SCP-208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208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Dr Kondraki Salamander724 전자결재

제 목 : "베스"("Bes")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나일 강 삼각주 근처에서 발견된 SCP-208의 조각상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대상의 유순한 성격 덕분에, SCP-208에게는 최소한의 격리 절차만 시행해도 된다. SCP-208는 고대 이집트 양식으로 장식된 10 m × 10 m 크기 방에 갇혀 있다. 방 안에는 1인용 소파 한 개와 어느 시대든 북아프리카의 노래가 나오는 스테레오 전축이 비치되어 있다. 격리 장소 바깥으로 나와 있을 때는 감시가 유지되어야 한다. SCP-208는 제17기지의 의료반에서 일할 수 있도록 허가가 내려져 있다.

2 설명[편집]

SCP-208은 키가 작고 통통한 이집트인으로, 온몸이 긴 털로 덮여 있다. 이마 주위로 사자의 그것과 색깔과 모양이 비슷한 갈기가 나 있으며, 커다란 턱수염까지 갈기가 연결되어 있다. SCP-208은 보통 고대 왕국의 군대에서 사용되었던 것과 유사한 이집트의 튜닉을 입고 다니지만 가끔 현대 전투복을 입기도 한다.

SCP-208은 신속한 세포 재생과 유기 생명체의 구조 변경 등을 이용해 대부분의 육체적 질환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SCP-208의 몸에서 방출되는 특수한 전자기 복사 때문인데, 이 복사는 3보다 4 자유도의 파장에 따라 방출된다. 뿐만 아니라 이 전자기 복사는 특이한 파동 현상을 나타낸다. 거리에 따른 복사 에너지가 역제곱 법칙과 전혀 다르게 감소하는 것이다. 이 복사는 SCP-208이 가만히 있어도 그 몸에서 조금씩 방출되고, 그가 집중한다면 훨씬 더 많은 양을 내보낼 수 있다. 재단 인원들은 SCP-208의 근처에 있으면 만족감과 편안함을 느낀다고 기술했으며, 덕분에 SCP-208은 보안 직원들에게 상당히 유명해졌다. 이 복사는 어떤 못된 의도를 쫓아내서 악의적인 존재에 대한 물리적 방어막처럼 기능하는 능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무엇이 이런 효과를 나타내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원래 사형수였던 D계급 인원이 SCP-208의 근처에 있을 때 그 인원을 자기공명장치 촬영한 결과, 신경 세포를 작동시키는 정체불명의 패턴이 발견되었다. 그 결과 피험자는 극도의 불안함을 느꼈으며, 특수 격리실에서 도망치려고 시도했다. 이 미지의 신경 활동은 “투쟁 도주” 본능을 자극시켜 피험자에게 급성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이것이 인간이 아닌 것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험악한 인상과 달리 SCP-208은 아주 쾌활하고 명랑하며,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을 즐긴다. 행동거지가 바르고 협조하려는 의사가 분명했기 때문에 SCP-208은 제17기지 내의 일반 구역들 중 자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곳들에 마음껏 접근할 수 있다고 허가되었다. 또한 SCP-208은 아이들을 좋아하며 자신이 순수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보호의지를 가지고 있다. SCP-208이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유일한 대상은 뱀으로, 아주 심한 혐오감을 나타냈다.

SCP-208은 나일 강 주위에서 SCP-███을 수색하던 도중, 이집트의 █████에서 발견되었다. SCP 재단 요원들이 나일 강 삼각주를 파내려 가기 시작했을 때, ██████ 박사가 강바닥에 불쑥 내밀어져 있는 발을 발견했다. 발굴이 진행된 결과, 발은 커다란 화강암 덩어리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밝혀졌는데, 돌덩어리를 제██지구로 옮긴 다음 SCP-208을 돌 속에서 꺼내자 그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이 밝혀져 연구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추후 검사가 완료된 뒤, SCP-208은 안전 등급 SCP로 분류되어 제17기지로 옮겨졌다.

3 부록 208-A[편집]

SCP-500과 비교한 결과, 알약 쪽이 치료 효과는 더 좋은 것으로 밝혀졌다. SCP-208은 그래도 농담은 자기가 더 잘 한다고 촌평했다.

4 해설[편집]

남들을 치료도 하고 나쁜 사람들은 아예 쫓아버리는 좋은 오오라를 뿜어내는 이집트 출신 난쟁이 아저씨. 거기에 성격도 좋은데다가 유쾌하기까지 하다. 다른 인간형 SCP가 얼마나 인간에게 적대적이거나 아니면 성격이 더러운 것에 비하면 이쪽은 험악하게 생긴 것만 빼면 천사.

모티브는 이집트 신화에서 음악, 출산, 무용, 가정의 수호신으로 숭배되던 신인 베스. 실제로 베스는 치료의 권능과 사악하고 삿된 것을 쫓아내는 권능도 지녀서 민중에게 큰 인기를 모은 신이었다.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