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06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206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Gene R MGPedersen 전자결재

제 목 : 보이저 (The Voyager)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현상황에서 SCP-206을 확보할 수 없기 때문에, 대상의 존재를 숨기기 위한 정보 억제 계획이 실행되었다. SCP-206이 사용한다고 알려진 주파수는 감청하며, 다른 탐사선이나 인공위성을 거쳐 지구에 전달되는 모든 화상은 회수하여 비재단 자산에서 삭제한다. 탐사선에 대한 논의나 특이 사진 (완전한 목록을 보려면 문서 206-AA12 참조) 입수에 대비하여 기술 및 천문학 관련 웹사이트, 저널, 간행물을 감시한다. SCP-206의 존재를 알게된 사람들은 기억소거제를 처방받는다.

갱신 - 20██년 11월 30일: SCP-206 궤도 관측이 가능한 것으로 판명되었기 때문에, 인공위성 및 항공 사진 업체에 근무하는 요원들이 SCP-206 예시들 감시 및 관련 사진 제거를 명받았다. '이미지 손상' 역정보 유포가 제안되었다.

2 설명[편집]

SCP-206은 화성 탐사선(명칭 - 인빅투스호[Invictus])으로, 러시아 우주 연구소 / 유럽우주국 간 합작의 일환으로 20██년 8월 12일 발사되었다. (상세한 객체 사양은 문서 206-AA1에 기록되어 있다.) 소유즈-FG 로켓에 실려 성공적으로 발사되었지만, 화성에 절반쯤 다다른 20██ 1월 16일 원격 측정 데이터상에서 사라졌다. 재교신 작업은 실패했으며, 20██년 2월 10일에 탐사선이 소실되었음을 공표하였다.

20██년 6월 8일 (인빅투스호의 화성 표면 착륙 예정일로부터 하루 뒤) 탐사선에 할당된 주파수를 통해 유럽 우주 기관(ESA) 관제소와 교신이 이루어졌다. 교신이 끊기기 전까지 빅토리아 분화구 내 예상 착륙 지점 시점에서 촬영한 사진 38장이 전송되었다. 3일 뒤, (후에 남쪽으로 약 2500km 떨어진 사이도니아 멘새[역주 1]로 밝혀진) 현저히 다른 장소를 찍은 11장의 사진이 추가로 수신되었다.

그 직후 재단은 ESA 내 첩보원들로부터 사건을 보고받아 조사에 착수하였다. 화성의 위성 데이모스로 추정되는 시점에서 화성 표면을 파노라마로 촬영한 5장의 사진을 ESA 관제소가 수신받은 20██년 6월 21일에 격리 절차가 수립되었다. (설계상 평지에서 최대 시속 90m로 움직이는) 탐사선이 어떻게 해당 장소들로 이동한 것인지는 현재까지도 알 수 없다.

SCP-206은 대상의 고유 채널인 [데이터 편집됨]을 이용하면서 산발적으로 지구와 교신한다. 교신이 이루어지면 대상은 각양각색 형식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한다. 수신된 사진은 항상 인빅투스호에 원래 설치된 장비로 촬영된 것은 아니지만, 특징 및 세션 시작 패킷은 프로그래밍된 패킷과 일치한다.

관측소에는 총 ████ 장의 사진이 수신되었다. 해당 사진 중 상당수(약 38%)는 지구 내지 그와 비슷한 (세세한 부분에 차이가 있는) 세계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사진은 다양한 천체에서 찍거나 천체의 지대에서 찍은 것인데, 현재까지 개중 소수의 천체만이 확인된 상태다. 재전송까지 걸리는 기간은 천차만별인데, 짧게는 26시간이 걸렸고, 길게는 511시간까지 걸렸다.

탐사선을 닮은 무언가의 존재가 육안으로 확인되지만(부록 206-1 참조), 수신된 사진에선 대상의 흔적을 찾을 수 없으며, 이는 반사면이 포함된 화상일 때도 마찬가지다. 또한, 상당수의 사진은 인빅투스호의 크기와 모양을 지닌 탐사선으로는 접근이 불가할 정도까진 아니더라도 접근하기 매우 어려운 장소를 찍은 것이다.

3 부록[편집]

3.1 부록 206-01[편집]

격리 절차가 수립되었을 당시만 해도, 전송이 탐사선 자체로부터 오는 것인지 미지의 존재가 주파수를 가로채고 탐사선을 모방하는 것인지를 알 수 없었다.

그러나 20██년 8월 13일, SCP-206이 사진을 전송했는데, 달레이저거리측정장치의 일부를 찍은 것으로 판명되었다. 근처의 궤도선들이 관련 구역 조사로 임무 전환하여, 인빅투스호의 크기와 모양을 지닌 탐사선이 남겼을 법한 것과 매우 유사한 자국이 발견되었다. 20██년 11월 30일, 카메라 교정 작업을 하고 있던 일본의 달 궤도선 셀레네호SELENE가 코페르니쿠스 분화구 위에 있는 탐사선을 포착했다. 4시간 뒤, SCP-206이 동일한 지역의 풍경을 촬영한 새로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 이후로도 SCP-206은 다양한 장소에서 몇 대의 인공위성에게 포착되었는데, 목격 기록 SCP-206을 참조할 것.

3.2 부록 206-02[편집]

SCP-206은 보통 [데이터 편집됨]을 이용하지만, 적어도 5건의 사례에서 민간용이나 군용 우주자산으로 (또는 경유하여) 사진이 전송되었다. 문제가 된 사진들 간에는 아무런 연관점도 찾을 수 없었다. 자세한 사항은 사건 기록 SCP-206을 참조하라.

3.3 SCP-206이 전송한 사진 기록 모음[편집]

4 역주[편집]

  1. Cydonia Mensae, 화성의 지역. 과거 인면암이 촬영된 곳으로 알려짐.
  2. 일명 해골 성당, 성당 내부가 해골과 뼈로 장식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함.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