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974-EX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974-EX[1]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eric_h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환각 주사위(Hallucinogenic Dice)

격리 등급 : 해명됨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http://scp-wiki.wdfiles.com/local--files/scp-1974-ex/1974-ex.jpg
[편집됨]에서의 배포 사건 후 남아있던 SCP-1974-EX의 개체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실험에 쓰이지 않을 경우, SCP-1974의 표본은 61번 기지의 저가치 물품 보관소에 보관하도록 한다.[2] SCP-1974-EX의 표본은 55번 기지의 연구개발동에 있는 소형 금고에 보관하도록 한다.

실험대상이 아닌 인원이 SCP-1974-EX를 다루는 경우, 대상의 변칙적 특성 구성성분에 포함되어 있는 약물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부틸 고무 혹은 부틸 니트릴(NBR) 고무제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SCP-1974-EX의 특성에 영향을 받은 직원은 즉시 임무에서 해제하고, 효과가 사라질 때까지(대략 36시간 정도) 격리해야 한다.

현장 직원들에게는 재단의 통제하에 있지 않은 SCP-1974 개체들을 확보해 격리하고, 그 출처에 관한 증거를 수집하는 내용의 시행령 61-1974-B가 내려져 있다. 61-1974-B는 1992/8/16을 기해 해제되었다.

2 설명[편집]

SCP-1974-EX는 평범한 아크로니트릴 부타디엔 스틸렌(ABS) 수지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흔히 롤플레잉 게임에서 d20으로 불리는)20면체 주사위이다.

SCP-1974-EX를 연속해서 5분동안 손대거나, 혹은 SCP-1974를 이용해 일반적인 롤플레잉 게임을 1시간 이상 하는 사람은 환각과 함께 암시성이 극도로 높아진 상태가 된다. SCP-1974-EX가 롤플레잉 게임에 사용될 경우, 영향을 받은 사람의 90% 가량이 게임의 각종 수치와 환경을 진짜라고 믿게되어 그에 따라 행동하기 시작한다. 이 효과는 일반적으로 36시간 가량 지속된다. 노출된 대상의 나머지 10%에서는 LSD나 실로시빈에 비의도적으로 노출되었을 때 주로 보이는 사소한 환각증세를 보였으며, SCP-1974-EX에 노출된 대상이 이러한 행동에 대한 의도적/비의도적 제시를 받지 않은 경우에도[3] 이와 마찬가지 결과를 보였다.

현재 SCP-1974의 효과가 화학적인지 정신자적인지 혹은 초자연적 원인에 의한 것인지에 대한 조사가 진행중이다.

분석결과 SCP-1974-EX를 구성하는 ABS 수지에는 DMSO[4]와 유사하나 실온에서 고체인 용매 운송체인 [편집됨]이 혼합되어 있음이 확인되었다. 이 물질은 장기간 작용하는 환각물질인 r-에르고타민 유도체를 체내로 흡수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SCP-1974-EX에는 비가청 영역인 [편집됨] 주파수의 소리를 내는 발신기가 들어 있으며, 이에 의한 음향심리적 효과는 환각물질과 함께 SCP-1974-EX에 노출된 대상에게 고도의 피암시성을 유도한다.

SCP-1974-EX는 그저 대상에게 최면을 걸고 환각제를 투여하는 또다른 방식에 지나지 않으므로, 1992/8/16을 기해 SCP에서 해제하고 SCP 데이터베이스에서 제거한다. 격리되지 않은 SCP-1974-EX 개체들을 확보하는 것은 이제 경찰의 영역이며, 재단의 요원에 의해서는 행해지지 않을 것이다.

첩보활동과 인간형 SCP를 통제하는 데 유용하게 쓰일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하에, 제단의 연구개발부는 SCP-1974-EX의 공급을 요청하였으며, 현재 이 효과를 다른 매개체를 통해 재현하는 수단을 개발하고 있다.[5]

3 부록[편집]

SCP-1974-EX의 존재가 재단에 알려지게 된 것은 19██/█/██에서-██까지 ██, ████████에서 열렸던 [편집됨]이라는 SF와 판타지 컨벤션에서 다수의 SCP-1974-EX 개체가 무료로 배포되었던 사건이 계기였다. 당시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명의 사망자와 ██명의 부상자, 그리고 수많은 기물파손과 소란 사태를 유발한 이상한 행동을 보여 체포되었다. 재단에서는 ███개의 SCP-1974-EX를 압수하였으며, 이 사건은 특이한 종류의 식중독에 의한 집단 히스테리 현상으로 결론지어졌다.

3.1 사건기록 1974-01[편집]

다음은 SCP-1974-EX가 시중에 처음 풀렸던 후 발생한 사건들의 목록에서 발췌한 것이다. 여기에서 영향을 받은 대상 상당수는 바보같지만 무해한 행동을 보였을 뿐이지만, 일부에서 자기 자신이나 타인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 █████ ██████: █████ 호텔 현관 안내원을 심하게 구타. 안내원을 "오크"라고 믿었다고 한다. 대상은 경미한 부상을 입은 채 성공적으로 구속되었다.
  • ████ ████████: "파이어볼을 시전"하던 중 구속. 이상한 말로 주문을 외우고 당구 큐대를 흔들면서 주방 양념을 정교하게 늘어놓아 만든 원에 불을 붙였다.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 ███████ ████: 파라노이아를 플레이 한 후 자신이 [편집됨]에서 일한다고 주장. 심문 결과 그가 진짜 기밀 정보를 알고 있지 않다는 게 확인되어 석방되었다.
  • █████ █████: ████████ 경찰에 의해 사살. 도살용 식칼을 들고 "피의 신께 피를!"이라 외치며 경관들에게 돌진하였다.[6]
  • ███ ███████: "크툴루의 부름"을 플레이 한 후 "요그 소토스를 소환"하기 위해 자기 여동생을 제물로 바치려 하였다. [데이터 말소됨]

4 해설[편집]

TRPG를 플레이하는 사용자가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이 진짜라는 환각을 일으키도록 만들어진 주사위. 처음 재단에서는 이게 무언가 정체불명의 힘에 의한 것이라 생각했다가, 이게 초상적 능력이 아닌 평범한 화학과 심리학적 효과에 의한 것이라는 게 확인되어 SCP에서는 해제되었다. 그러니까, "그 자체로는 평범하지만 어째서인지 환각작용을 일으키는 정체불명의 주사위"가 아니라 "애초에 환각작용을 일으키도록 만들어진 주사위"였던 셈이다.

일단 효과 자체는 재단에서도 쓸만하다고 판단했는지 다른 수단을 통해 그걸 재현하는 연구도 하고 있다. 하지만 원주에도 있는 걸 보면 아무래도 그게 또 유출된 듯싶다.

5 각주

  1. 참고로 RPG 게임의 시초라 할 수 있는 D&D가 처음 출판된 해가 1974년이다.
  2. 이 문장을 포함해 이하 취소선이 그어진 부분들은 본디 항목에서도 취소선이 그어져 있다
  3. 다시 말하면 SCP-1974-EX 롤플레잉 게임을 하거나 하지 않고 그냥 손에 들고만 있는 등의 경우.
  4. dimethyl sulfoxide. 유기 용매의 일종으로, 피부 표면에 접촉한 물질을 체내로 흡수시키는 강한 투과력을 지니고 있다.
  5. 재단은 20██/█/██에 유한회사 마셜, 카터 & 다크가 주최한 경매에서 발견된 환각 펜에 대해서 아무런 책임도 없다. - 원주
  6. 그런데 Warhammer 프랜차이즈 게임에서는 20면체 주사위를 사용하지 않는다. 미니어쳐 게임에서는 거의 전적으로 6면체 주사위를 쓰고, TRPG 버전도 기본적으로 10면체 주사위을 사용하는 시스템이기 때문. 홈브류 컨버젼이었던 모양이다.</no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