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80-KO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80-KO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Bunting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신체검사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180-KO는 3m×3m×3m 크기의 격리실에 보관되어 있으며 실험을 진행할 때도 현재 보관중인 격리실에서 이동할 수 없다. 피험자의 관측을 위해서는 격리실 벽에 설치되어 있는 창문을 이용하며, 창문은 격리실 안에서 관찰실이 보이지 않아야 한다. 창문 및 격리실 벽은 성인 남성의 힘으로 파괴되지 않을 정도의 강도일 필요가 있다.

2 설명[편집]

SCP-180-KO는 보통의 신장-체중 측정기이다. 정면에서 볼 때 좌측에 7-digit 세그먼트로 소수점 아래 1자리까지 키(cm), 체중(kg), BMI(kg/m^2)를 표시하는 화면이 달려 있다.

SCP-180-KO을 이용할 경우, 수치를 정확하지 않게 하려는 모든 시도(다리 굽히기, 발뒤꿈치 들기, 한쪽 발 내리기, 무게추 들고 있기 등)는 근원이 불분명한 물리적 힘에 의해 제지된다. 지금까지 최대로 관찰된 힘은 약 1×104kgf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대상을 이용해 키와 체중을 측정한 이후의 영향은 다음 유형 중 최대 2개(여성은 3개)를 포함하는 것으로 나뉜다.

A: 피험자가 남성인 경우 신장이 180cm 이하일 때 피험자의 키가 그 이상으로 늘어난다. 골밀도가 전체적으로 줄어들어 골다공증과 같은 증세를 유발한다.

B: 피험자가 여성인 경우 신장이 175cm를 넘을 때, 피험자의 키가 즉시 그 이하로 줄어든다. 골조직의 파괴가 일어나는 것으로 보이며 뼈가 부러지는 등의 결과를 유발한다.

a: 피험자의 BMI 지수가 23 이상(과체중)인 경우 피험자는 구강과 항문을 통해 그만큼의 질량을 지니는 신체 조직을 토해낸다. 이 과정은 출혈과 장기 파열을 유발한다.

b: 피험자의 BMI 지수가 18 이하(저체중)일 경우 피험자는 모든 유기물과, 유기물이 없다면 무기물조차 섭취하려 든다. 구강, 식도, 위장의 파열, 독극물의 섭취를 유발할 수 있다. 여성 피험자는 BMI가 18 이하이더라도 이러한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가끔 관찰된다.

C: 여성 피험자의 경우 지방조직의 분포가 변화한다. 극심한 고통의 유발 외에 다른 증세는 보이지 않는다.

3 부록 180-KO-A : SCP-180-KO 실험 기록[편집]

피험자: D-1802, 여성. 신장 180cm, 몸무게 63kg.

영향 유형: B

결과: 피험자의 신장이 173cm로 줄어들었다. 대퇴골에 수평 방향으로 일직선 형태의 골절 관측됨.

피험자: D-2567, 남성. 발목에 모래주머니 착용. 신장 174cm, 몸무게 50kg.

영향 유형: Ab

결과: 모래주머니는 피험자가 SCP-180-KO에 접촉하는 즉시 파열되어 내용물이 모두 흩뿌려졌으나 SCP-180-KO 위에는 떨어지지 않았다. 피험자는 관측창을 파손하는 과정에서 손과 팔에 상처를 입었으며 한██ 박사를 물어뜯고 사살됨. 부검 결과 골다공증이 관찰되었다. 관측창을 더 강도가 높은 것으로 교체함.

피험자: D-3038, 여성. 외과수술로 한쪽 다리에 철 보강재가 삽입되어 있음. 신장 177cm, 몸무게 65kg.

영향 유형: B

결과: 다리에서 보강재가 뜯겨나갔으며 50m/s의 속도로 날아갔다. 대퇴골에서 관측된 골절은 D-1802와 동일함.

피험자: D-2161, 여성. 신장 174cm, 몸무게 62kg.

영향 유형: C

결과: 신체 지방 조직의 분포가 바뀐 것이 관찰되었다. 스리사이즈 ██-██-██

피험자: D-2031, 여성. 신장 174cm, 몸무게 82kg.

영향 유형: aC

결과: 피험자는 지시를 받지 않았으나 SCP-180-KO를 보자마자 바로 그것을 사용했다. 구강과 항문으로 대량의 살점 조각과 혈액을 배출하고 즉사하였음. 지방 조직의 분포가 바뀐 것이 관찰되었다.

최근 1년간 SCP-180-KO 격리실에서 자기 위를 토하고 죽어 있는 사람이 많더군요. 시체라도 예쁘게 하려는 생각인가 본데, 치우기도 힘들고 연구원들이 밥맛없어합니다.
격리실 접근 권한을 올리는 것과 항시 격리실에 일회용 비닐 시트를 깔아놓는 것을 요청합니다. ―한██ 박사

4 해설[편집]

프로크루스테스의 침대를 신장-체중 측정기에 대입한 항목으로, 남자는 키 180 cm 이상, 여자는 175 cm이하가 되게끔 뼈를 늘리거나 압축하고, 체중은 BMI 25~18사이가 되게끔 피를 토하거나 주변에 있는 걸 먹게 만든다. 몸에 신장이나 체중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부착되거나 심어져 있으면 올라서자마자 바로 내쳐버린다.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