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p-wiki.wikidot.com/local--files/scp-1579/LeftTotem.jpg?width=250 |
확보 당시의 SCP-1579 |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1579는 현재 살균된 상태로 제66생물기지에 소재한 3번 보안 저장창고 B실에 보관 중이다. 분리된 조각들은 B실에 있는 1번 저장고에 이중 번호 자물쇠를 걸어 보관된다. 인원은 실험 이외의 목적으로 SCP-1579에 접촉할 수 없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1579는 삼나무로 조각된 약 3.4m 높이의 오래되고 부분적으로 손상된 토템 폴이다. SCP-1579는 부패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열에 대해 삼나무로 만들어진 물체의 평균적인 수준보다 높은 저항력을 나타낸다. 대상의 표면 대부분은 밝은 녹색의 이끼로 덮여있는데, 이 이끼는 습도가 하강해도 줄어들지 않으며 SCP-1579의 상태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칙적인 구조를 제외하면 SCP-1579는 무리 없이 파괴될 수 있으며 실험 과정에서 조각이 분리되었다. 분리된 조각은 여전히 대상의 변칙적인 효과를 유지한다.
인간종이 SCP-1579에 물리적으로 접촉하면 대상은 미지의 힘으로 약하게 진동한다. 그에 이어, SCP-1579와 접촉한 인간은 그 즉시 대상과 접촉한 부분에서 시작되는 화끈거리는 감각을 느낀다. 피험자들은 "햇빛에 심하게 타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보고했지만, 불편한 감각은 전신이 영향을 받고 나면 순식간에 가라앉는다.
화끈거리는 감각이 사라진 직후, 피험자의 피부는 3분 이내의 빠른 속도로 종이와 같은 질감으로 변해 완전히 벗겨지고 그 밑에서 새로운 피부를 드러낸다. 새로운 피부는 언제나 퍼시픽 캐나다(브리티시 컬럼비아)에 서식하는 인간이 아닌 이하의 동물 종 중 하나와 유사한 특성을 보이며 그 동물의 DNA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동물 중 다수가 SCP-1579에 실제로 표현되어있지는 않다는 점은 유의할 사항이다.
SCP-1579의 영향을 받은 피험자들은 이하의 특성 목록 중 하나의 특성을 취득한다.
- Corvus corax 또는 큰까마귀의 특성: 피험자는 흉부, 팔, 다리 상부에 깃털을 지니게 된다. 무릎보다 밑의 다리는 노랗게 변하고 비늘로 뒤덮이며, 발톱은 뾰족해지고 검은색으로 변한다. 피험자의 코와 입 주변으로 깃털이 자라나 얼굴을 덮지만, 피험자의 변화에서 부리는 생성되지 않는다. 날개깃이 팔뚝에서 뒤쪽을 향해 자라나지만, 날개처럼 펼쳐지지는 않는다. 꽁지깃이 척추의 가장 밑부분에서 아래로 자라난다. 모든 깃털은 성체 큰까마귀의 것과 같은 크기이며 피험자의 몸을 덮기 위해 그 수가 배가되었다. 또한, 피험자에게서 회수된 모든 깃털들은 특정한 수컷 새와 일치하는 DNA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Ursus arctos horribilis 또는 그리즐리 베어의 특성: 피험자의 신체는 약 4인치 길이의 갈색 털로 뒤덮인다. 또한, 피험자의 입술과 피부는 검은색으로 변하고 코는 끊임없이 촉촉한 상태가 된다. 발톱이 자라나지만, 보통의 그리즐리 베어의 것에 비해 현저하게 작다. 모든 DNA 표본들은 특정한 수컷 그리즐리 베어의 것과 일치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 Canis latrans 또는 코요테의 특성: 피험자에게 평범한 코요테의 것과 유사한 층이 진 털이 자란다. 또한, 피험자의 귀의 연골은 소실된 뒤 코요테의 것과 유사한 형태의 새 연골로 교체된다. 피험자의 피부는 검은색으로 변하고 코는 촉감이 촉촉한 상태가 된다. 손톱과 발톱은 검은 갯과 동물의 것으로 교체된다. 모든 DNA 표본들은 특정한 수컷 코요테의 것과 일치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 Pseudacris regilla 또는 태평양 청개구리의 특성: 피험자의 피부는 털이 없으며 녹색 바탕에 갈색 무늬가 있는 모습이 되며 습한 환경에서 벗어나면 급속도로 건조되는 상태가 된다. 그리고 그 피부는 상당히 얇아서 반투명한 눈꺼풀을 관통해 대상의 안구를 볼 수 있다. 피험자는 여전히 호흡할 공기가 있어야 하는데, 실험에서는 피부의 표면적이 인간 크기의 피험자에게 산소를 충분히 보급하기에는 부족한 것으로 밝혀졌다. 모든 DNA 표본들은 특정한 수컷 개구리의 것과 일치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변화는 SCP-1579를 활성화하는 피험자가 새로운 피험자인지 같은 피험자에 의한 반복된 작동인지에 관계없이 이상의 목록을 순환한다. 만약 피험자가 변화 후에 재차 SCP-1579에 노출되는 경우, 두 번째나 세 번째 변화는 피부의 표면이 제대로 분리되지 않고 출혈을 동반하며 두드러지게 더 고통스럽다. 세 번째나 네 번째 노출에선 심각한 신체의 외상이나 출혈이 목격되었으며, 피험자는 보통 네 번째 변화가 진행되는 도중에 쇼크사한다.
회수 기록[편집 | 원본 편집]
SCP-1579는 공공 도로를 통해 도보 여행 중이던 한 초등학교 집단에게 발견된 사건으로 인해 시선을 끌었다. 집단을 감독하던 교사는 아메리카 원주민의 문화에서 확인되는 토템 폴의 역사를 설명하던 중에 SCP-1579의 측면에 접촉해 변칙성을 활성화했다. 증언에 따르면 그녀는 공포에 빠져 대상에게 달려들어 대상의 변칙성을 반복해서 활성화했고 결국 출혈로 인해 사망했다고 한다. 나머지 교사와 학생들에게 B등급 기억소거제가 투여되었으며, 최초 활성자의 실종은 그 지역의 연쇄 살인마에 의한 것으로 처리되었다.
SCP-1579가 이 최초의 접촉 이전에 해당 도로에서 확인된 기록은 없다.
해설[편집 | 원본 편집]
북아메리카 원주민 문화/신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SCP. 토템을 만진 당사자의 피부를 특정한 동물의 것으로 바꾸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최초의 접촉 후 다시 접촉하는 경우 변화의 과정이 점차 고통스러워지고 결국 네번 이상 시도를 하게 되면 죽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