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23-KO-J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23-KO-J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Ryls Fellasa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데이터 말

격리 등급 : [데이터 말소]
발 신 처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외양간에서 여유롭게 여물을 먹고 있는 개체. 이 사진은 곧 [데이터 말소].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개체는 재단의 특수 격리 구역인 '외양간'에 격리한다. 생명 활동을 하는 개체인 관계로 D계급 인원이나 재단 직원이 하루 세 번 먹이를 가져다 주고, 수시로 격리 구역을 청소해 오물 등으로부터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재단에서 관리하는 동물들 중에서는 대체적으로 온순한 편이므로, 개체의 행동에 별다른 제약을 둘 필요가 없다.

2 설명[편집]

SCP-123-KO-J는 몸 높이 1.2m, 무게 700kg 가량의 연한 황갈색 암소이다. 말을 하는 것을 제외하면 외형상 보통의 와 차이점이 없으며, 해부학적 구조와 행동 특성도 다른 일반적인 소들과 유사하다.

개체를 처음 발견한 곳은 ██시 인근의 민간 도축장으로, 말을 하는 소가 있다는 모 도축업자의 제보를 듣고 재단이 확보하였다. 개체가 재단의 임시 격리실에 수용되었을 때 개체는 격리실 바닥에 버려진 문서들을 소리내어 읽기 시작했다. 도축업자의 말이 진실임을 확인한 재단은 개체가 읽은 문서의 글자들이 사라지는 사실 또한 발견했다.

이후 개체의 언어 발음 능력과 문자의 소멸에 관한 몇 가지 간단한 실험이 진행되었다. 처음 관찰했을 때와 같은 결과가 반복하여 나타나자 개체는 '데이터를 말하며 말소하는 소'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이 별명이 점차 짧아져 현재는 [데이터 말소].

재단은 여태껏 검열을 필요로 하는 정보, 남들에게 알려서는 안 되는 정보가 있을 때 블록(█)을 통해 정보를 숨겼으나, [데이터 말소]가 발견된 이후로 정보를 이 소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검열 절차를 대신하기 시작했다. 문서에서 삭제하고 싶은 데이터를 이 소에게 보여 주면, [데이터 말소]는 데이터를 말함과 동시에 문서에서 [데이터 말소]한다. 기존에 활발히 사용하던 블록들의 일부는 이 [데이터 말소]를 격리할 외양간을 건축하는 일에 사용되었다.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소'의 특성상, 농사일을 돕거나 그 고기를 신에게 제물로 바치는 등의 쓰임새도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데이터 말소]의 고유한 특성과 희귀성을 고려하여 [데이터 말소] 외의 용도로 사용을 금지했지만, 몇몇 고위 간부들은 현재 XK급 세계 멸망 시나리오 발생 시 [데이터 말소]를 제단에 제물로 바쳐 재앙을 피하는 방법을 탐색하는 중이다.

3 해설[편집]

SCP-1459-J와 같이 데이터 검열 활동에 참여하는 소이다. 종이에 써진 정보를 읽어가면서 그와 동시에 거기에 써진 글이 날라가는 특성을 지녔는데, 이 특성이 워낙 뛰어난 탓인지 자신을 찍은 사진도 말소되고 심지어 자기 별명도 갉아먹으니 여러모로 비범한 소다. 원래 이 문서가 맨 처음에 올라왔을 때 별칭은 '데이터를 말소하는 소'였는데, 그새 효과가 발동한건지 현재 별칭은 '데이터 말소'로 변했다(...).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