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212-J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212-J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Bryx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표준 (Standards)

격리 등급 : 케테르 (Keter)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1212의 최초 사례는 제12기지의 표준형 격리 보관함에 격리하도록 한다. 모든 추가 사례들은 최초 사례의 보관함과 이웃한 1 2 3[1] 6호 격리 보관함에 보관하도록 한다. 새로 생성된 SCP-1212 사례를 저장하는 상황 외에는 보조 격리 보관함을 절대 열지 않도록 한다. 삼 주에 한 번, D계급 인원 한 명을 SCP-1212에 노출시킨다. 이 D계급 인원을 사망 시까지 관찰하도록 하고, 이후 최초 사례를 분리하여 보관함에 위치시키고 나머지 사례들은 보조 보관함에 넣도록 한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SCP-1212의 격리 및 연구는 아직도 아벨이 "'제단'에서 제일 짜세다"고 생각하는 하급 연구원과 기타 인원들로만 진행하도록 하며, 이는 사고 1212-델타 이후 발견된 잠재적 정신 효과가 그들에게는 작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1212는 지름이 10cm이고 굵기가 2cm인 파괴 불가능한 상아 팔찌로, 두 개의 극히 날카로운 가시가 서로 완전히 반대되는 방향으로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뻗어 있다. 정밀 검사 결과 이것은 하나의, 가공되지 않은 뼈 조각이며 연구자들은 이것이 현재 알려지지 않은 생물의 척추뼈패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SCP-1212는 뼈 안에 미량의 암흑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이것이 변칙적 효과의 원인인지는 현재 알려지지 않았다.

이것의 효과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대상이 SCP-1212에 1미터 이내로 접근하면, 이것을 끼고자 하는 강렬한 충동을 느끼게 된다. 사지의 어느 쪽에든 착용했을 때, SCP-1212의 가시는 안쪽으로 돌 것이고 팔찌 자체도 수축하여 해당 부위를 꽉 물 것이다. 대상은 보통 착용 부위가 찔린 후에 엄청난 고통을 호소하며, SCP-1212를 제거하고자 할 것이다. 찔린 후에 SCP-1212를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세 시간 동안, 대상의 척추뼈패임은 비게 되고 10cm의 지름으로 확장될 것이다. 두 개의 가시가 각각의 뼈패임에서 자랄 것이다. 세 시간이 지났을 때, 각 뼈패임은 2000 rpm으로 회전함으로써 대상으로부터 분리될 것이다. 모든 척추뼈패임은 SCP-1212의 최초 사례와 다음의 두 사항을 제외하면 동일하다.

  • 이것들은 암흑물질이 없다.
  • SCP-1212의 최초 사례가 분리된 이후 28일이 지나는 동안 착용되지 않았다면, 모든 사례는 자발적으로 가까운 사람의 임의의 사지로 텔레포트할 것이다.

사고 1212-델타 사후 면담 기록[편집 | 원본 편집]

████/██/██에, SCP-1212의 모든 사례가 탈출했으며, 총 3,128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사건 후에 SCP-1212를 최초로 발견한 ████ 박사가 SCP-1212의 격리를 담당하고 있었으며 격리 실패 동안 스무디를 사러 나갔던 4등급 연구원 ███ 박사, ██████ 박사, ████ 연구원을 면담했고, 기록이 아래에 있다.

████ 박사: 자네들은 명확한 삼 주의 마감을 어겼을 뿐만 아니라, 개체를 철저히 무시하기까지 했네! 왜 그랬나?
████ 연구원: 지긋지긋하네요.
████ 박사: …뭐라고?
██████ 박사: 그러게요, 이건 그냥 클리셰네요. 사람 죽이는 파괴 불가능하고, 저주받은 마법 물체. 그게 다에요.
████ 박사: 그게 다라니?! 3,128명이 이 SCP 때문에 죽었어!
████ 연구원: 그래요! 이건 그냥 싸구려 호러에요. 그러니까, "우와, 이거 정말 위험하네. 사람 정말 많이 죽였어."죠. 내용도 없고, 도입부도 없고, 아무 것도 없네요. 그래서, 뒷 이야기가 뭐죠? 어떻게 발견했나요?
████ 박사: 야! 무슨 말 하는 거야? 광부가 실종되고 죽었던 폐광에서 발견했고, 상관 없잖아!
███ 박사: 상관 있죠. 뒷 이야기는 심심하고, 조금만 들여다봐도 말이 안 돼요. 우리는 세상의 모든 죽음을 조사하지는 않아요. 아무런 의미도 없네요. 어떻게 바꾸실 수 없을까요?
████ 박사: 씨발 바꾼다니 무슨 소리야?! 그게 실제로 일어난 일인데!
██████ 박사: 이봐요, 친구, 진정하세요. 우리는 더 낫게 만들기 위해 도우고 있을 뿐이에요.
████ 박사: 낫게 한다고? 이…건 사람을 죽인다고 씨발!
███ 박사: 좋아요, 좋아요. 그 쪽은 덮어둡시다. 그래도 묻고 싶은데, 암흑물질이요? 정말?
████ 연구원: 맞아요. 그거 좀 갑갑했어요. 사실 암흑물질은 존재하는 게 증명되지도 않았어요.
██████ 박사: 그래요. 의미 없는 암흑물질 때문에 -1 드립니다.
████ 박사: 존재하는 게 이미 증명됐잖아! 우리가 했잖아! 네놈들은 과학자라고! 그 때 놀라서 지린 놈들이 왜?!
███ 박사: 또 다른 논점이 생겼네요. 논조요. 완전히 벗어났어요. 공식 면담에서 과학자가 그런 말을 하진 않을거에요. 죄송하지만 -1 드려야겠네요.
████ 박사: 씨발 -1 드리는 게 뭐야?!!!

기록 종료

해설[편집 | 원본 편집]

SCP 재단의 1번 항목은 창작 사이트이지만 3번 항목은 그에 등장하는 가상의 단체이다. 뉴비들은 지금도 이 둘을 구분하지 못하고 그냥 쓸데없이 높은 등급의 위험한 SCP 항목을 작성하며 올드비들에게 -1을 무수히 받고 삭제된다. 반대로 별로 위험하지 않은 항목이라도 재미있다면 높은 인기를 누릴 수 있고. 하지만 SCP 재단이 실존한다면 그 쪽의 직원들은 절대 재미없다고 SCP 개체를 바꾸자거나 할 생각을 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에게는 이 SCP가 재미있고 재미없고를 떠나서 인명이 갈려나가는 현실이니까.

이 항목은 실제로 SCP 재단 위키 활동을 한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재단 위키에는 각 SCP 항목마다 평가 모듈이 달려 있으며 포럼의 형태로 덧글을 달 수 있다. 만일 누군가의 SCP 작품이 뭐같으면 이용자들(=작가들)은 평가 모듈에 -1을 하면서 포럼에다가 대충 "이건 그냥 클리셰네요", "지긋지긋하군요", "우린 당신을 돕고 있는 거예요", "죄송하지만 -1 하겠습니다", "과학적으로 말이 안 되는 부분이 있네요" 기타 등등의 코멘트를 달게 된다.

즉 위의 대화 기록에서 실제 SCP 재단의 연구원들은 SCP 재단 위키의 작가들하고 함께 이야기를 하고 있는 셈[2]. 이렇게 보면 재단 연구원이 "-1 드린다는 게 대체 뭔 소리야" 하며 답답해하는 것도 이해가 된다. 뭐긴 뭐겠어 이거겠지

각주

  1. 원문에도 취소선이 그어져 있다.
  2. 쉽게 말하자면 제4의 벽의 돌파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