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210-JP-J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210-JP-J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이 (キメラれねぇ)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일본지부



SCP-1210-JP-J.

1 개요[편집]

오오칸타 박사 : 무섭게 생긴 늑대네요. (恐ろしい狼ですね)

메에타 박사 : 양인데요? (羊では?)
오오칸타 박사 : 뭐? (は?)
메에타 박사 : 응? (え?)

— 등급 란의 각주에서, 오오칸타 박사와 메에타 박사의 씨잘떼기 없는 싸움의 서막

위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늑대 모습을 한 양... 아니 양 모습을 한 늑대... 아무튼 두 특징을 전부 지니고 있는 동물이다.

문제점은 이 녀석을 본 사람들이 "이건 늑대야!!" "아냐 이건 양이야!!" 하는 식으로 싸우게 된다는 것. 그 덕에 해당 문서는 위의 각주에서의 오오칸타(大神田) 박사[1]와 메에타 박사(明田)[2]의 키배로 도배가 되어있으며, 해당 키배의 흔적은 전부 취소선으로 박제하고 있다. 격리절차에서도 이 키배 결과 고기 풀과 고기를 전부 제공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사실 이 키배를 보는 게 항목의 백미.

결국 81██기지 전체가 메에다 박사를 필두로 한 양파, 오오칸타 박사를 필두로 한 늑대파, 그리고 중립파 셋이서 분열을 일으키다가 직무에 지장을 일으키는 바람에 휴전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발견된 생물
이 그림에 대한 정보
??? : 독수리!!!

??? : 토끼!!!!
와시다(鷲田)[3] 박사 : 이 이상 편집을 금합니다.

새 개체가 나타나서 또 싸우기 시작했다. 그만해 이 개새들아

여담으로 본 항목에서의 말장난도 소소한 재미거리. 당장 제목부터가 "키메라"를 노리고 말장난을 했으며, 박사들의 이름은 주제가 되는 동물의 이름을 따 왔다. 본 항목의 제목은 한국쪽 재단 사이트에선 "못 정하겠어"라고 번역되어있으나, 디시인사이드 SCP 마이너 갤러리에서 누군가가 한 번역에서는 "이"으로 초월번역 되어있으며 내용번역 또한 전체적으로 말장난을 잘 살린 초월번역이다. 위의 별명 또한 해당 링크를 따라 "이개 뭐양"으로 기재한다.

2 각주

  1. 늑대는 일본어로 오오카미이다. 비슷한 성씨를 쓴 것.
  2. 보다시피 양이 "메에에"하는 것에서 따 온 이름. 원래라면 "메이"라고 읽는 게 맞겠으나 말장난을 살리기 위해 "메에"로 번역한다.
  3. 이 이름도 말장난으로, 와시가 독수리라는 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