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11-KO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11-KO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iamyc001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매우 미세한 오차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47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111-KO은 제48기지의 특수 보관실에 보관한다. 이 보관실로부터 2 m 떨어진 지점에는 연속해서 구구단과 단순한 사칙 연산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실행 중인 컴퓨터를 설치하고, 500 m 떨어진 관리실과 연결된 CCTV를 통해 컴퓨터의 모니터를 관측한다. 만일 관측 도중 계산 결과에 미세한 오차가 발견되기 시작할 경우 긴급 명령 파스칼을 시행, 보관실의 크기를 확장한다. 어떤 요원도 SCP-111-KO의 보관실 근처에서 문서 보관 작업이나 수리적 사고를 동반하는 활동은 허가되지 않는다.

.95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111-KO은 크기 █×█×█ cm3의 검은색 육면체이다. 표면에는 계속해서 변형되는 수학 기호들이 쓰여져 있으며, 이는 푸르스름한 빛을 낸다.

SCP-111-KO의 특징은 이 개체의 일정한 넓이를 가진 범위 안에 들어가 있는 사람들에게 발현된다. 이 개체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하 SCP-111-KO-1이라고 호칭함)은 외형상에는 별다른 문제는 없으나, 이들이 수리적 사고를 동반하는 활동을 할 때 이상 현상이 발생한다. SCP-111-KO-1들은 연산 등 수리적 사고를 할 때 자꾸 미세한 오차를 일으키며 오답을 내고, SCP-111-KO-1들은 이에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며 계속해서 정답을 내기 위해 연산을 시도한다. 그러나 계속해서 그들의 오차의 범위 폭이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정확한 연산 결과를 낼 수 없으며, 이에 이들은 욕설을 비롯한 가벼운 행위부터 자해, 기물 파손, 주변인 폭행, [데이터 말소]까지 하게 된다.

개체의 영향은 사람 뿐만 아니라 연산 활동을 하는 모든 전자 기기에도 미치며, 영향을 받은 기기들은 단순한 계산 오차에서부터 돌이킬 수 없는 정도의 대형 오류까지 일으킬 수 있다. 현재 개체의 영향을 받은 컴퓨터의 CPU에는 수학 기호들이 적혀 있으며, 이런 기호들은 SCP-111-KO-1들의 두뇌 MRI 사진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를 토대로 보면, 개체는 감지가 불가능한 모종의 전파 등으로 최면을 거는 것 정도의 수준을 넘은 고도의 작동 원리를 가지고 있다고 추측된다. 이러한 흔적들을 대상으로부터 완전히 지우는 방법은 아직까지 없으며, 다만 약 3주간 SCP-111-KO로부터 영향받지 않는 이상 거의 정상에 가까운 연산 능력을 되찾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개체의 동력원을 파악하고자 하는 모든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고, 재질 분석을 위한 실험 결과 SCP-111-KO의 재질은 [데이터 말소].

개체의 영향 범위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개체의 영향권 안에 있는 영향을 받은 물체들의 수에 비례해서 속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617 부록[편집 | 원본 편집]

부록 111-KO-1: 제48기지 총관리자 ███ 박사가 쓴 제 48기지 직원들에게 보낸 알림문

현재 SCP-111-KO이 자체적으로 범위를 늘린다는 점 때문에 기지 내 직원들 사이에서는 괴소문이 돌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SCP-111-KO은 범위권 안에 물체가 없는 한은 매우 안정적이고 느린 속도로 영향권을 넓히기 때문에, 이 정도의 수준을 유지하면 대략 150여 년이 지나야 제 48기지 전체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 직원들 중에 이 정도로 오래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니, 격리 절차나 제대로 지켜서 특수 보관실 근처에는 아무도 얼씬하지 말도록.
— ███ 박사

549 이하 4등급 이상 인원 열람 가능[편집 | 원본 편집]

부록 111-KO-2: 제48기지 총관리자 ███ 박사의 개인 일지

현재 SCP-111-KO의 활동이 예상 가능한 범위를 벗어났다. 개체의 영향 범위는 전혀 계산 밖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다. 빌어먹을,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거지? 나는 우리가 이 물건의 범위를 통제 가능하다고 착각하고 있었다. 현재 제48기지의 모든 시설이 영향권 안에 있다. 어쩌면 이 물체가 지능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격리 절차의 통과 과정을 담은 보고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았다. 그 어떤 놈도 제대로 통일된 숫자나 계산 과정을 쓰고 있지 않았다. 처음부터 우리는 이 망할 녀석한테 놀아난 것이다. 회복? 지랄하네. 그런 것 따위는 없다. 단지 자신이 다 치유됐고 자신의 연산이 옳았다고 생각할 뿐이었다. SCP-112.31-KO은 ㅡ불행 중 다행이게도ㅡ 제48.134기지 밖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지는 않은 것 같다. 도대체 뭐 때문에? 이 놈이 여기서 원하는 것이 뭐지? 아니면 무언가가 이 물건을 제어하고 있는 건가? 방금 나 자신도 미쳐버리기 전에 상부에 전 기지의 격리를 요청했다.

더 이상 버틸 수가 없다.

2301/13/1.354

부록 111-KO-██:
앞으로 모든 제48기지의 직원들은 계산에 대한 관념 부분의 재사회화 과정을 거쳐야 하고, 어떠한 사유로도 기지 밖으로 나올 수 없다. 이들은 자신들이 격리되고 있음을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주기적으로 B등급 기억 소거를 받을 것이다. ―O5-██

.0248 해설[편집 | 원본 편집]

수능생의 천적

곁에 있으면 자꾸 수학 계산에 오답을 일으키는 물체. 그렇다보니 기록된 육면체의 크기를 시커멓게 써놓고 격리한 상태다. 문제는 총관리자마저 이미 SCP에 미쳐버렸다는 것이다. 그걸 인지해서 자신 스스로도 격리된 상태. SCP 하나로 이미 기지 자체가 격리되었다는 점이 이 SCP의 포인트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SCP의 일련번호는 일정한 숫자로 된 111이다.

SCP의 내용도 내용이지만 이 SCP의 토론란도 감염됐다. 추천을 1 주겠답시고는 숫자 뒤에 소수점 붙여서 제대로 못 주는 형편(...). 짧고 굵어서 SCP-7898-KO-J 다음으로 인기가 있는 SCP다.

참고로 여기에는 문서의 감염성을 보여주기 위해 설정된 부분이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