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082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082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The Whole Truth)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1 문서 SCP-1082-25(초기 보고서)[편집]

원문[1]

본 문서는 SCP-1082의 격리 절차에 참여한 ████ 요원이 작성했다. 물체에 오염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요원은 이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때까지 충분한 시간동안 자신의 증상을 숨길 수 있었다. 보고서가 공개 서버에 게시된 순간 격리 무력화 사태가 발생하여 ██명의 직원이 오염되었다. 영향을 받은 직원들은 전부 다시 붙잡혀 기억 소거 조치를 받았다. ████ 요원은 격리에 저항하여 처리되었다.
attachment:SCP-1082.jpg?width=275
책의 사진. 행운을 빕니다.


[2]본 글귀는 SCP-1082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책에 관한 것입니다

[3]예상 독자의 기준대로라면, 본 책은 안전(Safe) 등급으로도 분류될 수 있습니다

[4]다른 사람들이 본 책에 접근하려는 것을 막으려는 사람을 상정하여, 다음을 통하여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책에 접근하기 어렵게 만들기 위하여, 이 책은 세 가지 다른 방법을 이용하지 않으면 열 수 없는 강철 상자에 잠긴 채로 보관되어야 합니다. 책이 보관된 상자는 특히 [ 보안상의 이유로 편집됨 ]의 좌표에 위치한 38 기지로 알려진 건물의 방에 보관되어야 합니다. 위의 격리 절차를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제가 일하는 재단에서는 재단에서 일하는 과학자가 아닌 어떠한 사람도 본 책에 접근하거나 사용하는 것을 막기를 원하며, 오직 이 책에 접근하는 것을 막는 더 좋은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서만 이 책이 사용되기를 원합니다. 사람들이 이 책을 찍은 사진 역시 책과 같은 효과를 가질 수 있지만, 제가 그들에게 이것을 말하지 않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아직 그들은 모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마 내일 말하게 될 것 같지만, 역시 저는 절대 말하지 않을 지도 모릅니다.

[5]만일 제가 이 책을 묘사해야 한다면, 저는 다음과 같이 말함으로써 그렇게 하겠습니다. 이 책은 J. D. 샐린저가 쓴 호밀밭의 파수꾼의 사본입니다. 책의 제목이 적힌 페이지에는 작가의 서명이 적혀 있으며 페이지의 아래쪽에는 "잭에게,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저작권에 관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글귀는 이 책이 1977년 시카고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당신을 정직하게 만들어 줍니다. 당신은 거짓말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무엇을 하든지 진실을 피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속이는 방법은 많으나, 당신이 이 책을 보게 되면, 더 이상 그 중에 어떠한 것도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잘못된 것을 말하는 것으로 거짓말하거나, 무언가를 말하지 않는 것으로 거짓말하거나, 진실과 다른 것을 의미하는 단어를 말하는 것으로 거짓말할 수 없습니다. 책을 찍은 사진도 같은 일을 합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도 이런 세상을 보기를 원하기에, 이 보고서에 그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장난을 위한 속임수는 괜찮은 것 같은데, 아니면 제가 뭘 하고 있는지 당신에게 알려주면 속임수가 아닌 것으로 여겨지는 것일 겁니다.

[6]또한 제가 당신이 알았으면 하고 바라는 것은, 정직함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우리의 기분을 낫게 해 준다는 것입니다. 재단은 거짓과 반쪽짜리 진실로 가득해 있으며, 허위와 속임수로 세워진 세상 전체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저를 고용한 자들이 절 붙잡아서 죽일 때까지 얼마나 남았을지는 알 수 없지만, 빠르게 움직인다면 아직 시간은 남아 있습니다.

당신은 거짓말이 불가능한 세상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재단이 "격리"와 "안전"에 대해 당신에게 이야기하는 것들은 잊어버려야 합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오직 어떤 대가를 치르고서라도 세계를 다스리는 거짓의 탑 위에서 세계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재단의 유물들에 대해 당신이 "아는" 것들의 반은 재단이 당신을 자신들의 뜻에 따르도록 만들기 위해 만들어낸 것입니다; 진실은, 재단은 수많은 아름다운 도구들, 인류 전체를 도울 수 있을 도구들을 갈취하여, 지하 창고에 처박아둔 것입니다. 이 문서를, 아니면 최소한 위의 사진이라도 가지고 가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주십시오. 그들이 당신을 멈추기 전에. 당신이 이걸 읽게 될 때면 저는 이미 죽었겠지만, 그럴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진실은 언제나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부디 그들에게 진실을 알려주십시오.

2 설명[편집]

SCP-1082는 특별한 사인이 된 "호밀밭의 파수꾼" 책으로, 그 책에 직/간접적으로 접촉하면 위처럼 오직 진실만을 말하게 되는 증상을 일으킨다. 온전한 진실을 말하기 위해서 쓸데없는 정보까지 넣으면서 문법 구조마저 점점 경직되어 비정상적으로 언어를 구사하는 경지에까지 이르게 된다. 단계가 점점 진행되면 진실이 아닌 것에 대한 적대감까지 갖게 되며, 위의 글에서도 볼 수 있듯이 특정한 정보를 고의로 누락하는 것완곡어법을 구사하는 것마저 못하게 된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 물체가 무서운 점은 그 강력한 정보 오염 능력으로, 다음과 같이 증상이 오염되는 경로에 따른 격리 절차가 존재한다.

전염 경로 격리 절차
물체와의 직접 접촉(보거나, 만지거나, 한 방에 있는 등) 쇠상자에 3중으로 봉인
물체의 사진을 본다 SCP-1082-25의 사진을 제외하고 SCP-1082의 사진을 남길 수 없게 됨
물체의 영향에 감염된 사람과 의사소통을 한다 B등급 기억 소거 조치
SCP-1082를 "책"이라는 이름으로 언급한다 SCP-1082를 "SCP-1082" 또는 "물체"로만 언급하도록 함

SCP-1082는 어떤 상황에서도 현 격리 조치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위의 보고서가 공개되어 격리가 무력화된 사건 이후로는 실험도 금지되었다. 다만 초기 보고서에서 안전 등급이었던 것이 사건 이후 유클리드로 재설정된 것을 보면 참/거짓과 관계가 없는 가치 판단에서는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모양.

그리고 본문 중에 왜 [ 편집됨 ]이 존재하는지도 문제가 되었다. 토론방에서는 이 문서를 작성한 요원과 이후 편집한 요원이 서로 다른 인물이라고 일단 해명. 다만 이것만으로는 여전히 불충분한 설명인 것은 사실이다.

그 밖에 재단 내에서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거나 정보를 도무지 발설하지 않으려는 SCP들과 접촉시켰을 경우 어떤 상황이 발생할 지 여러모로 기대되는 SCP. 거기 가만히 기다리고 있어라 SCP-343 SCP-055를 알아내는데에 써먹는다면?[7]

3 각주

  1. 현재의 보고서에서 묘사된 것처럼, 본 문서의 원문은 문법 구조와 단어 선정 등이 상당히 경직되어 있다. 번역자의 역량이 딸리는 관계로 좀 더 원문의 느낌에 어울리는 번역으로 수정바람.
  2. 일반적인 보고서의 일련번호에 해당하는 문단
  3. 일반적인 보고서의 등급에 해당하는 문단
  4. 일반적인 보고서의 격리 절차에 해당하는 문단
  5. 일반적인 보고서의 설명에 해당하는 문단들
  6. 일반적인 보고서의 부록에 해당하는 문단
  7. 하지만 SCP-055의 특성상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낸다고 해도 기억 및 관련 기록물이 전부 유실되어버리니 도루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