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91-KO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091-KO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tuebee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거대 비행 식물체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지상에서 SCP-091-KO를 촬영한 후 확대한 사진. SCP-091-KO는 민간인들에게 종종 UFO로 오인받는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091-KO는 현재 격리되어 있지 않다. 재단 소유의 위성을 이용하여 SCP-091-KO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감시하는 한 편, 그 예상 경로가 민간 항공기의 항로와 겹치지 않도록 각 항공사의 비행일정을 조정시킨다. 현재 SCP-091-KO는 인적이 없는 ████ 부근 사막의 상공에 위치하고 있다. SCP-091-KO에 부착된 이동 제어장치를 적극 활용하여 대상이 이 위치에서 이동하지 못하도록 감시, 관리한다. 특무부대 크사이-22가 SCP-091-KO를 전담하여 이에 대한 정보가 대중매체에 새어나가지 않도록 통제하도록 한다. 또한 현재 SCP-091-KO의 특성은 전담 연구팀에 의해 지속적으로 연구되고 있으므로, 해당 특무부대는 추후 조사 결과에 따른 격리 대책을 즉각 실행할 수 있도록 연구팀과 긴밀한 연락망을 구축하도록 한다.

2 설명[편집]

SCP-091-KO는 상공 8,000 m~10,000 m 구간에서 부유하는 한 생물체를 지칭한다. SCP-091-KO의 외형은 수평으로 지름이 약 1 km에 달하는, 중앙부가 위아래로 볼록한 원반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전체 질량은 약 8,000톤으로 추정된다. 어째서 그 정도 규모의 생물체가 지상에서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가에 대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또한 전체적으로 녹색을 띠고 있는데, 헬기를 이용하여 접근해서 조사한 결과 SCP-091-KO가 식물성 세포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었으나, 그 DNA는 현존하는 어떠한 식물과도 일치하지 않았다.

SCP-091-KO의 겉면의 세포에는 부동액 역할을 하는 물질인 ██████과 엽록소가 존재한다. 또한 그 내부는 수소가스와 부동액, 그리고 생체활동에 필요한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수소가스와 물을 이용해서 자신의 비행고도를 조절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고도를 낮추고자 할 경우 대기중의 수증기를 체내에 저장해서 무게를 늘리고, 고도를 높이고자 할 경우 흡수한 물을 배출하여 무게를 줄인다. 이 때 배출한 물은 보통 지상에 비처럼 내리게 되고, 지상에서는 그것을 정상적인 기상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소나기와 구분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SCP-091-KO 근처의 대기에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의 농도가 높을 경우, SCP-091-KO 내부에 흡수되어 있던 이러한 물질들이 배출되는 물과 섞여서 일반적인 산성비 보다 더 강한 산성을 지닌 비를 지상에 뿌리게 된다.

재단은 SCP-091-KO 내부의 수소가 누출될 경우 SCP-091-KO가 지상으로 추락할 것이고, 그 크기와 무게를 고려해보았을 때 불필요한 피해를 불러올 수 있다고 판단하여 해당 특수격리절차 외의 격리대책은 보류하고 있는 상태이다.

3 부록1: SCP-091-KO를 담당하고 있는 ███ 박사의 소견서[편집]

이게 대체 뭐하는 생물인지 알 수는 없지만, 확실한 건 이것도 생물인 이상 번식을 하기 위한 수단 정도는 있을 것입니다. 그 번식 시기가 언제가 될 지는 알 수 없지만, 열매를 통해서 씨를 퍼트리는 것이 아닌, 민들레처럼 씨앗을 바람에 흩뿌린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군요. SCP-091-KO를 집중조사하기 위해 채취한 체세포를 복제,배양할 것을 요청합니다.

4 부록2: SCP-091-KO에 대한 1차 연구결과 발표[편집]

SCP-091-KO의 내부는 대체로 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공간의 대부분은 수소기체로 가득 차 있음이 밝혀졌다. SCP-091-KO의 내부 조직에는 세균이 서식하고 있는데, 이 세균들은 SCP-091-KO과 공생 관계를 이루고 있어서 대상으로부터 영양소를 제공받는다. 또한 세균들은 영양소 섭취의 부산물로 다량의 수소를 생성하는데, 이렇게 생성된 수소가 SCP-091-KO의 비행 수단으로 사용된다. 대상을 띄우기 위해 사용되는 수소의 양이 막대한 만큼, 불의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수소가스로 인해 대규모의 폭발이 일어날 가능성이 존재한다.

5 부록3: SCP-091-KO에 대한 2차 연구결과 발표[편집]

체세포를 배양하여 연구한 결과, SCP-091-KO의 하부에는 여러 개의 기낭(氣囊)이 존재하여 전체 크기의 1/4 정도를 이루고 있음이 밝혀졌다. 하나의 기낭에는 공기 배출구가 여러 방향으로 달려 있으며, 특정 방향의 공기 배출구를 열고 닫으며 공기를 흡수, 배출하는 것으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알 수 있었다. 즉, 공기 배출구에 대한 제어를 할 수 있다면 SCP-091-KO의 이동경로 또한 제어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6 해설[편집]

하늘 위에 떠있는 식물로, 겉으로 보기엔 원반형 UFO처럼 생겼다. 내부는 부동액과 수소가스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수분 조절로 고도를 조절하며 내부에 공생하는 세균들이 수소가스를 방출하여 가스 충전에 이용한다. 또 하부에는 공기 구멍이 있어 공기를 배출하거나 흡수하는 것에 따라 방향을 조절하기도 한다.

7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