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88

문서 삭제 보류를 요청한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사유를 제시했습니다:
문서 삭제 요청을 한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사유를 제시했습니다:
해설 없음

현재 문서의 삭제 요청이 보류되었습니다. 문서 삭제에 관해 의견이 있으면 토론 문서에서 문서의 삭제에 관해 토론해주세요.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88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Sorts Salamander724 전자결재

제 목 : (The Lizard King)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088은 밀폐 용기 속에 항상 봉인되어 있어야 한다. 이 용기는 SCP-088의 분비물의 부식성을 견딜 수 있는 투명 아크릴 수지로 만들어야 한다. SCP-088이 동면에서 깨어날 경우를 대비하여 대상이 보관된 방은 그 탈출능력을 저해할 수 있는 강화 플라스틱, 고무, 도자로 구축되어야 한다. SCP-088의 격리 온도는 섭씨 15도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격리실에 들어가는 인원들은 필히 4등급 유해물질 규약을 준수하고 적절한 방호장비를 항상 착용해야 한다.

SCP-088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적절한 격리 규약을 준수하지 않거나 신체적 변이의 징후를 나타내는 인원들은 모두 D계급으로 강등하여 관찰을 위해 수용한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088은 파충류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인간형 생명체로, 축 늘어진 자세로 미라화되어 있다. 그러나 SCP-088은 동면 상태에 있는 것일 뿐이며, 현재의 격리 환경보다 자신에게 우호적인 환경에 노출될 경우 상태가 회복될 수 있다. 연구 결과 SCP-088은 약 6000 살이며, 입과 손을 통해 다양한 유해 생화합물을 분비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이 분비물질들 중 일부는 복제할 수 있다면 다대한 전략적 가치가 있을 것이나, SCP-088을 깨우지 않고 물질만 채취할 수 있는 방법이 개발되기 전까지는 이 분야의 연구는 답보상태에 있다.

SCP-088은 비슷한 형태를 공유하는 23구의 다른 미라들과 함께 발견되었다. 하지만 그 나머지 미라들 중 살아있는 것은 없었고, 검사 결과 원래는 인간이었음이 시사되었다. 요원 E008-3과 E008-7 및 그들이 SCP-008로 인해 돌연변이한 존재들로부터 수집한 정보는 이 추측을 뒷받침해준다.

부록[편집 | 원본 편집]

SCP-088은 193█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시 지하의 복합건물에서 발견되었다. 이 장소는 원래 G. W█████ S██████라는 자가 소위 "라디오 엑스레이"라는 것으로 발견한 것인데, 이 장치는 실상 수맥 찾는 작대기보다 나을 것이 없는 물건이었다. S██████의 방법론은 이렇게 미심쩍은 것이었으나 그가 발견한 것은 확실했다. 도시 지하의 터널들과 금맥들을 지도로 작성한 S██████는 애리조나주 원주민인 호피 부족의 전설에서 전해져 오는 파충류인간들의 잃어버린 도시를 찾았다고 선언했다. S██████의 주장을 1934년 1월 29일자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1면에 실렸고, 그 뒤 재단이 그의 주장을 확인한 뒤 미스터 S██████를 침묵시켰다.

지하 단지는 전설에 나오는 것만큼 거대하지는 않았고, 발굴된 유물 대부분이 부식이 너무 심해서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었다. 예외는 시공이 끝나지 않은 터널의 돌벽에 새겨져 있던 긴 메시지 한 개였는데, 이 메시지의 부분적 번역은 문서 088-14에서 볼 수 있다.

격리 실패 분석[편집 | 원본 편집]

70년 이상 격리되어 있는 동안 SCP-088이 동면상태에서 깨어난 일은 단 두 번 있었으며, 그때마다 대부분의 광물과 금속을 녹여 버리는 부식성 유체를 이용해 격리 상태에서 탈주했다. 그 때마다 다수의 인원이 SCP-088이 번식에 사용하는 2차 화합물에 노출되었다. 그 영향을 받은 인원들은 고통스러운 돌연변이를 거쳐 SCP-088과 비슷한 신체적 특성을 갖게 되었다. 특히 많은 양의 화합물을, 입에서 입을 통해 직접 노출된 극소수는 가장 빠르게 변화했음은 물론 SCP-088을 보호하려고 스스로를 희생시키기까지 했다. 또한 SCP-088은 액상 및 기체상태의 신경독을 생산하여 격리 인력과 전투에 사용하는 능력을 보였다.

두 번째 재격리는 SCP-088과 그 영향을 받은 인원들을 시설 안에 가두고 온도를 낮춤으로써 성공했다. 영향을 받은 인원들은 폐물이 된 집기들로 좌대를 만들었고, SCP-088은 그 위에 올라가 축 늘어진 자세를 취한 채 동면에 들어갔다. 이 시점에서 돌연변이된 인원들은 무력화되었으며 SCP-088은 수용 상태로 돌아갔다.

저온 및 비금속을 이용한 현재의 수용 전략은 성공적으로 SCP-088을 격리시키고 있다. 19██년 11월 ██일, SCP-088은 안전으로 재지정되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