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81

문서 삭제 보류를 요청한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사유를 제시했습니다:
문서 삭제 요청을 한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사유를 제시했습니다:
해설 없음

현재 문서의 삭제 요청이 보류되었습니다. 문서 삭제에 관해 의견이 있으면 토론 문서에서 문서의 삭제에 관해 토론해주세요.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81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Gilded Orchid Kaestine 전자결재

제 목 : (Spontaneous Combustion Virus)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4등급 인가와 ███████의 서면 허가를 가진 자만이 SCP-081에 접근할 수 있다. 격리 구역에 있을 때에는 수트와 장갑, 산소 탱크 등의 모든 방호 장비를 항시 착용한 상태여야 한다. 격리 구역을 떠나기 전에 수트에 소독약을 분사해야 한다. 격리 실패 시에는 전체 구역을 자외선에 노출시키고 표백한다.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자들은 최소 10일 간 격리해 두어야 한다. 만약 10일이 지났는데도 어떠한 증상도 나타나지 않는 경우 격리를 해제할 수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081은 ███████ 바이러스가 변형된 것으로 보이는 전염성의 바이러스인데, RNA 절편이 █개가 아니라 █개이다. 이 바이러스는 인간에게만 영향이 있으나, 쥐 역시 수동적인 매개체로 전파할 수 있다. SCP-081은 성적 관계나 전염된 혈액에 노출되는 것으로도 전염될 수도 있다.

SCP-081은 지방 세포와 백혈구를 감염시켜서 이들이 매우 빠른 속도로 영양분을 흡수하게 만든다. 영양분을 흡수하면서, 감염된 B세포들은 변형된 인간 항체를 다량으로 만들어 분비한다. 지방 세포들은 팽창하여 급증하고 유기체의 칼로리 섭취량도 증가한다. 지방 조직의 농도가 임계점을 넘어서면 바이러스 항체가 전신의 세포가 용해되도록 만들고, 그 후 알 수 없는 과정을 거쳐 감염된 개인은 자연발화하게 된다.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전까지에는 일주일의 잠복기가 있다. 증상이 이어지는 기간은 오로지 감염된 사람의 체지방률에 달려 있다. 감염은 네 개의 다른 단계를 거쳐 진행된다.

  • 1단계: 첫 주 동안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으나, 피험자들은 약간 피곤하다고 보고하였다.
  • 2단계: 감염이 되고 두 번째 주에, 피험자들은 "속이 뜨거운 느낌"이 들 것이고 식욕이 증가할 것이다.
  • 3단계: 감염된 피험자들은 극심한 대식증을 보인다. 이들은 음식이나 먹을 수 있는 것을 얻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다. 이 단계에서는, 신진대사가 급격히 감소하며 체중은 빠르게 불어난다. 마지막 단계인 4단계로 넘어가기까지 정해진 시간은 없다. 바이러스가 생존 주기를 끝마치기 위해서는 체지방율이 55%에 달해야 한다.
  • 4단계: 피험자의 체지방율이 55%에 달하게 되면, 음식을 먹으려는 의지가 사라지나 피험자들은 "속이 뜨거운 느낌"을 이전보다 더 많이 보고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신체에 광범위한 세포 융해가 매우 격렬하게 일어난다. 세포가 터져나가면서, 변형된 항체들이 알 수 없는 방법으로 지방 조직의 점화를 촉진시킨다. 신체는 심지 효과로 인해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타오르고, 더해진 지방 조직이 연료로 작용한다. 4단계에서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피험자들은 점화가 언제 일어날지 알 수 없고 정확한 시간 역시 무작위이다.

부록[편집 | 원본 편집]

부록 081-1[편집 | 원본 편집]

기록 상 첫 SCP-081 사건은 1673년 프랑스인 조나스 뒤퐁이 기록한 것이다. 그의 책 “인체 자연발화” (De Incendiis Corporis Humani Spontaneis)에서, 그는 배심원들이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자에 대해 아내가 인체 자연발화로 사망했다고 보고 무죄를 선고하는 과정을 적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피해 여성이 사망 시점에 엄청나게 비만이었다는 것이다. SCP-081이 재단의 관심을 끌게 된 것은 1951년 7월 2일 메리 리저의 사망 사건 때문이다. 재단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 정보는 전국 언론 매체에 사건 현장 사진과 함께 유출되었다. 대부분의 인체 자연발화 사건은 SCP-081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부록 081-2[편집 | 원본 편집]

SCP-081은 9██년부터 존재한 것으로 추정되며 █████████████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다수의 유럽 국가에서 가난과 영양실조가 흔했기에 3, 4단계의 증상을 보이는 경우는 흔치 않았다. 지난 한 세기 동안 SCP-081 관련 사건은 대부분 북아메리카에서 일어났으나, 보다 위생적인 환경을 만들고 적극적으로 쥐를 박멸한 결과, SCP-081 관련 사건 발생은 급감하였다. 한 해 마지막 단계의 SCP-081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의 수는 ███명 미만이다.

부록 081-3[편집 | 원본 편집]

미국에 현재 비만인 사람들이 넘쳐난다는 걸 감안할 때, 야생 SCP-081을 박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바이러스에 노출될 경우 대규모 전염이 일어나 격리는 끔찍하게 어려워질 것이다. - ██████████ 박사.

부록 081-4[편집 | 원본 편집]

실험 중,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SCP-081에게 내성이 있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이 정보는 치료제 개발에 도움이 되지 못했고, SCP-081는 여전히 치료할 수 없다. 야생 감염 [데이터 말소]와 부차적인 사망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보임.

부록 081-5[편집 | 원본 편집]

사망한 환자의 재에 노출되는 것으로도 SCP-081에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이 █████ 요원에 의해 밝혀졌다. 격리 및 유행병 대응 절차를 개정 중이며, █████████ 씨의 요청에 출동했던 응급구조사는 검사를 위해 구금된 상태다. - ██████████ 박사.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