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80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80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Ryebox JLumiere 전자결재

제 목 : (Dark Form)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080은 남쪽 벽에 연구원의 접근을 위한 더 작은 대기실이 붙어 있는 4 m x 4 m의 격리실에 격리되어야 한다. 격리실의 북쪽 벽에는, 격리실을 내려다 보는 두꺼운 암막 커튼이 달린 창문을 포함한 관찰실이 연결되어야 하며, 그 암막 커튼은 관찰실의 문이 닫혀 있을 때에만 열린다. SCP-080을 격리 상태에서 해제하려는 어떠한 행위도 시도해서는 안 된다. 어떤 경우에도 격리실 안에서 하나 이상의 7 W 백열 전구를 밝힐 수 없다. 빛을 발산할 수 있는 어떤 장치도 격리실 내에 반입해서는 안 된다. SCP-080을 가리거나, 은폐하거나, 혹은 숨길 수 있는 어떤 물체도 SCP-080의 격리실 내에 반입해서는 안 된다. 이를 위반한 자는 징계한다.

2 설명[편집]

SCP-080이 물리적 질량이나 "본체"를 가지고 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대상과 물리적으로 상호작용하려는 시도는 모두 실패하여 역효과를 일으켰다(실험 기록 080-2 참조). 연구원과 직원들은 SCP-080이 다양한 형태의 그림자나 인간의 형상으로 나타난다고 묘사하였으며, 묘사상의 유일한 공통점은 두 개의 이글거리는 "눈"이었다. 연구원들이 알아낸 바에 의하면, SCP-080의 격리실에 들어간 사람은 통제할 수 없이 졸리게 된다. 대략 30분이 지나면, 대상을 관찰하던 사람은 강제적으로 렘 수면에 진입하게 되고 비가역적인 정신 손상을 입을 수도 있다. 이 효과는 SCP-080을 별개의 방에서 관찰할 때에도 발생한다(사건 080-1 참조). 만약 SCP-080이 자신을 "숨길" 방법을 찾아낸다면(찬장 안, 침대 밑, 이불 속 등), 대상은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또한, SCP-080의 격리실에 표준형 어린이용 수면등이 발산하는 빛보다 밝은 광원이 들어간다면, SCP-080은 즉시 사라질 것이다. 상기된 두 가지 사건은 격리 실패로 간주하며, 해당 사건에 책임이 있는 모든 인원은 강력한 문책을 받고, 경우에 따라 부서 재배치를 받을 것이다. SCP-080의 기원과 재단의 확보 기록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편집됨]을 참조할 것.

3 부록[편집]

3.1 부록 080-A[편집]

20██년 ██월 ██일부터, █████ 박사와 직속 연구원이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꿈에 대해 불평하기 시작했다. █████ 박사가 그 동안 SCP-080과 가장 많이 접촉했다는 점을 미루어 보아, SCP-080이 직접 관찰되고 있지 않더라도 근처의 인원에게 어떤 밈적 영향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론이 제안되었다.

3.2 부록 080-B[편집]

20██년 ██월 ██일부터, █████ 박사가 최근 자살함에 따라, SCP-080의 격리 구역에 배치된 모든 인원은 주기적으로 "꿈 일기"를 작성해야 하며, 꿈의 내용이 극도로 폭력적이거나 악몽일 경우 기지 심리학자에게 알려야 한다.

3.3 부록 080-C[편집]

모든 직원들은 관찰실의 문이 닫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암막 커튼이 열리지 않으며, 관찰 시간은 30분을 넘겨서는 안 된다는 것을 숙지해야 한다(사건 080-1 참조).

3.4 부록 080-D[편집]

수석 연구원으로부터 일부 연구원이 SCP-080을 볼 수 없고, 따라서 대상의 효과에 완전히 면역일지도 모른다는 것이 보고되었다. 자신이 SCP-080을 인식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모든 인원은 ███████ 박사에게 연락해 필수 검사를 받을 것.

3.5 부록 080-E[편집]

사건 080-1이 발생한 후, 기지 상주 인원의 정신 건강을 위해 한 달에 한 번 D계급 인원을 SCP-080에게 "먹여" SCP-080의 효과를 중화시키는 것이 제안되었다. (O5-█: 승인됨.)

4 사건 080-1[편집]

20██년 ██월 ██일에, 두 명의 수석 연구원이 계획된 관찰을 시행했다. 연구원들이 관찰실에 들어갔으며 암막 커튼이 열렸다. 이전과 같이, 관찰실이 SCP-080의 효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고 믿으며, 연구원들은 SCP-080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관찰을 시작한 지 대략 40분이 지난 후, 두 연구원은 갑자기 잠에 들었다. 연구원들이 잠에서 깨어났을 때, [데이터 말소].

(특이 사항으로, 사건 이후 악몽과 불편함을 호소하던 모든 현장 직원이 숙면을 취했으며, 다음 날 더 기분이 좋아 보였다.)

5 메모[편집]

모든 인원에게 SCP-080을 "부기맨"으로 지칭하지 말 것을 요청함. - ██████ 박사

6 실험 기록 080-2[편집]

7 해설[편집]

부기맨”(때때로 보기맨(bogeyman)이라고 하기도)은 원래 서양의 전설 속에서 아이들이 말썽을 피울 때 잡아간다고 하는 유령이다. 특히나 침실에서 얌전히 잠을 자지 않는 아이들을 잡아간다고 하며 (이 얘기는 지역마다 다르다. 엄지손가락 빨면 잡아간다는 데도 있다고…), 그래서 어린 아이들이 자기 침실 옷장이나 침대 아래에 산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애니메이션 《몬스터 주식회사》에서 옷장에서 괴물들이 튀어나오는 것도 같은 맥락). 참고로 부기맨을 소재로 한 영화 《부기맨》도 한 편 만들어진 적 있다.

정확히 부기맨이 대상을 어떻게 하는지는 안 나와있다. 워낙 결과가 다양해서… 하지만 일부 실험 대상은 그냥 사라진 걸 보면 원래 부기맨의 설정을 일부 따르는 것 같기도 하다.

8 각주

  1. 각성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