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49-KO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049-KO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Anchor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검은 행진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049-KO은 현재로선 감금할 방법이 없으며, 대상 자체에게도 그럴 의사가 전혀 없는 것으로 추측된다. 그 어떤 방법이든 대상을 감금할 방법이 있다면 당장 요원과 연구원을 비롯한 재단 관련인들에게 알려야 한다. 단, 대상의 일부에 자신이 아는 상대가 있는 사람은 의견 제시에 제한을 둔다. 대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은 곳은 우선적으로 민간인의 출입을 차단하고 해당 구역을 격리해야만 한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049-KO 중 일부를 찍은 사진

SCP-049-KO은 수많은 생명체들의 집단이며, 이 집단의 구성원들은 매우 다양하다. 아무런 특징이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광대 분장을 한 사람이나 악기를 든 사람, 어딘가 아파보이는 사람, 몸의 일부가 정상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사람, 심지어는 인간의 틀에서 벗어난 괴물이나 중세 시대에서나 보였을 갑옷을 입은 기사 등, 기존의 인식을 뒤집는 존재들까지 있다. 이 구성원들은 SCP-049-KO-1로 칭하며, 유일한 공통점은 창백한 피부 색이다. 이것이 뜻하는 것은, 대상의 구성원들은 전원 생명체로서 활동하지 않는 시체라는 것이다.

SCP-049-KO은 아무런 전조 없이 나타난다. 대상을 목격한 사람들의 목격담은 그저 어느 순간 나타났다는 것 뿐이었다. 그나마 대상이 나타나는 장소를 예측할 수는 있는데, 그 장소란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곳을 말한다. 여기서 많다는 것의 정확한 기준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대상은 어느새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곳에 나타나 행진을 시작하며, 이 행진이 진행되는 동안 사망자들은 행진에 합류한다. 여기에 무슨 힘이 작용하는지는 알 수 없으며, 행진에 합류한 대상은 이후 주변의 그 어떤 간섭도 통하지 않는다.

SCP-049-KO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는 지는 알 수 없으며, 그 수를 늘려나가는 것 이외엔 그 어떤 활동도 보이지 않았다. SCP-049-KO-1에게선 생전의 기억과 자기 자신의 의사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하지만 대상은 행진 도중에 질문을 하면 답하는 형식으로 밖에 의사를 표시할 수 없으며, 대상의 행진은 나타날 때와 마찬가지로 아무런 전조없이 끝난다.

SCP-049-KO이 처음 목격된 곳은 SCP-███에 의하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곳이며, 이후 대상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부록: 면담 기록 SCP-049-KO-█[편집 | 원본 편집]

면담 대상: SCP-049-KO-1
면담자: ███ 박사
서론: ███ 박사가 SCP-049-KO-1 중 재단에 소속되어 있던 것으로 추측되는 요원을 발견. 그 즉시 녹음 장치를 이용하여 녹음하였다.

███ 박사: 이봐, 잠깐만! 혹시 자네... 재단의 요원이 아니였나?
SCP-049-KO-1: 맞습니다.
███ 박사: 날 기억하나?
SCP-049-KO-1: 물론이죠. ███ 박사님이 아니십니까?
███ 박사: 무표정으로 그렇게 말하니 무섭군, 내가 물어보는 것에 대답할 수 있겠나?
SCP-049-KO-1: 네, 뭐든지 물어보세요.
███ 박사: 도대체 어딜 가는 것이지?
SCP-049-KO-1: 우린 멈추지 않아.
███ 박사: 뭐?
SCP-049-KO-1: 우린 멈추지 않아.
███ 박사: 내 질문은 그게 아니...
SCP-049-KO-1: 우린 멈추지 않아.

[이후 대상은 그 어떤 질문에도 답하지 않고 오직 같은 말을 반복하였다.]

부록: 연구원 노트[편집 | 원본 편집]

SCP-049-KO의 구성원들은 어떻게 보면 죽음의 행진에 합류하여 영원히 속박된 것일지도 모른다. 아니면 오히려 그것과는 반대로 우리가 사는 세계에서 벗어난 것일지도 모르지. 그것이 저주일지 축복일지는 당사자들 밖에 모르겠지만... 거의 대부분의 질문에 답하는 SCP-049-KO-1들은 언제나 그 목적지를 물어보면 이 대답을 하지. 우린 멈추지 않아. 도대체 이 말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아직까진 나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이들의 등급이 내려가려면 많은 시간이 흘러야 될 것이라는 것이다.
— ███ 박사
주석 : 쓸데없이 감성적인 말을 써놓지 마세요, ███ 박사. 축복이라는 말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SCP-049-KO-1 중 생전에 알던 상대를 발견하곤 [데이터 말소]을 하려는 요원들과 연구원들이 다수 구속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주의하세요.
— O5-█

해설[편집 | 원본 편집]

사망자가 대량으로 발생한 곳을 중심으로 나타나는 시체들로, 이른바 백귀야행과 같은 행진을 한다. 이 행진 대열은 이전에 대형 사고에 휘말린 희생자들이 주를 이으며, 주변에 있던 사망자들도 이끌려 행진에 같이 참여한다. 이 사람들은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의사소통이 어느 정도 가능하나 면담기록으로 보아 무언가에 홀려있는 것도 같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