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24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24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SpoonOfEvil QAZ135 전자결재

제 목 : 죽음의 게임 쇼(Game Show of Death)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대상의 특성으로 인해, SCP-024는 안전한 장소로 이동할 수 없으므로 격리 장비는 해당 지역에 상주해야 한다. 그 위치를 은폐하기 위해서 SCP-024의 주위에는 최소 다섯 개 이상의 복제품이 있어야 한다. SCP-024 건물 주변에는 항상 엄중한 보안 반경이 유지되어야 하며, SCP-024와 그 복제품은 각각 서로 다른 보안팀이 경비를 담당한다. 인원들 중, 각 팀의 팀장을 제외한 누구에게도 SCP-024의 위치는 공지되지 않는다. SCP-024는 전자식으로 잠기는 방폭문과 강화된 벽면으로 허가받지 않은 인원의 출입을 차단하고 있다.

어떤 경우에도 보안 인원과 연구진은 SCP-024에 들어갈 수 없다. 오로지 D계급 인원만이 연구 목적인 경우에 한해 진입이 허가된다. 모든 연구원들은 원격 관측 연구실에서 SCP-024에 대한 관찰 및 실험을 수행한다. 4등급 이상 인원의 사전 승인 없이 원격 관측 연구실에서 나오려고 시도하거나 SCP-024에 진입을 시도하는 인원은 즉시 구속하며, 이후 처분할 수 있다.

격리 실패가 발생하거나, SCP-024의 진짜 특성이 누출되면, 건물 전체를 곳곳에 설치한 특수 폭약으로 폭파한다.

2 설명[편집]

SCP-024는 예전에 █████████의 소유였던 버려진 음악 스튜디오이다. 그러나 SCP-024는 19██년 이후 버려진 상태였으며, 대상의 특별한 현상이 버려지기 이전부터 나타난 것인지, 아니면 이후에 나타난 것인지는 알 수 없다. SCP-024는 ██████████ 주 █████████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버려진 건물에 침입한 십대 청소년들로 인해 처음 발견되었다. 경찰에 자진 출두한 한 명의 "우승자"의 증언을 토대로 재단이 SCP-024의 격리를 담당했다.

SCP-024에 들어서면, 방문객들은 인터콤을 통해 SCP-024 안에 있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알려지지 않은 사회자로부터 환영을 받는다. 사회자는 "참가자"들에게, 그들이 게임 쇼에 참가하게 될 것이며, 승자는 엄청난 상품을 타게 될 것이라고 말하지만, 또한 게임은 극도로 위험할 것이며, 패배자들은 SCP-024를 영원히 떠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이 때 사회자가 SCP-024를 떠날지 남을지를 선택하라고 제시한다. 수락한 참가자들은 게임에 참여하게 되며, 거절한 사람들은 SCP-024로부터 쫓겨나게 된다. 게임에서 승리한 사람들과 참여를 거절한 사람들은 SCP-024의 입구에서부터 투명하고 뚫을 수 없는 벽에 막혀서 다시는 입장할 수 없다.

그 다음으로 참가자들은 실제 게임을 안내받는다. 게임의 스타일과 구성, 그리고 외형은 매 회마다 달라지지만, 항상 참가자들이 통과해야 하는 길고 정교한 장애물 코스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규칙 역시 변화한다. 일부 회차에서는 단 한 명의 우승자만을 허용하지만, 다른 회차에서는 승리를 위해 팀을 구성하는 것을 장려하고 있다. 대개의 경우, 게임에서 보이는 장애물들은 아주 놀랄 만큼 쉬운 장애물들부터 극도로 위험하고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수준까지 다양하다. 참가자들이 코스에 대해 협상을 시도하면, 사회자는 지속적으로 그들의 상태를 업데이트하며 활발하게 게임에 참여하는데, 일반적으로 조언을 주거나, 참가자들과 조언을 주고, 새 규칙을 추가하기도 한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장애물들은 매우 위험해지고 극복하기 어려워져서, 참가자들 전원이 장애물 코스의 난이도에 굴복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사회자는 우승자가 없다는 것에 슬픔을 표시하고 SCP-024는 완전히 닫히며, 다음 참가자 무리가 입장할 때에만 리셋된다.

다른 참가자를 공격하거나 장애물을 몰래 우회하는 등 "규칙을 깨는" 시도를 할 경우 극도의 폭행을 당하게 된다. 사회자는 규칙을 어긴 참가자를 호명하며, 그 참가자는 "스튜디오 경비원"에게 재빨리, 그리고 강제로 끌려나가게 된다. 스튜디오 경비원들은 사회자가 부를 때 SCP-024 내부에서 즉시 물질화되며, 필요 없을 때에는 사라진다. 해당 참가자는 다시는 보이지 않는다.

우승자가 가려지면, 그 또는 그녀는 임의의 상품을 받게 된다. 살아남았지만 우승하지 못한 모든 참가자들은 즉시 패배자로 선언된다. 불이 꺼지고, 우승자는 SCP-024 밖에서 그 또는 그녀의 상품과 함께 즉시 나타나며, 패배자들은 완전히 사라진다.

그러나, SCP-024의 가장 기이한 현상은 매 회차 이후, VHS 테이프 또는 DVD가 SCP-024의 정문 앞의 편지함에 나타난다는 점이다. 내용물은 직전에 한 게임 전체를 녹화한 것이지만, 우승자들은 SCP-024 내부에서 카메라나 어떠한 녹화 장비도 본 적이 없다고 단언한다. 또한, 더욱 이상한 내용은, 배경에서 참가자들을 응원하는 라이브 스튜디오 관객들이 보인다는 것이다. 이 역시, 우승자들은 SCP-024 내부에서 관객들을 본 적이 없다고 주장한다.

3 부록[편집]

3.1 부록 1[편집]

지금까지, 우승자들에게 주어진 상품은 다음의 것들을 포함하고 있다: 현금, 전자제품, 다양한 생필품, 자동차, 수집품, 다양한 국가로의 여행 상품권, [데이터 말소]. 이들 상품은 완벽하게 유효한 상품임이 조사 결과 확인되었고, 어떠한 변칙성도 가지고 있지 않다. 상품이 무엇이 될 지를 결정하는 패턴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3.2 부록 2[편집]

"패배자들"이 어디로 가는지 알아보기 위해, D245 그룹이 SCP-024로 입장할 때 GPS 위치추적기가 D-124부터 D-135까지의 인원에게 부착되었다. 패배자들이 사라지자, 위치추적기의 모든 신호가 끊어졌다. 위치추적기가 파괴된 것인지, 또는 패배자들이 GPS 신호가 닿지 않는 곳으로 간 것인지는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3.3 부록 3[편집]

SCP-024 안에 사는 사회자는 지각이 있으며, 건물 밖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알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박사로만 이루어진 D523 그룹의 실험 당시, 사회자는 대신 ████████ 박사와 대화만 했다. 대화의 내용을 분석한 결과 주제의 대부분은 대중 문화에 관한 것과 텔레비전을 통해 보도되는 정보들이었으며, 이는 SCP-024가 모종의 방식으로 텔레비전 신호를 받고 해석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SCP-024의 전력과 전파 신호선을 차단하고, SCP-024 내부의 무선 수신기로 추정되는 물체들을 모두 제거해도 SCP-024에게는 어떤 영향도 주지 못했다. 다른 참가자가 한 명도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 사회자는 친절하게 ████████ 박사에게 SCP-024에서 나가서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돌아올 것을 제안했다.

3.4 부록 4[편집]

사회자가 규칙을 강제로 집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튜디오 경비원들은 장애물 코스와 마찬가지로 매 회차마다 형태가 변화한다. 이들이 나타날 때, 이들의 복장은 항상 장애물 코스의 테마에 맞춘 복장을 하고 있다. 모든 경비원들이 공통으로 가진 유일한 특성은 이들이 인간형이며, 순간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초인적인 힘을 가지고 있고, 얼굴은 가면 또는 헬멧으로 가리고 있다는 것뿐이다. 그러나 우승자들은 SCP-024 내에서는 경비원들이 뚜렷한 모양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대신 거대한 뿌연 형체가 규칙 위반자를 집어삼키는 것처럼 보인다고 주장한다.

4 해설[편집]

사람이 들어오면 보상을 대가로 게임 쇼를 하게하는 건물형 SCP.

사람이 없으면 어떠한 행동도 하지않으나 사람이 들어오는 순간 즉각적으로 움직인다. 우선 익명의 사회자가 인터폰으로 참가 OR 거절할 거냐는 질문을 한 후 거절한 사람들은 내보내고 참가자들만 모아서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 방식은 참가자 개개인에 따라서 변하긴하나 기본적으로 길고 정밀한 장애물 코스를 지나가는 게 주. 문제는 이 장애물들이 목숨까지 위협하는 위험한 것들이다. 게다가 게임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점점더 어려워지는 골 때리는 특성까지 있다.

이렇듯 힘드니 사회자도 팀을 꾸려도 된다고는 하나 어디까지나 우승자는 단 한 명이라고 확실하게 못박으므로 사실 팀을 꾸리는 것도 도움이 안 된다. 다 와갔다가 뒤통수 맞기 좋기 때문이다. 게다가 참가자들이 장애물에 대해 협의할 때마다 장애물이 업데이트되거나 새로운 룰이 추가되는 등, 참가자들의 안전 따윈 엿먹어 버린지 오래다. 어렵다보니 우승자가 없을 때도 있다.

참가자가 규칙위반이 일으키는 시도라도 하는 순간 사회자가 즉각 경비원을 부르며 어긴 참가자를 끌고 가게 하고 이 참가자는 두 번 다시 나타나지 않게 되었다.

우승자가 등장하면 거기서 게임 종료. 살아있는 나머지 참가자는 전부 패배처리가 되며 조명이 꺼지며 사라지며 우승자는 이과정 속에서 상품을 수령한 후 바깥으로 이동한다. 즉, Winner Takes All인 것.[1] 경비원이라고 하지만 사람이 아니라 그림자 같은 게 뭉쳐있는 존재로 참가자를 감싸버린다고 한다.

상품은 법칙성 없이 엄청 다양하다. 게임이 끝난 후 게임을 기록한 비디오나 DVD가 SCP-024 현관 앞의 우체통에 나타나는 것. 내용을 보면 게임 쇼를 보여주며 방청객들의 소리도 있으나 증언에 의하면 어떠한 카메라도 없고 방청객도 없다.

사람만 없으면 안전하나 사람이 들어가면 그 순간부터 움직여 손을 쓸 방법도 없다. 덕분에 재단에서도 은폐용 건물을 5개나 만들고 보안 팀까지 붙이며 리더를 제외한 누구도 어느게 SCP-024인지 알려주지 않게 해 철저하게 정보를 숨기고 있다.

그런데 재단의 과학자들이 심심풀이 오락용으로 D계급 인원들을 실험이란 명목하에 엄청 보낸 듯하다. 꽤 심했는지 O5에서 실험을 제외한 오락의 목적으로 들여보내지 말라고 경고할 정도. 그런데 이와 비슷한 행위를 저지른 연구소를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이 있다. 어라? 목숨을 게임이라고?

5 각주

  1. 문자그대로 승자는 목숨을 포함해 상품을 받으나 패자는 목숨까지 포함해 완전히 사라지게 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