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17

SCP Logo.svg
SCP 재단SCP-017 문서의 19번째 판을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017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Kain Pathos Crow Salamander724 전자결재

제 목 : 그림자 인간(Shadow Person)

격리 등급 : 케테르 (Keter)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SCP-017의 자료 영상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017은 0.169 입방미터(6 입방피트) 부피의 아크릴 유리 우리에 격리되어야 하며, 이 우리는 5.5 미터 × 5.5 미터 × 4.27 미터(18 피트 × 18 피트 × 14 피트) 크기의 콘크리트 방 중앙에 매달려 있어야 한다. 그리고 방의 벽, 천장, 바닥에는 고출력 아크등 스포트라이트가 장착되어 아크릴 우리 안을 정통으로 비추고 있다. 이것은 SCP-017이 모든 방향에서 지속적으로 빛에 노출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SCP-017 제어실에 배정된 재단 인원은 스포트라이트 및 응급 발전 체계의 작동 여부를 감시해야 하며, 아크등이 타 버리거나 발전기에 문제가 생긴 등 불상사 발생 시 즉시 유지보수를 요청해야 한다.

재단 인원이 격리 공간 내부에 진입이 허가되는 것은 아크등을 교체할 때 뿐이다. 내부에 진입하는 인원은 전신 반사복을 착용해야 하고, 올바르게 작동 중인 스포트라이트 앞을 가려서는 절대 안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2 설명[편집]

SCP-017은 신장 약 76 센티미터(2 피트 6 인치)에 해부학상의 어린아이와 유사한 인간형 존재이다. 그러나 인식할 수 있는 신체적 특성이 존재하지 않는다. SCP-017은 그림자와 유사한 무엇인가로 이루어져 있는 것 같으며, 연기 비슷한 물질이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 대상을 둘러싼 연기 아래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내려는 시도는 모두 실패했으나, 가능성이 완전히 배제된 것은 아니다.

SCP-017은 그림자에 즉각적이고 신속하게 반응한다. SCP-017은 피해자 위로 그림자를 늘어뜨리고 자기를 둘러싼 연기 속으로 완전히 흡수해 버린다. 흡수가 끝나면 대상은 원래 크기로 돌아가고, 피해자는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3 부록[편집]

보안 인가 등급 BETA 혹은 그 이상인 인원은 017-1번 문서를 열람할 수 있다.

4 해설[편집]

SCP 재단에서는 무엇이든 삼켜서 소멸시키는 이 특성을 이용해 SCP-682를 처치하려 했으나…. 존나 짱쎈 SCP-682가 크와앙하고 울부짖었다. "으악 제기랄 도망가자" SCP-017이 도망갔다 SCP-682가 짱이었다. 더 웃긴 건 진짜 이 설명대로 진행됐다. SCP-029랑 붙이고 싶다. 바스타 네라다

그림자에 닿으면 없어진다는 점에서 묘하게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레리엘을 연상케 한다.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