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14-JP-J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014-JP-J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tokage-otoko XCninety 전자결재

제 목 : "나락의 악마, 검은 날개의 타락 천사 아이스바인"
(『奈落の悪鬼、黒き翼の堕天使アイスヴァイン』)

격리 등급 : 무효 (Neutralized)
발 신 처 : SCP 재단 일본지부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이전 특수 격리 절차

SCP-014-JP-J는 제8141기지에 있는, 가구와 세면장·욕실이 딸린 인간형 생물 격리실에 격리한다. SCP-014-JP-J의 격심한 발작을 억제하고 또한 대상의 공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동특무부대 て-4("모두가 지나는 길") 소속 인원이 격리실의 감시를 맡는다.

SCP-014-JP-J에게는 하루에 식사 3회, 간식 1회를 제공한다. 음식은 재단 직원이 먹는 것과 동일하게 제공하여도 관계없다. 다만, 대상이 메밀 알레르기가 있으므로 메밀로 만든 식품은 다른 것으로 교체해 주어야 한다.
재단 직원이 담당하여,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휴식을 중간에 두면서 하루 6시간 동안 SCP-014-JP-J이 중학교 2학년 수준의 학습을 진행하도록 하여야 한다.

SCP-014-JP-J는 주어진 예산의 범위 안에서라면 직원의 허가를 얻어 원하는 것을 구입할 수 있다.

SCP-014-JP-J는 현재 SCP 재단 일본 지부 현장 요원으로서 재단이 고용하고 있다. 6개월마다 한 번씩, 일반 정신 요법과 더불어 SCP-014-JP-J로 재지정해야 할 가능성이 있지 않은지 정신 감정을 실시하여야 한다.

2 설명[편집]

SCP-014-JP-J는 199█년 재단의 현장 요원 ████ ███와 연구원 ███ ████ 사이에서 태어난 소녀로, 현재 나이는 14세이다. SCP-014-JP-J는 두뇌 정밀 검사 및 정신 감정 결과 아무런 이상이 없음에도 자신이 다중인격자라고 주장한다.

해당 제2인격(이하 SCP-014-JP-J-2)은 자신을 "나락의 악마, 검은 날개의 타락천사 아이스바인"이라고 일컫는다. SCP-014-JP-J는 "그는 제12지옥 헬에서 온 천계가 추방한 타락천사이며, 나의 전생이었지만 14세가 된 소생의 안에서 다시 눈을 뜨게 되었던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SCP-014-JP-J가 주장하는 SCP-014-JP-J-2의 능력은 다음과 같다.

  • "사악한 영혼"을 볼 수 있는 초능력급 시력
  • "천재적" 검술
  • 냉기를 다루는 힘 (이를 이용하여 "신들의 전쟁"에서 얼음 검을 만들어 싸웠다고 SCP-014-JP-J는 주장)
  • 비행 능력
  • 모든 인간을 매료하는 초절정 미모

3 부록 1[편집]

면담자: 카나헤비 요원

카나헤비 요원: 잠깐만, 지난번에 어디까지 했더라. 아… 그래, 어디 보자, 자기한테 타락천사가 빙의했다고 그랬나?

SCP-014-JP-J: 그렇답니다. 제 ㅁ… 소생의 육체에 날 때부터 빙의하였던 역천사(力天使)가 열네 살이 되었을 때 각성한 것이지요.

카나헤비 요원: 흐음……. 그런데 타락천사인데 "무슨 엘" 같은 이름이 아니네.

SCP-014-JP-J: 후후후, 그건 말입니다, 소생의 타락천사님은 특별하기 때문이죠!

카나헤비 요원: 아하. 그런데 특별한 존재의 이름이 왜 독일 절인 돼지 요리 이름이랑 같은 거지.

SCP-014-JP-J: 절인… 돼지 요리요?

카나헤비 요원: 응.

SCP-014-JP-J: (3분 간 침묵 후, 목소리를 낮추어) 그건 소생 이름이 아니고요… 소생의 이름은 아자나엘이라는… (5초 간 침묵) 말을 타천사님이 하시네요!

카나헤비 요원: 아까 특별하기 땜에 "무슨 엘"이라는 이름이 아니라고 그랬잖아. …잠시만! 왜 그래? 갑자기 우는 이유가 뭐야? 면담 중지! 중지!

<기록 종료>

부가기록 1: SCP-014-JP에게 극심한 고통을 주었다는 이유로 카나헤비 요원은 1주일 동안 제8141기지 현관을 청소하는 처벌을 받았다.

부가기록 2: SCP-014-JP-J는 SCP-014-JP-J-2의 통명이 "아이스바인"에서 "아자나엘"으로 바뀌었다고 밝혔다. 이 "아자나엘"이라는 이름이 면담 이틀 전 카나헤비 요원이 반입한 라이트노벨 "카오스헥사" 3부작에 등장하는 신성존재의 명칭과 같은 이유가 무엇인지 현재 연구 중이다.

4 부록 2[편집]

O5-█의 실수로 SCP-014-JP-J가 재단의 단말기로 몇몇 SCP 보고서에 접근하게 되었다. SCP-073SCP-076의 보고서를 보게 된 SCP-014-JP-J는, 다른 재단 직원들은 그 내용 때문에 겁에 질렸는데도 혼자서 "이거 페██를 표절한 거 아닙니까?" 하고 태연하게 말했다. 이를 미루어 볼 때 SCP-014-JP-J는 공포에 강력한 내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5 부록 3[편집]

SCP-014-JP-J-2가 언젠가부터 자신이 악마라고 주장하며, 또한 자신의 무기가 얼음 검이 아니라 액체 질소 검이라고 바꿔 말하는 것을 관찰하였다. 이렇게 바뀐 이유가 무엇인지 묻자, SCP-014-JP-J-2는 잠시 아무 말도 없다가 "제ㄱ… 소생이 까ㅁ… 실수했소"라고 말하며, 다시 자신이 타락천사이며 얼음 검을 무기로 쓴다고 말하기 시작했다.

6 부록 4[편집]

SCP-014-JP-J가 코쿠요 A4 노트를 구슬과 색종이로 장식하여 기묘한 문자 및 그림을 채워 넣는 것을 관찰하였다. SCP-014-JP-J는 해당 노트가 "위험한 힘을 지닌 마도서"라고 밝혔다. 검사 결과 위험한 점을 발견하지는 못하였다. 노트의 사본은 아래 링크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요원의 탄원으로 링크 삭제.

7 부록 5[편집]

SCP-014-JP의 15세 생일이 되기 나흘 전에, 대상은 담당 직원에게 "악령이 우리 시설에 넘쳐흐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당황한 담당 직원이 격리 실패 가능성을 통보하며 제8141기지는 몹시 큰 난리 속으로 빠져들었으나, 기동특무부대가 출동하면서 그러한 사실은 없다고 확인되었다. 이후 SCP-014-JP-J에게는 프로토콜 "선물이랑 케이크 뺏기"를 적용하였다.

8 부록 6[편집]

SCP-014-JP-J의 15세 생일에서 나흘이 지나자, 대상의 인격이 SCP-014-JP-J-2로 바뀌는 일이 일어나지 않게 되었다. 면담 중에 SCP-014-JP-J에게 해당 사실을 물으면 격심한 고통을 호소하기는 하나, 변칙현상이 더는 나타나지 않았으므로 SCP-014-JP-J는 무효 SCP로 재지정되었다.

9 부록 7[편집]

201█년 현재, SCP-014-JP-J 요원과 ████ 요원은 재단에서 현장 요원으로서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해당 요원에게 SCP-014-JP-J-2 관련 질문을 던지는 것은 요원의 직무 수행 능력에 현저한 영향을 초래하므로, 정신치료사를 제외한 인원은 이를 묻는 것을 지양하여야 한다.

10 해설[편집]

SCP 재단 일본 지부의 조크 SCP. 사기안중2병을 앓았던 흑역사를 지닌 소녀의 패러디다.

별명은 이 소녀가 한때 존재를 주장하던 타락천사의 이름(절인 돼지 요리 이름이라는)을 따서 아이스바인쨩(アイスヴァインちゃん). 딱히 미소녀라는 묘사는 없지만, 일본의 SCP 재단 2차 창작에서는 으레 미소녀로 묘사된다. 여담이지만 SCP-014-JP-J가 등장하는 2차 창작 만화 중에서는 재단신권(SCP-710-JP-J)의 기술 중 공진 펀치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11 2차 창작[편집]

이하는 SCP 재단 2차 창작 만화 《SCP-014-JP-J와 카나헤비 요원의 lol 만화》(SCP-014-JP-Jとエージェント・カナヘビのlol漫画)다.

11.1 원문[편집]

11.2 한국어 번역[편집]

12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