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13-ARC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013-ARC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xthevilecorruptor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모든 것이자 아무것도 아닌 것 (The All and Nothing)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013-ARC은 제19기지 안의 작은 원형방에 보관되어 있다. SCP-013-ARC의 앞에서는 모든 수행원[1]은 큰소리로 말하거나 과도한 소음을 내는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 유물을 관리하는 수행원은 매 4시간마다 교체되어야 하며, 항시 최소 7명 이상의 인원이 참여해야 한다.

물품의 독특한 성격과 특성을 고려하여 심리학 전문가들은 공식적인 지능지수 테스트나 공감능력 테스트에 필적할 만한, "신앙심 테스트"를 고안하였다. 수행원은 이 테스트의 점수에 의거, 비밀리에 선출되어야 한다. 기존에 일어났던 사고를 감안하여 이 절차를 무시하거나 우회하려는 시도는 엄격한 규율 적용을 받는다.

SCP-013-ARC이 격리실을 떠나려고 시도하는 경우, 인가된 수행원은 차분한 톤으로 SCP-013-ARC을 부르고, 다시 격리실로 돌아가도록 경건하게 요청해야 한다. 이 전략은 이전의 대다수의 사례에서 효과적으로 안전하게 유물을 격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러나 SCP-013-ARC이 구두 요청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유물은 인가된, 그것에 더불어 독실한 신앙심의 표출이 가능한 수행원에 의해 가까운 거리에서 둥글게 포위된다. 유물을 둘러싸고 있을 때 수행원은 3분간 침묵한 채 관찰하는 것유물에게 격리실로 돌아가는 것을 요청하는 것을 번갈아서 시행한다.

어떠한 경우에도 수행원은 SCP-013-ARC을 향한 직접적인 물리적 폭력을 가하거나 그것을 옮기기 위한 물리적인 힘을 가해서는 안 된다. [데이터 말소] [데이터 말소] [데이터 말소하였으나 데이터 말소 공개 SCP에 의해 3등급 이상 요원들에게 공개됨]

2 설명[편집]

SCP-013-ARC은 거의 구형에 가깝게 생긴 물체이다. 직경은 약 80cm이며 주변을 반사하는 금속질의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연구원들은 아직 이 물체의 성분을 확실히 분석하지 못하고 있다.

SCP-013-ARC은 지금까지 고체 혹은 반고체 위를 자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가졌음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구르지 않고 알려지지 않은 자체적인 매커니즘[2]을 통해 추진력을 얻는다. 움직일 때 물체의 평균 속력은 초속 3m이지만 커다란 소음이나 다른 인식가능한 소란에 대해 반응할 때 이것은 스스로의 속도를 초속 300m로 올려 발사할 수 있다. 이 불안정한 상태일 때, SCP-013-ARC은 반경 10mm 이내의 어떤 물질이라도 극미립자로 선택적인 분해가 가능하다. 유기물은 무기물과 완전히 같은 효과를 받는다.

SCP-013-ARC이 안정적인 상태일때 경건한(reverent) 인물이나 선발시험에서 독실한(pious) 인물[3]이라 평가한 사람은 SCP-013-ARC에 가까이 다가가거나 심지어 물리적으로 접촉이 가능하다. 이 유물은 "개인이 가진, 그들의 개인적인 신앙체계에 중점을 둔 종교적 믿음의 민감도"와 "(더 나아가서) 유물 자신의 종교적 믿음"을 구별하는 모습은 나타나지 않는다.[4]

모든 실험대상자들은 면담에서 SCP-013-ARC과 성공적으로 접촉 후 물체의 표면에 반사되는 다른 장소나 사건에 대한 환영에 대해 설명하였다. 실험대상자들은 그들의 교육 수준이나 단기기억능력에 구애되지 않고 이 환영에 대해 다시 상기하거나 자세히 묘사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다. 실험대상자들과 SCP-013-ARC간의 상호적 테스트 시에 녹화된 모든 실시간 화상에서는 SCP-013-ARC의 금속표면이나 전체적인 모습의 변화는 관측되지 않았다.

이러한 "환영"은 개개인마다 다른 것으로 보임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설명들을 비교해보자 중요한 유사점이 밝혀졌다. 십중팔구 이 계시받은 실험참가자들은 그들의 우주의 기원에 대한 신념과 일치하는 천지창조에 대한 시각적 묘사를 경험했다.

3 해설[편집]

그 어떤 종교를 가지고 있더라도 독실한 믿음만 가지고 있다면 해당 종교의 천지창조를 보여주는 구(球) 형태의 SCP이다. 이 구체에 접촉하려면 항상 경건한 마음으로 조용히 다가가야 하며, 시끄러운 소리를 내거나 구체에 물리적인 충격을 줄 시엔 평소의 초속 3m 정도의 속도에서 초속 300m의 속도로 급가속하며 달려들어 대상을 분해한다. 자율적으로 움직이며 격리실 밖으로 나오면 수행원이 조용히 설득(...)하여 다시 들어가게 해야한다.

별명인 '모든 것이자 아무것도 아닌 것'("The Everything and Nothing")은 '신(The God)'을 의미하는 관용적 표현이다.

4 각주

  1. 이 유물은 일반 유물과 같이 단순히 관리되는 것이 아니라 유물에 대해 특별한 정신상태를 유지 가능한 요원이 필요하다. 때문에 수행원이라 번역하였으며 방식은 후에 서술한다.
  2. 지표면으로 부터 약 3mm 위를 호버링을 통해 움직인다.
  3. 두 경우 모두 특별히 다른점은 없다.
  4. 쉽게 생각하면 SCP-013-ARC 자신이 추구하는 특정 종교는 없다는 말이다. 실험대상자는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 등 어떠한 종교이더라도 독실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 유물과 접촉할 수 있다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