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01-EX-J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001-EX-J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VAElynx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CKG 모임 기록물 (Records of the CKG Gathering)

격리 등급 : 해명됨 (Explaine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문서 SCP-001-EX-J는 프랑스 ███████ 동굴에서 회수된 과거 문서 물건-I-U의 기록을 담고 있다. 본 문서의 내용은 현재에 이르러 무용해진 바, 따라서 비밀 제한이 해제되었다. 원문은 발견 장소에 보관되고 있으며, 부속 자료의 불안정함으로 인해 해당 동굴은 방문자의 출입이 차단되었다. 원문의 시각 자료는 사진으로 촬영되었다.
CKG(잡아라, 가둬라, 지켜라; Catch, Keep, Guard) 모임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조직에 관한 추가 자료가 뒤이어 발견되었으며, 현재 번역이 진행 중이다.

CKG 모임: 잡아라, 가둬라, 지켜라.
어떤 건가 물건-I 물건-I-U 얼마나 나쁜가 안 나쁨 이해됨

1 어떻게 놔 두는가[편집]

물건-I

동굴-IIII 안 땅바닥 구멍에 물건-I 하나 놔 둬야 된다.[1] 물건-I 있는 구멍 옆에 주술사 한 명은 자지 말고 있어야 한다. 물건-I 먹도록 나무, 잎, 뼈 던져 줘라. 안 그럼 죽는다. 땅에 판 구멍 밖으로 나가면, 물건-I 사자보다 무섭다. 아주 나쁘다. 물건-I 창이나 도끼, 주먹으로 못 막는다. 막으려면 물, 오줌, 흙 뿌리거나 나뭇가지로 때려라.

물건-I로 뭐 하려면 늑대 가죽 입은 주술사나 더 높은 사람이라야 한다. 하기 전에 주술사 U██한테 허락 받아야 한다.

네 것 안 짧으면 물건-I한테 오줌 싸지 마라. ―무당 A██

물건-I 필요하면, 주술사 O█가 늑대 가죽 입은 주술사 이상한테는 어떻게 만드는지 가르쳐 준다. 물건-I 어떻게 만드는지 쓰면 안 된다. 늑대 가죽 안 입은 사람한테 만드는 법 말해 줘도 안 된다. 안 그러면 아주 힘든 일 시킨다.

2 뭐냐[편집]

물건-I 뜨겁다, 밝다, 노랗다. 물건-I 손으로 못 잡는다. 하지만 나무에 붙여서 동물 머리뼈 안에 넣으면 들 수 있다. 물건-I 위에 있으면 물건-I 안에 들어간 것처럼 뜨겁다. 하지만 밝아지진 않는다. 물건-I에 나무, 잎, 뼈, 가죽, 기름 닿으면 또다른 물건-I 생긴다. 물건-III이 나무 때려도 물건-I 생긴다. 물건-IIII에 나무 닿아도 생긴다.

물, 오줌, 흙 뿌리거나 나뭇가지로 때리면 물건-I 죽는다. 하지만 물건-I 누가 계속 지켜봐야 한다. 주술사 K███가 쓴 거 보면 물건-I 때문에 일어난 일-I 생긴 거 알 수 있다.

물건-I 모임에 아주 쓸모있다 – 물건-I에 한 것 봐라

QHP-1 "덤불 치는 놈들" 물건-I 가져간다 동굴-IIII로

3 어떻게 찾았냐[편집]

모임은 물건-I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다. 하지만 써먹는 법이랑 놔 두는 법 찾은 건 프로메테우스 동굴 사는 QHP-I[2] '덤불 치는 놈들'의 사냥꾼 O██랑 U██다. 사냥꾼 O██는 맨손으로 물건-I 만지다가 다쳤다. 놔 두는 법 알아낸 후로 잘 써먹고 있다. 사냥꾼 U██랑 O██는 잘 해서 맘모스 반 마리랑 여자 둘 받는다.

4 다른 것[편집]

4.1 다른 것-I[편집]

물건-I에 한 것

I번째
한 사람: 무당 A██
한 것: 물건-I 창으로 찔렀다.
일어난 일: 창에 물건-I 붙었다.

II번째
한 사람: 무당 A██
한 것: 창에 오줌 눴다. 물건-I 창으로 찔렀다.
일어난 일: 창 말랐다. 오줌 냄새 났다. 창에 물건-I 안 붙었다.

III번째
한 사람: 무당 A██
한 것: 물건-I에 오줌 눴다.
일어난 일: 거시기에 물건-I 붙었다. 무당 A██ 나을 때까지 주술사 U██가 대장 돼서 대신 한다.

IIII번째
한 사람: 주술사 U██
한 것: 물건-I에 고기 넣었다.
일어난 일: 고기에 물건-I 안 붙었다.

IIIII번째
한 사람: 주술사 U██
한 것: 창에 오줌 눴다. 창으로 고기 꺼냈다.
일어난 일: 창 말랐다. 창에서 오줌 냄새 났다. 고기 맛있다. 하지만 오줌 냄새 난다.

IIIII I번째
한 사람: 사냥꾼 O██
한 것: 창에 물 묻혔다. 창으로 고기 찔렀다. 물건-I에 창 넣었다.
일어난 일: 창 말랐다. 창에서 오줌 냄새 안 났다. 고기 아주 맛있다. 사냥꾼 O██ 이제 주술사 O██다. 고속승진

IIIII II번째
한 사람: 주술사 U██
한 것: 물건-I에 대마초 넣었다.
일어난 일: [ 데이터 깎아냄 ]

4.1.1 일어난 일-I[편집]

세기 시작하고 ██████████████████번째 보름달 후 II번째 날, 동굴-II에서 아침에 북 소리 안 들렸다. QHP-I '덤불 치는 놈들' 무슨 일인지 보러 갔다. 동굴-II 안쪽 따뜻했다. 모임 사람들 죽고 [ 데이터 깎아냄 ] , 동굴 벽도 그랬다. 죽은 사람들 다친 데 없었다.[3]

4.2 다른 것-II[편집]

세기 시작하고 ████████████████████████████번째 보름달 후 IIIII I 번째 날, 주술사 O█가 [ 데이터 깎아냄 ] 갖고 물건-I 아주 빨리 만들어냈다. 물건-I 이제 이해됐다.

S-IIIII 회의

5 해설[편집]

위의 내용은 다른 SCP-001들이 다 그렇듯 진실일 수도 있고, 진실을 감추기 위한 거짓 정보일 수도 있다.

SCP 재단의 기원이 된 CKG 모임이라는 조직이 을 발견하고 남긴 기록. 그야말로 최초의 SCP라 할 만하다. 원시인들이라 그런지 숫자가 없어서 작대기로 수를 쓴다든가, 기동특무부대 대신 '빠른 사냥꾼 무리'라든가, O5의 모체가 된 듯한 주술사 O█와 S-IIIII 회의라든가, [ 데이터 말소 ] 대신 [ 데이터 깎아냄 ] 이라거나... 하는 깨알 같은 드립을 볼 수 있다. 이것과 달리 조크 항목이 아닌 본 항목으로 등록된 실제 유적으로 그 존재를 증명하는 SCP-557라는 비슷한 고대 집단도 있다. 이쪽 유적은 함께 그 집단이 격리하고 있던 흉악한 무언가가 봉인되어 있는 격리시설.

사실 실제로 원시인들 입장에서 불을 봤다면 정말로 SCP 수준의 신기한 물건이었을 것이다. 원문에 contagion(접촉 전염), self-replicating(자기 복제), thermal(열기의)과 같은, 다른 SCP 항목이었으면 섬뜩한 의미였을 수도 있었을 태그가 걸려 있는 것도 인상적인데,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실제로 섬뜩한 현상과 연관지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6 각주

  1. 이상, 원문에도 취소선이 그어져 있다.
  2. CKG 관련 후속 자료 분석 결과, QHP는 기동특무부대 '빠른 사냥꾼 무리Quick Hunter Pack'의 약자임이 밝혀졌다.
  3. 굴 안에 불을 피워 놨다가 연기에 질식사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