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Zomboid/지역/루이빌

1 개요[편집]

루이빌.PNG 맵 지도 사이트(41.60빌드)[1]
지옥 그 자체
프로젝트 좀보이드에 직접적으로 나오는 가장 큰 도시이다. 그리고 루이빌은 현실에서 켄터키 주의 최대 도시이다. 게임 속에는 아직 구현이 안되어 있지만 현실에서는 국제 공항과 kfc본사가 있다. 일단 루이빌은 41.60빌드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싱글에서는 처음 스폰장소로 선택이 불가하다. 멀티에서는 선택이 가능하다. 아무래도 도시 크기가 미친듯이 커서 그런듯 하다. 일단 이 도시 외곽에는 철창으로 봉쇄가 되어있다. 라디오에서 녹스 방어선이 언급되는것을 보면 이 철조망들이 녹스 방어선인듯. 하지만 좀비가 루이빌 시내에 존재하므로 결국 뚫렸다고 볼 수 있다. 라디오에서는 루이빌로 향하는 국도에서 군인의 총격으로 2명이 사망했다고 나온다. 일단 북서부는 공업지대이다. 그리고 방망이 공장도 존재해서 방망이를 수십개 파밍할 수 있다. 그리고 북동부에는 크로스로드몰의 1.5배 크기 쇼핑몰이 존재한다. 그리고 근처에 오하이오 강이 있어서 여기에서 생활 하려고 한다면 물 수급이 매우 쉽다. 하지만 이곳에는 좀비가 5000마리정도 존재한다. 그마저도 넓어서 계속 리스폰 된다. 물론 설정에서 리스폰을 끌 수 있다. 그리고 중부~북부에는 상점과 행정시설이 많다. 그리고 경기장이랑 공원도 존재한다. 서남부와 동부는 대체적으로 주택들이 많다.

1.1 북부[편집]

북부에는 상업시설, 공업시설, 교육시설들이 어우러져 있다. 그리고 다른 도시로 이어져 있는 다리가 하나 있다. 북서부에는 방망이 공장이 하나있는데 거기에서 방망이 수십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북동부에 크로스로드몰의 1.5배 정도되는 대형 쇼핑몰이 하나있다. 하지만 무장을 안하고 들어갔다간 크로스로드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영영 못나올 수 있다. 그리고 북중부에 대학교로 추정되는 건물이 있는데 크기가 엄청 크다. 그리고 대성당과 야구장이 있다. 야구장은 사방이 벽으로 둘러쌓여 있어서 방어하기가 쉽다. 하지만 물 수급이 어렵다.

1.1.1 대형 쇼핑몰[편집]

대형 쇼핑몰.png 녹스 컨트리에서 가장 큰 쇼핑몰
이 쇼핑몰은 녹스 컨트리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다. 이 쇼핑몰의 크기는 대략 크로스로드 몰의 1.5배이다. 그리고 크로스로드 몰과 동일하게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 중앙에는 어린이용 놀이기구로 사용됐던것으로 추정되는 기찻길이 있다. 그리고 동쪽 출입구옆에 스피포 햄버거 가게가 있다. 스피포 햄버거 가게는 대형 프렌차이즈이다. 그래서 맵 여기저기에서 가게를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가게 내부에 놀이방이 존재한다. 그리고 여기에 들어갈 생각이 있으면 무장을 단단히 하고 들어가는게 좋다. 크로스로드몰과 마찬가지로 백화점 내부에 좀비들이 수없이 많이 존재한다. 게다가 크로스로드몰보다 크기가 1.5배나 더 크니까 좀비가 크로스로드몰 보다 더 많다. 그리고 루이빌이라는 대도시에 위치해 있어서 총 한번 잘못쏘면 근방의 좀비들이 떼거지로 몰려온다. 게다가 여기는 크로스로드몰과 마찬가지로 초기 개체수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리고 좀비 리스폰 설정을 켜놨다면 좀비들이 구석구석에서 계속 스폰된다. 만약 날잡아서 여기를 정복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읽어라. 그리고 근처에 오하이오 강이 있어서 물 수급이 쉽다. 쇼핑몰에서 완전히 좀비를 없애면 정말로 좋은 생존자 캠프가 될 수 있다. 그리고 건물 내부에 주차장이 있다. 하지만 겨우 차 3대 정도 넣을 수 있는 수준이다. 그리고 쇼핑몰 내부에 가구점, 식당, 놀이기구, 창고, 주차장, 서점, 운동기구, 심지어는 총포상까지있다. 그래서 왠만한것들은 자급자족이 가능하다.

1.1.1.1 정복 하는법[편집]

일단 좀비들을 완전히 없애고 싶다면 샌드박스 설정에서 범위 내 재생성 시간과 재생성 비율을 0으로 해야한다.
1.근처에 벽을 지어라. 만약 안짓는다면 근방의 좀비들이 소리를 듣고 떼거지로 몰려올것이다.
2-1(불 루트).입구쪽에 캠프파이어를 설치한다. 그 다음 불을 피워라. 그전에 창문에 바리케이트를 쳐야한다. 안치면 좀비들이 창문을 부순다음 나온다. 그리고 입구쪽에 장벽을 세운다. 세우지 않으면 좀비가 여기저기 흩어져서 좀비가 불타죽은다음 재가 여러군데에 생긴다.일단 안전한 곳으로 피신한다음 Q를 눌러서 좀비들의 어그로를 끌어라. 그러면 좀비들이 단체로 몰려나올것이다. 그런다음 불쇼를 구경하면 된다.
2-2(불 루트).좀비들이 불타 죽으면 죽은자리에 재가 생기는데 거슬리면 없애도 된다. 재를 없애는 방법은 바로 망치같은걸로 일일이 철거하는 것이다.
3-1(총기 루트).불 루트와 마찬가지로 쇼핑몰 근처를 장벽으로 봉쇄한다. 총기를 여러 개 준비하고 전부 장전을 해놔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총기 고장이나서 죽던지 재장전하다가 죽던지 한다. 그다음에 좀비들의 어그로를 끈다음 계속 유인한다. 그리고 총기로 좀비들을 쏴 죽이면 된다.
3-2(총기 루트).남은 시체들은 모두 화장하면 된다. 주의 사항은 불이 다른곳으로 번질수 있어서 장벽같은걸 지어놓은다음 화장하는걸 추천한다.

1.2 중부[편집]

여러가지 건물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시청, 기차역, 항구 등 여러가지이다. 그리고 주택가와 상점등이 많다.

1.3 남부[편집]

대체적으로 주택이 많다. 상점등은 별로 없다. 그리고 검문소에 군인들 또는 시위대가 생활한 것으로 추정되는 텐트가 많다.

1.3.1 경마장[편집]

운동장.PNG 많은 사람들이 운동장으로 착각하곤 한다. 경마장으로 특정 지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경마장 아래에 마굿간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경마장은 야구장과 마찬가지로 사방이 벽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방어하기가 좋다. 그리고 근처에 강이 있어서 물 수급이 쉽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여기에서 요새를 만들어서 살고 있다.

1.4 기타[편집]

1.4.1 불탄 마을[편집]

2 각주

  1. 루이빌이 추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