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py Playtime

Poppy Playtime
파피 놀이시간
Poppy Playtime Header.jpg
공식 로고
개발사 MOB Games
배급사 MOB Games
출시일 2021년 10월 13일
장르 공포 게임, 퍼즐 게임
언어 영어, 스페인어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웹사이트 Steam

Poppy Playtime은 MOB Games에서 개발한 인디 공포게임이다.

1 스토리[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말하기에 앞서 챕터 1의 스토리는 Bendy and the Ink Machine(BATIM)과 많이 유사하다. 그도 그럴 것이, 개발사가 게임 개발 이전에 BATIM 관련 2차 창작 애니메이션을 꽤 많이 만들었기 때문이다.

의문의 쪽지를 받은 주인공은 한 때 자신이 일했던, 10년전 직원들이 전부 갑작스럽게 사라져버린 장난감 공장으로 되돌아간다. 주인공은 GrabPack을 줍고 허기 워기(Huggy Wuggy)라는 거대한 장난감을 마주한다. 이후 배선을 고친 주인공은 허기 워기가 갑작스럽게 사라진 것을 확인한다. 이후 여러가지 퍼즐들을 풀며 순조롭게 나아가던 주인공 앞에 갑작스럽게 허기 워기가 이빨을 들어내며 주인공을 향해 쫓아간다. 주인공은 유일한 탈출구인 통풍구 안으로 들어가나 허기 워기도 같이 들어가 주인공을 끊임없이 쫓아온다. 가까스로 통풍구에서 벗어난 주인공은 허기 워기가 통풍구 문을 부수고 쫓아오기 전에 길을 부숴버렸고, 허기 워기는 충격으로 튕겨나가 피를 흘리며 지하로 추락한다. 이후 주인공은 쪽지에서 봤던 거대한 꽃 그림 안으로 들어가 파피(Poppy)라는 공장의 마스코트를 발견했고, 파피가 갇혀있던 유리창을 열자 파피가 내 상자를 열어줬다고 말하며 챕터 1은 그대로 끝난다.

현재 챕터 2는 2022년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

2 등장인물[편집]

  • 주인공
  • 허기 워기: 1984년 개발된 장난감. 이스터에그에서는 1006이라는 번호로 언급된다. 챕터 1 후반으로 갈수록 입을 점점 벌리며, 이빨 뒤에 이빨이 더 있다. 여성형 허기 워기도 벽에 그림으로 종종 나오지만 아직 직접 등장하진 않았다. 하술하겠지만 버그로 망가질 때는 버기 워기(Buggy Wuggy)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
  • 파피: 사람과 처음으로 대화를 나눴다고 하는 여성 인형. 이름인 파피(Poppy)는 양귀비를 뜻하며, 작중에서도 양귀비 향이 난다고 언급된다. 챕터 1에서의 비중이 너무 적다보니 인기는 다소 밀린다.

3 특징[편집]

Poppy Playtime에서 가장 호평받는 점은 챕터 1의 추격신에서의 굉장히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으로, 흐물거리면서도 플레이어를 향해 미친듯이 기어 쫓아가는 허기 워기는 그 기괴한 모습에 힘입어 플레이어로 하여금 굉장한 공포심을 안겨준다. 이러한 애니메이션은 사실 게임 개발 이전에 2014년도부터 7년 넘게 3D 애니메이션만 꾸준히 작업해온 EnchantedMob 팀의 실력이 반영됐다고 할만하다.

추격신에서는 애니메이션 말고도 연출도 치밀하게 짜여졌는데, 슬슬 쫓기는 것에 다소 익숙해질 중반부터 4차례의 위기상황을 끊임없이 던져서 긴장감을 쉽게 놓지 못하게 한다. 이외에도 GrabPack이라는 장비로 전선을 연결하는 등의 다양한 작업을 해야하는 게임플레이도 특이하다고 호평받으며, 배경음악도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4 여담[편집]

5 역대 예고편[편집]


공식 예고편


챕터 2 예고편

6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