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dad 시리즈

영 호스(Young Horses)에서 개발한, Octodad와 후속작 Octodad: Deadliest Catch를 통틀어 정리하는 문서다.

1 목록[편집]

2 스토리[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포일러가 들어있긴 하나 특별한 반전이 있다거나 한 건 아니니 별 걱정 안해도 된다. 1편의 스토리는 Octodad가 자기 인형 만들어서 결혼기념일 빠져나오곤 지하실 선물상자에 리본다는 것 밖에 없음으로 다루지 않는다.


어느 밤, Octodad는 몰래 어느 배에 상선해 진짜 선장이 샤워하는 틈을 타서 선장복을 훔쳐입고는 선장 신세를 했다. Octodad는 얼마 안 되어 배에서 밀항한 한 여자(스칼렛)를 찾으나 사실 둘 다 같은 처지기에 서로 대화나 하던 도중 요리사가 Octodad에게 다가왔다. 요리사는 Octodad가 진짜 선장이라면 매듭을 묶으라고 지시했고, 문어인 Octodad는 그게 가능할리가 없었기에 결국 Octodad는 요리사에게 문어인 것을 들통나게 된다. 그 때 스칼렛이 질문을 걸어 요리사의 주의를 끈 사이 Octodad는 선장실로 들어가 또다른 배로 요리사를 바다에 내던져버렸다. 스칼렛이 던져준 구명튜브를 탄 요리사는 Octodad를 저주하고는 헤엄쳐 떠났고, Octodad와 스칼렛은 이후부터 사귀다가 결혼했다.

몇년 뒤, 스칼렛이 아쿠아리움 무료 티켓을 얻게 되면서 Octodad는 어쩔 수 없이 가족과 함께 아쿠아리움으로 떠났다. 아쿠아리움에서 아이들이 놀고있는 사이 스칼렛이 Octodad에게 진지한 대화를 하고 싶으면 상어관으로 오라고 전했고, Octodad는 그대로 상어관 위 패널로 올라가서 스칼렛의 어깨를 잡으나... 사실 상어관 위에 있던 것은 스칼렛처럼 생긴 모형이었고, 이후 요리사가 Octodad의 옷을 벗기고는 Octodad를 상어관에 던져버렸다. Octodad는 얼마 안 되어 요리사가 가족들에게 식사실로 오라고 전하는 것을 보게됐고, 결국 Octodad는 상어관을 탈출해 식사실 안으로 잠입했다. 식사실에서 요리사는 가족들을 반강제로 가둬놓고는 Octodad가 사실은 문어라고 설득하고 있었고, 분노한 Octodad는 대놓고 요리사에게 모습을 들어냈다. 요리사는 Octodad를 일갈하고는 죽이려고 시도하나, 가족들의 도움으로 결국 제압됐다. Octodad는 물고기 모형에 갇혀있는 요리사를 안아주며 용서했고, 요리사는 회개하고는 식사실을 나갔으며 가족들은 Octodad가 문어라는 것에 크게 개의치 않았다. 이후 토미가 아빠가 문어라면 우리는 어떻게 태어난 거냐고 묻자 Octodad랑 스칼렛이 웃어 얼버무리면서(...) 끝...

...이라는 영화(...)를 보던 Octodad 가족이 영화관을 나서면서 2편은 완전히 끝난다.

3 등장인물[편집]

  • Octodad 가족: 1950년대 미국 특유의 보편적인 가족상을 하고있다.
    • Octodad: 주인공. 문어지만 누구보다 인간이 되고 싶어한다. 영어도 수준급으로 하긴 한다. 말을 못해서 그렇지... Octodad(문어아빠)라는 이름은 작품 바깥에서만 쓰이며, 작중에선 이름을 모르다보니 그냥 자기honey, 아빠dad, 문어octopus 등으로만 불린다.
    • 스칼렛: Octodad의 아내. 기사를 쓰면서 돈을 벌고 있으며, Octodad가 문어여서 운전을 못하다 보니 운전과 장보기를 혼자 다 하고있다.
    • 토미: Octodad의 아들.
    • 스테이시: Octodad의 딸.
  • 요리사: Octodad가 문어란 걸 알고있는 사실상 유일한 사람. 수 차례 Octodad를 죽이려고 시도하나 실패하고 Octodad에게 용서받으면서 완전히 회개한다.
  • 조(Joe): 아쿠아리움의 마스코트 탈을쓰고 아쿠아리움을 배회하는 직원.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