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S.케스트럴

OFS.케스트럴(OFS.Kestrel)은 게임 에이스 컴뱃 시리즈에 등장하는 오시아 연방군항공모함이다. 제3오시아 해군 함대 소속이다. 케스트럴은 "황조롱이"라는 뜻이다.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 에이스 컴뱃 5[편집]

세 번째 임무인 Narrow Margin에서 첫 등장. 앤더슨 함장의 지휘 아래 공격받고 있는 세인트 휴렛 군항에서 다른 함선들을 이끌고 탈출한다. 이후 5번째 임무인 Rendezvous에서 재등장. 해당 임무에 등장하는 3척의 오시아 항공모함 중 유일하게 격침되지 않았다.

이후 수많은 전투를 치르며 한 발도 피격되지 않았지만 계속된 함재기의 손실로 전투가 불가능해져[1] 키르윈 섬에 눌러 앉았다.

19번째 임무인 Final Option 이후, 샌드섬에서 쫓겨난 주인공 편대의 집이 된다. 이후 오시아 연방 대통령인 빈센트 할링, 유크토바니아 수상인 니카노르 등이 이 항공모함에 발을 들이게 되고, 유크토바니아 함대에서 이탈한 함선들도 케스트럴과 함께하지만 27번째 임무인 ACES에서 적 잠수함이 발사한 미사일에 피격. 라즈그리즈 편대를 침몰시키고 가라앉는다.

2 에이스 컴뱃 제로[편집]

네 번째 임무인 Juggernaut에서 등장. 《에이스 컴뱃 5》에서 15년 전인 당시에는 최신 항공모함이었다. 당시 함장은 위커(Weeker).

케스트럴을 직접 보려면 케스트럴이 운하를 통과하는 동안 호위하는 작전인 코스트너(Costner) 작전을 선택해야 한다.

3 각주

  1. 편대장인 스노우 대위 혼자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