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안드로이드: 넷러너)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노이즈: 비범한 해커
Noise: Hacker Extraordinaire
Netrunner Noise.png
아나크
코어 셋 (코어 001)
ID: G-mod
기본 링크 0 링크
최소 덱 크기 45 장
영향력 15
문구 당신이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기업은 연구개발부(R&D)의 맨 위 카드를 폐기한다.
플레이버
텍스트
"Watch this. It'll be funny."
일러스트 Ralph Beisner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아나크 진영의 ID. 코어 셋에 등장하는 아나크 최초의 ID이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아나크의 특성 중 하나인 바이러스 프로그램 활용과 아카이브 공격에 특화된 ID이다.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기업의 R&D 가장 위의 카드를 폐기하여 기업의 키 카드나 아젠다가 아카이브로 버려지면서 기업의 플레이를 무너뜨리고 아카이브에서의 아젠다 훔치기까지 노릴 수 있는 ID. 기업 입장에선 아카이브까지 관리해야 하므로 부담이 커지는데, 기업이 아카이브의 카드를 활용하는 수단이 거의 없거나 아카이브까지 방어할 아이스가 부족하다면 노이즈를 상대하기 대단히 껄끄럽다.

주력 콘솔은 바이러스 프로그램 설치 시 바이러스 토큰 하나를 즉시 올려주는 Grimore이나, 강력한 바이러스보단 R&D 밀링에 중점을 둔다면 바이러스 토큰 하나 적은 것 정도는 감수하고 다른 콘솔을 사용할 수도 있다.

주력 카드는 당연히 바이러스 프로그램들. 거기에 필요한 바이러스를 찾아올 수 있는 Djinn, 사용한 바이러스를 힙에서 꺼내서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Déjà VuClone Chip도 많이 사용한다.

Opening Moves 데이터팩에서 기업의 구세주이며 아카이브를 책임지는 잭느님이 등장하면서 활용이 굉장히 어려워졌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다양한 바이러스 카드가 발매되고 힘이 센 아이스를 공격할 수 있는 D4v1d나 아나크 카드, 특히 바이러스 카드가 많이 포함된 딜럭스 Order and Chaos가 나오면서 덱 구성의 스펙트럼이 넓어져서 얼마든지 강한 덱을 짤 수 있게 되었다.

설정[편집 | 원본 편집]

본명은 지 레일리(Ji Reliey). G-mod라는 하위 분류가 말해주는 것처럼 유전자 조작을 받은 인간이다. 아인레인에서 태어났으나 뉴 엔젤레스에서 자랐다. 중산층이었던 부모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아들의 유전자를 조작하였지만, 정작 아들은 세상을 파괴하는 조직에서 뛰고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