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ori

미노리
minori
장르 어덜트 게임
전연령 미소녀 게임
모회사 주식회사 미노리
심의기구 컴퓨터 소프트웨어 윤리 기구
주요인물 사카이 노부카즈
데뷔작 BITTERSWEET FOOLS
2001년 8월 23일
최종작 그 날의 짐승에는
2019년 1월 25일
공식 사이트 minori 공식 사이트 (일본 IP 이외 접속불가)

minori (일본어: ミノリ 미노리)는 일본의 에로게·갸루게 메이커이다. 원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코믹스웨이브의 산하 브랜드였으나 2007년 3월에 실시된 코믹스웨이브의 회사 분할로 독립. 주식회사 미노리의 산하 브랜드가 되었다. 대표이사 겸 메인 디렉터는 사카이 노부카즈.

1 약력[편집]

미노리의 이름의 유래는 열매의 일본어이기도 하나, 회사의 모토이자 캐치프레이즈인 "We always keep minority spirit"(우리들은 항상 소수파 정신을 유지한다)의 마이너리티(minority)의 변형으로도 추정된다.

원래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산하 브랜드에 코믹스웨이브가 신카이 마코토가 소속된 회사였다보니 미노리의 게임들은 광원 효과와 애니메이션 기법을 게임 내에 넣었고 배경 묘사의 조예가 깊어서 스탭진에는 배경 원화, CG 담당이 소개되고 있다. 그리고 코믹스웨이브 소속 당시 일부 게임들의 오프닝은 신카이 마코토가 제작을 담당했다. 이외 게임 내용은 군상극과 인터렉티브 노벨들이 다수.

원래는 스토리텔링 중심의 메이커였으나 전연령용으로 진출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피파라》가 약 800만 엔의 손실을 입으면서 대참패. 결국 가벼운 내용의 러브 코미디, 거유 여성 캐릭터가 나오는 준누키게로 노선을 바꾸었으며 전연령 게임 개발에도 손을 뗐다.

2019년 2월 28일. 에로게 시장의 축소화로 공식 홈페이지에 개발팀을 해산함으로서 사실상 게임 개발사로서는 해체되었다. 부서에는 서포터 담당만 남길 예정이라고. [1]

2 게임 일람[편집]

성인용 게임
팬디스크
전연령 게임

3 기타[편집]

  • 일본 성인 게임 업계의 핵폭탄인 《레이 프레이》사태 이후 미노리는 피해를 축소화하기 위해 2009년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일본 IP이외엔 못들어오게 만드는 식으로 해외 IP들을 전부 차단했다.

4 외부 링크[편집]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