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or Lords

매너 로드
Manor Lords
Lords of the Manor Wallpaper-16-9 res 4K.jpg
게임 정보
배급사 Hooded Horse
개발사 Slavic Magic
장르 건설·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실시간 전략 게임
출시일 2024년 4월 26일 출시 예정[1]
플랫폼 Windows
언어 한국어,일본어,영어,독일어,폴란드어,중국어,프랑스어,스페인어,포르투칼어,러시아어,대만어,이탈리아어,튀르키예어,체코어,덴마크어,네덜란드어,헝가리어,스웨던어,우크라이나어
엔진 언리얼 엔진 4.0
웹사이트 공식 사이트

매너 로드》(Manor Lords)는 유럽의 슬라빅 매직(Slavic Magic)에서 개발하고 Hooded Horse에서 배급하는 PC건설·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2]


설명[편집 | 원본 편집]

11세기부터 15세기까지의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유저가 주민들에게 명령하여 정착지를 발전 및 경영하는 것이 목표이다. 당시의 시대상을 역사자료를 참고해가며 구현했기에 고증이 꽤 살아있는 편으로 언리얼 엔진의 Photogrammetry(사진 측량), Quixel Megascans(퀵셀 메가스캔), complex system(복잡계 시스템)의 각종 기능을 살려 1인 개발에도 불구하고 수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시스템[편집 | 원본 편집]

아래의 내용은 Demo 0.5.1.1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심시티 같은 건설경영 시스템이고 나머니 하나는 토탈워 같은 전략전투 시스템이다.

주어진 자원과 주민들을 관리하여 이제 막 정착한 떠돌이나 다름없는 소규모 집단을 안정적인 마을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주민들을 통해 식량 생산, 건물 건설, 자원 이동이 이루어지므로 경로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그만큼 작업이나 자원 배분이 느려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선 배치 등 여러모로 신경 쓸 게 많은 부분

도로 건설의 경우 기존 게임들과 같은 직각도로가 아닌 시티즈 스카이라인의 도로 건설 시스템 같은 유동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주거시설 건설 시스템이 약간 특이한데 단순히 집을 건설하는게 아니라 일정구역의 터를 지정 후 자동으로 터가 쪼개져서 각각의 집터가 되는 방식이다. 각각의 터는 개별로 텃밭이 되거나 소규모 농장이 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3]

건물 목록[편집 | 원본 편집]

전투[편집 | 원본 편집]

트레일러에서 보여준 바로는 토탈워의 전략 전투마냥 라인전 위주의 백병전이 주 컨텐츠로 보인다.
마을에서 징병하여 무장시키거나 용병을 모집하는 등 전투인원 수급 시스템과 잠깐이지만 기병대도 나온 것을 보면 마상 돌격 전술도 구현할 것으로 추정.

기타[편집 | 원본 편집]

2022년 10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념으로 7일간 선행 데모판을 일시적으로 출시하였다.[4] 건설경영 시스템만 있음에도 불구하고 넥스트 페스트 당시 가장 많은 호응을 받았었다.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얼리엑세스 출시
  2. 전투 컨텐츠도 포함된 특성 상 실시간 전략 게임에도 해당되나 어디까지나 건설·경영이 메인이다.
  3. 실제로 이는 당시 고증에 잘 부합한 편으로 중세의 부동산 개념인 Burgage는 시의회에서 토지를 농노에게 임대하는 개념으로 시행되었는데, 이런 형태의 토지는 줄곧 길쭉길쭉한 막대모양의 토지들이 줄줄이 붙어있는 모양이였다. 그리고 이 터들은 울타리로 둘러쌓여있었으며 텃밭이나 닭장 또는 소규모 가내 수공업장으로 활용되었다.
  4. 기간이 지났더라도 이전에 데모판을 다운 받았던 유저는 설치된 경로로 직접 실행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