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L MAX Xeno -멸망할 수 없는 자들-

(METAL MAX Xeno에서 넘어옴)
METAL MAX Xeno -멸망할 수 없는 자들-
METAL MAX Xeno -滅ぼされざる者たち-
Metal max xeno cover ps4 kor.jpg
PS4판 (한국어판) 패키지 표지 디자인
게임 정보
배급사 KADOKAWA GAMES
개발사 KADOKAWA GAMES, Cattle Call, 24Frame
장르 전차와 사람의 진·세기말 RPG (JRPG)
출시일 일본2018년 4월 19일
대한민국2018년 5월 31일
플랫폼 PS4, PS Vita
(Playstation®Vita TV 지원)
모드 싱글 플레이
시리즈 메탈 맥스 시리즈
이전작 메탈 맥스 4
웹사이트 공식 사이트

METAL MAX Xeno -멸망할 수 없는 자들-》(METAL MAX Xeno(メタルマックス ゼノ) -(ほろ)ぼされざる(もの)たち-)은 일본카도카와 게임스에서 2018년 4월 19일에 발매한 롤플레잉 게임이다. 중국어 번체 자막 및 한국어 자막이 포함된 아시아판이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2018년 5월 31일에 한국 및 타이완, 싱가폴에 정식 발매되었다.

메탈 맥스 시리즈의 한 작품으로, 개발에는 카도카와 게임스 외에도 전작인 《메탈 맥스 4》의 개발사인 Cattle Call, 24Frame이 관여하였다. 미야오카 히로시(宮岡 寛)가 디렉터를, 코노 준타로(河野 順太郎)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캐릭터 디자인은 오다non(織田non)이 전담하였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그 날 이후, 결국 인류는 멸종 위기에 처했다……」
인간과 전차의 RPG 『METAL MAX』의 최신작 『METAL MAX Xeno』가 PlayStation®에 등장!
죽음의 황야로 변해버린 과거의 메트로 폴리스 「데스 토키오」를 무대로 R울프를 비롯한 전차와 주인공들의 활약이 펼쳐진다.
무기와 엔진 등 전차 커스터마이즈 요소가 가득!

새롭게 태어난 「진 세기말 RPG」를 즐겨보자.
— 한국어판 공식 페이지에서 인용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탈리스 (タリス)
성우 네즈카 료 (根塚 良)
본 게임의 주인공. 이름은 게임 시작 후 프롤로그 진행 도중에, 주회 플레이시는 스토리 모드 시작시에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어머니를 SoNs에게 잃었으며, 그로 인해 복수심을 품고 있다. 디폴트 직업은 헌터.
토니 (トニ)
성우 이시토비 에리카 (石飛 恵里花)
본 게임의 히로인. 일명 '인류 최후의 처녀(乙女)'. 디폴트 직업은 서바이버.
요키 (ヨッキィ)
성우 이쿠타 요지 (生田 鷹司)
디폴트 직업은 메카닉.
마리아(マリア)
성우 타카하시 치아키 (たかはし 智秋)
일명 '불사신 솔저 마리아'. 디폴트 직업은 솔저. 해당 캐릭터는 《메탈 맥스 2》에 등장하는 NPC '마리아'의 자체 오마주다. (이명 또한 같다)
딜런 (ディラン)
성우 카와바타 요시아키 (川端 快彰)
아이언 베이스 주변을 시끄럽게 했던 도적단의 보스. 디폴트 직업은 갱스터.
미사키 (ミサキ)
성우 코바야시 유우 (小林 ゆう)
혼자서 방랑을 거듭해 온 생존자. 웬만한 여자보다 훨씬 아름다운 얼굴을 지니고 있다. 대파괴에 의해 잃어버린 지식을 추구하는 것이 신념. 디폴트 직업은 메딕.
이티카 (イティカ)
성우 야마오카 유리 (山岡 ゆり)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진 신종족 '뮤트'이며, 겉모습은 인간과 거의 다르지 않지만 동물과 같은 꼬리가 있다. 디폴트 직업은 서바이버.
포M (ポM)
성우 타치바나 리카 (立花 理香)
거점 '아이언 베이스'의 NPC. '포M'은 통칭이며, 정식 명칭은 『포스트 휴먼 모디파이드 클래스 M(ポスト・ヒューマン・モディファイド・クラスM)』. 여성형 안드로이드. 생식능력은 없다. 시(詩)를 좋아한다. 사망한 동료의 소생을 시켜 주는 역할도 하고 있으며, '인류의 비밀병기' 네프테크 장비의 취급도 맡고 있다.
진고로 (ジンゴロウ)
성우 우라야마 진 (浦山 迅)
거점 '아이언 베이스'의 NPC. 전차 및 관련 파츠의 관리, 제작, 수리 등을 담당한다.
단눈치오 (ダヌンツィオ)
성우 시노하라 고우 (篠原 剛)
거점 '아이언 베이스'의 NPC.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바의 바텐더처럼 술을 내어주기도 한다. 파티를 재구성하거나 뉴로 탱크를 이용해 전직할 때도 그에게 말을 걸게 된다.

게임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평가[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메탈 맥스 시리즈 25주년 기념으로 기획된 디지털 한정판 『프리미엄 에디션』의 판매가 일본 PS®Store 기준 2018년 6월 10일에 종료되었다.
  • 일본판에 한해, Ver 1.03 적용시 게임 내에서 제작 가능한 전차 '빅 마우스 XX(ビッグマウスXX)'의 설계도가 자동으로 배포되었다. 해당 전차의 설계도는 아시아판 (Ver 1.00) 에서는 적용되어 있지 않다.
  • 본 작품은 전작과는 달리, 일본에서의 정식 타이틀명이 영어로 명기되었다.[1]
  •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등장인물 3인(탈리스, 요키, 토니)에 무명 성우를 사용하는 등, 낮은 제작비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 PSN의 도전과제 목록인 트로피를 전부 획득하려면 반드시 주회 클리어를 '헌터 모드'로 5번 이상 할 필요가 있으며, 이 점에 대해서는 부족한 볼륨을 주회 플레이 요소로 때웠다는 논란이 있다.
  • 게임성에 영향을 주는 버그가 일부 존재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맵 상에서 랜덤하게 출현하는 형식의 현상수(WANTED 몬스터)를 사격 모드에서 사냥할 경우 현상금과 드롭 아이템은 정상적으로 얻을 수 있으나 '사냥한 것'으로 처리되지 않아 몇 번이고 반복해서 사냥이 가능한 버그는 일부 유저에게서 비기로써 환영받았지만, 제작사의 밸런싱 의도와는 다른 점 및 다른 버그(절멸지수를 0%까지 내려도 관련 트로피를 얻을 수 없는 버그)의 트리거가 되는 등의 문제가 있어 일본판 기준 Ver 1.05에서 수정되었다.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참고로 전작까지는 타이틀 로고에 카타카나로 'メタルマックス' 등의 명기가 첨부되어 있었고, 공식 사이트 등에서도 카타카나 표기가 영문 표기보다 먼저 명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