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옆길로새


MC옆길로새.jpg

본명 퀄러비 3세
출생 1987년 1월 7일
출생지 한국
신체 47cm, 890g
소속 현대카드
데뷔 2013 싱글 'Make Break Make'

1 소개[편집]

MC옆길로새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현재는 페이스북 계정이 삭제되어있다.

2013년에 데뷔한 유황앵무라는 종류의 앵무새 출신의 애니멀 랩퍼이다. 새로서는 특이하게 랩을 할 줄 아는 능력을 가져, 현대카드와 디지털 싱글을 작업을 같이 진행하게 되었다.

예명 'MC옆길로새'는 현대카드와 공동으로 작업하는 과정에서 만들어 졌으며, Make Break Make라는 현대카드의 정신에서 힌트를 얻었다고 한다. 2013년 현대카드와 함께 완성한 디지털 싱글 'Make Break Make'로 데뷔했으며, 애니멀 랩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고 한다.

2 데뷔[편집]





옆길로새가 알려지게된 계기는 현대카드와 공동으로 재작한 Make Break Make광고 덕분 다른 광고와는 달리 흥겨운 음악과 새가 노래를 한다는 참신한 설정으로 호평을 받아 유명세를 펼치기 시작하였다.현재 유튜브 옆길로새 영상은 조회수 300만을 육박했으며 언론사와의 인터뷰 영상도 있으며 정식으로 앨범도 냈다.

2016년 6월 현재 550만 뷰를 돌파했다.

3 기타[편집]

옆길로새의 데뷔곡인 Make Break Make는 사실 직접 작곡한 곡이 아니며, 리오 케이코아란 한국 래퍼가 부른 'Like That'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실제 새가 노래를 했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실제로는 리오 케이코아가 노래를 불렀다고 추측하고 있다. 뭘 당연한 소리를... 실은 투게더 브라더스의 Bk Block이 했다고 한다

팬아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