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게임 브랜드)

라이트
light
Light logo.gif
라이트의 로고
장르 어덜트 게임
전연령 미소녀 게임
모회사 Greenwood
주요인물 마사다 타카시
Iight
데뷔작 White Angel
2000년 1월 28일
최신작 마가츠 비라이
2022년 1월 27일
공식 사이트 light 공식 사이트
sweet light
장르 어덜트 게임 (러브 코미디)
데뷔작 시로의 반짝반짝 별님
2013년 1월 25일
최종작 히마와리!! -당신만을 바라보고 있어요-
2014년 8월 29일
공식 사이트 sweet light 공식 사이트
Campus
장르 어덜트 게임
데뷔작 하루우소 -Passing Memories-
2015년 11월 27일
최종작 두 사람과 시작하는 타산적인 러브코미디
2018년 5월 25일
공식 사이트 Campus 공식 사이트

light(라이트)는 일본의 주식회사 Greenwood의 에로게 개발 브랜드이다. 처음에는 인지도가 낮았으나 《Dies irae》의 히트로 TYPE-MOON니트로플러스 같은 중2병 판타지 및 스토리 중심의 메이커로 노선을 바꾸었다. 자매 브랜드로 러브 코미디 에로게를 만드는 sweet light와 저가형 누키게를 만드는 Campus가 있다.

1 역사[편집]

당초에는 학원물이나 러브 코미디, 순애물, 누키게 등 여러 가지 장르에 손을 댔었으나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건 《Dies irae》부터이다. 전작 《PARADISE LOST》도 전기 판타지 에로게를 노리고 만들어진 작품이었지만 하필이면 같은 시기에 나온 게임이 TYPE-MOON의 《Fate/stay night》였기에 묻혀버렸고 후속작격되는 《Dies irae》의 개발에 투자했었다. 그러나 《Dies irae》도 초판본은 만들다 만 미완성 게임이라 욕을 거하게 먹고 묻힐 찰나, 메이커의 노력으로 여러 번 버전 업하다가 최종판인 《Dies irae ~Acta est Fabula~》를 발매함으로써 이미지 회복에 성공한다.

덤으로 에로게 시장이 침체기를 겪으면서 light도 자사 인기 게임의 전연령판을 내놓거나 TV 애니메이션판에 투자를 하거나 전연령용 컨텐츠를 만드는 식으로 다른 전연령 업계에 진출한 에로게 메이커처럼 전연령 업계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2019년 3월 31일에 모회사 그린우드가 자금 문제로 도산[1]함으로써 신좌만상 시리즈와 《Dies irae PANTHEON》의 향후 계획이 불투명해진 상태다. 원인은 《Dies irae PANTHEON》의 개발 때문인데, 단독으로 소셜 모바일 게임을 만들 수 없으니 타 게임 회사에게 협력을 했는데 처음에는 회사 A가 철수해버려서 회사 B와 협력을 했는데 회사 B도 연달아 철수하는 바람에 투자비용만 날려 도산한 것이라고.

실버리오 사가 개발진은 다른 회사로 옮겼고 Campus는 아카베소프트2에서 인수했다.


2021년 10월 1일 닌텐도 스위치 기종의 신작 《마가츠 비라이》를 발표하면서 부활을 알렸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빚으로 도산 선언을 했지만 일부 빚 문제가 해결되어 채권자와 협의가 가능했다고 한다.

2 작품 목록[편집]

2.1 Iight[편집]

어덜트 게임
전연령 게임
콘솔 게임
모바일 게임

2.2 sweet light[편집]

  • 시로의 반짝반짝 별님
  • 히마와리!! -당신만을 바라보고 있어요-
  • BRAVA!!

2.3 Campus[편집]

  • 하루우소 -Passing Memories-
  • 두 사람과 시작하는 타산적인 러브코미디

3 관련 인물[편집]

시나리오 라이터
일러스트레이터

4 관련 문서[편집]

5 각주

  1. 핫토리 미치사토 (2019년 3월 31일). 주식회사 그린우드 해산 보고, light Official Website,. 2021년 1월 10일에 확인.
  2. 윈드밀과 협력해서 발매했다. 실버리오 사가 및 light의 마지막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