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Q92 5G

LG Q92 5G(LM-Q920N)
[[파일:추가바람.jpg|350px]]
제조사 LG전자
연산 장치
RAM 6GB
디스플레이
전면 6.67인치, 2400 x 1080 픽셀, LCD, (359ppi)
연결
카메라
후면 카메라 후면 기본 카메라 48MP, 광각 카메라 8MP, 심도 카메라 5MP, 접사 카메라 2MP, 전면 카메라 32MP
운영체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버전
10.0
기타

1 개요[편집]

LG Q92 5G는 2020년 8월 출시된 LG전자스마트폰이다. LG전자 최초의 보급형 5G 스마트폰이기도 하며, 출시 당시 출고가는 499,400원으로 정해졌다. 2020년 5월 출시된 LG VELVET과도 많은 비교가 되었는데 벨벳과 달리 가격 대 성능이 뛰어난 스마트폰으로 평가받았다. 50만 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이 요인인 듯.

2 색상과 디자인[편집]

색상은 세라믹 화이트, 미러 티탄, 미러 레드 색상으로 총 3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으며, 펀치 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고 측면 전원 버튼에 지문 센서를 탑재하여 전원 버튼을 통해 지문 인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3 여담[편집]

갤럭시 A51에 필적할만큼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부상했다. 당장 모바일 AP의 성능은 물론이고, A51이 애매하게 센서나 기능을 빼는 반면, Q92는 쿼드 덱을 빼고 중급기에 들어가는 기능들을 넣어줬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A51과 A90은 찾아보는 과정에서나 알게 되지만, Q92는 의 명예로운 죽음(?)으로 알려진 케이스이다. 다만, Q시리즈가 아니라 G나 V로 나왔으면 마케팅에 더 좋았을거란 아쉬움은 있는 편.

이와 동시에 벨벳의 디자인을 승계하면서 디자인을 계승중입니다. 형님 성능 또한 중급기 사양에 필적하도록 출시하여, LG 보급라인이 꼭 나사가 빠지는 부정 여론도 얼추 잠재우는데는 성공... 할 뻔 했다.[1][2]

다만, 하필이면 중국산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게 화근이라 형과 함께 까이고 있다. 동생인 Q92가 조금 더 어둡다고 한다.

4 각주

  1. Q51이 4G LTE 스마트폰에 출시원가가 31만원이라고는 하지만, 비슷한급의 A31이나 A21s와 부품비교만 하더라도 센서차이 외에는 밀린다. 이는 형인 Q61도 마찬가지.
  2. 또한 LG폰 특유의 부실한 사후관리 때문에 Q92도 같이 까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