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teki: Replicating Perfection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Genesis cycl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Jinteki: Replicating Perfection
Netrunner Jinteki Replicating Perfection.png
진테키
Trace Amount (Genesis 031)
ID: Megacorp
최소 덱 크기 45 장
영향력 15
문구 러너는 원격 서버로의 런을 수행할 수 없다. 러너가 중앙 서버로의 런을 수행하면 차례가 끝날 때까지 이 능력을 무시한다.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진테키의 ID. 약칭은 진테키RP 또는 RP.

소개[편집 | 원본 편집]

우주 방어

러너는 중앙 서버(HQ, R&D, 아카이브)로의 런을 끝낸 후에만 원격 서버로 런을 할 수 있다. 러너가 약간의 시간 낭비를 해야지만 득점 서버나 자산으로 런을 할 수 있음을 이용해서 강력한 방어력을 구사하는 ID. 일단은 중앙 서버로의 런이 성공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러너는 가장 바깥의 아이스가 약한 중앙 서버로 런을 한 후에 원격 서버로 런을 하면 된다. 그렇지만 이런 카드를 쓴다면...

  • Off the Grid - 개선. 원격 서버에만 설치할 수 있다. 러너는 이 서버로 런을 수행할 수 없다. HQ로의 런이 성공하면 이 카드를 폐기한다. 이 카드만 보면 처음부터 HQ로 런을 하여 런을 성공시키면 RP의 능력도 해결하고 오프 더 그리드도 폐기되어 이득이 적다.
  • Crisium Grid - 개선. 이 카드가 설치된 서버에서의 성공적인 런은, 카드 효과를 트리거하기 위한 성공적인 런이나 실패한 런으로 취급하지 않는다. 이 카드를 HQ에 설치했고 득점 서버에 오프 더 그리드가 있다면[1] 러너는 먼저 HQ 가장 깊숙히 들어가 크리지움 그리드를 폐기하고, 다시 HQ로 들어가 오프 더 그리드가 폐기되도록 한 후, 다시 득점 서버로 런을 해야 한다. 게다가...
  • Excalibur - 아이스. Grail 타입이라 AI 브레이커가 없으면 깰 수 없다. 그리고 그 서브루틴의 내용은 '러너는 이번 턴에 추가적인 런을 수행할 수 없다.' 원격을 공격하기 위해 중앙 서버에 들어왔는데 이 아이스를 만나면 원격에 갈 수 없다!
  • Caprice Nisei, Ash 2X3ZB9CY 등 - 아젠다 방어용 개선 전반. 러너가 RP를 상대로 득점 서버 한 번 들어가려면 클릭과 크레딧 모두 큰 투자가 필요한데, 그걸 다양한 개선으로 방어하고 러너에게 한 번 더 들어오라고 하면 러너는 억장이 무너진다. 카프리스를 죽입시다. 카프리스는 나의 원수
  • Enhanced Login Protocol - 운영(current). 러너는 run 이벤트가 아니라면 매 차례 첫 번째 런에 추가 클릭이 소모된다. 득점 서버를 가기 위해 잠깐 들르는 중앙 서버에서 2클릭을 쓰면 원격 서버로 갈 준비를 할 시간이 더욱 줄어들게 된다.
  • Nisei MK II - 진테키 아젠다. 득점 시 아젠다 토큰 하나를 올린다. 런 중에 이 카드 위의 아젠다 토큰을 소비하여 런을 종료시킬 수 있다. 러너가 마지막 클릭으로 회심의 런을 할 때 사용하면 러너의 턴이 즉시 끝나서 다시 처음부터 RP를 공략해야 한다!

여기에 여기에 '러너는 원격 서버에 런을 하려면 큰 투자가 들어간다.'는 데에서 착안하여 폐기 비용이 낮지만 효과가 강력한 자산을 여럿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Sundew로, 러너는 RP를 상대로는 첫 클릭에 선듀로 런을 할 수 없기에 선듀의 효과가 항상 발동하게 된다.

이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카드는 다양하며, 러너가 RP의 득점 서버에서 아젠다를 훔치려면 러너의 네 클릭 중 최소 두 클릭을 사용해야 함을 이용하면 넷러너 최강의 우주방어를 구사할 수 있다. 메타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진테키 ID 중 승률/픽률 1위를 차지하는 일이 매우 많다. 그 강력함 때문에 RP는 진테키가 아닌 제 5의 팩션(...)이라 말하는 사람도 있다.

각주

  1. 이 조합은 RP가 아니어도 자주 쓰는 전략으로 Double Grid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