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대적 매수

(Hostile Takeover에서 넘어옴)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적대적 매수
Hostile Takeover
Netrunner Hostile Takeover.png
웨이랜드 컨소시엄
코어 셋 (코어 094)
아젠다: Expansion
영향력 X
필요 발전 정도 2
아젠다 포인트 1점
문구 당신이 적대적 매수를 득점할 때 7크레딧을 얻고 악평 1개를 받는다.
플레이버
텍스트
There are going to be some changes around here.
일러스트 Mauricio Herrera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웨이랜드 팩션의 아젠다 카드.

소개[편집 | 원본 편집]

한 턴에 설치부터 득점까지 할 수 있는 2/1 아젠다로, 득점 시 기업에게 현금 7크레딧을 즉시 제공하지만 대신 러너에게 장기적 이득을 주는 악평 하나가 따라온다.

3클릭+2크레딧으로 7크레딧을 받기 때문에 현금 부스팅이 가능하다. 악평 1개가 거슬리지만 대신 추가된 현금 5크레딧을 활용하여 기업에게 유리한 분위기를 가져가면 그만. 특히 레즈 시 아젠다를 포기해야 하는 대신 강력한 아이스인 Archer를 레즈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악평이 달려 있어도 러너가 함부로 런을 들어오지 못한다.

설치 후 러너에게서 지켜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웨이랜드가 6점이 되면 러너로서는 엄청난 압박에 시달리게 된다.[1]

유사한 카드로 역시 웨이랜드의 아젠다인 Geothermal Fracking이 있다. 이쪽은 4/2이고 득점 시 토큰이 두 개 올라가며, 토큰을 클릭으로 소모하면 7크레딧+1악평을 받는다.

각주

  1. 데이터와 운명까지 발매된 현재, HB를 제외하면 모두 2/1 아젠다를 가지고 있으나, 진테키의 2/1 아젠다인 Clone Retirement는 양날의 검이라서 잘 안 쓰인다. 2/1 아젠다는 사실상 NBN과 웨이랜드의 전유물인 셈. Domestic Sleeper도 2/1로 쳐주면 안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