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임달 1.0

(Heimdall 1.0에서 넘어옴)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하임달 1.0
Heimdall 1.0
Netrunner Heimdall 1.0.png
HB
코어 셋 (코어 061)
아이스: Barrier, Bioroid, AP
영향력 ••
레즈 비용 8 크레딧
6
문구 러너는 클릭을 써서 하임달 1.0에서 원하는 서브루틴을 깰 수 있다.
두뇌 피해 1점을 입힌다.
런을 종료한다.
런을 종료한다.
플레이버
텍스트
I hear the shift of every bit amid the flow of the datastream. I hear the whispers of my mothers, and their commands are law. The realm beyond is forbidden.
일러스트 Gong Studios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HB 진영의 배리어 아이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6이라는 높은 힘과 세 개의 서브루틴을 가진 강력한 배리어 아이스이다. Corroder를 사용하면 7크레딧, Cerberus "Lady" H1을 사용하면 3크레딧에 파워 카운터 두 개, Breach로는 4크레딧이 필요하다. Breach 뜻밖의 1승

바이오로이드답게 레즈 비용이 8인 동급의 아이스들과 비교해도 강력하다. 레즈비용이 8이고 End the Run 서브루틴을 가진 아이스는 하임달 1.0을 포함하면 딱 세 장이 있는데 Wall of Thorns보다는 힘이 1 높고 서브루틴이 하나 더 많으며, Tollbooth보다도 힘이 1 높고 택싱 능력은 비슷하다. End the Run이 없는 아이스와 비교해도 힘이 가장 높으며 서브루틴 역시 가장 많다.[1]

강력한 만큼 바이오로이드의 공통약점인 클릭으로 깨진다는 것이 더 치명적이다. 게임 후반 매치 포인트 상황이고 힘이 6이라면 러너 입장에서는 힘들게 크레딧을 부어 깨기보다는 차라리 2클릭으로 EtR만 깨고 브댐은 그냥 맞으면서 지나갈 수도 있다. 또, 초중반이라 하여도 하임달 1.0 한 장이 지키는 서버는 1클릭으로 런해서 서브루틴을 전부 클릭으로 깰 수도 있다.

관련 카드[편집 | 원본 편집]

이야기거리[편집 | 원본 편집]

모티브는 당연히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신 헤임달. 영어식 발음을 따르면 이 카드도 헤임달 1.0으로 번역되는 것이 맞겠으나, 북유럽신화 모티브를 고려하여 원어 발음[2]하임달로 번역되었다.

각주

  1. Data and Destiny까지의 아이스 기준. Swarm도 3어드 이상 하면 서브루틴이 세 개 이상이 되지만, 이 경우 어드에 들어가는 클리과 크레딧을 무시할 수 없다.
  2. Encyclopedia Mythica - Pronunciation 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