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red (게임)

헤이트리드
Hatred
Hatred header.jpg
개발사 디스트럭티브 크리에이션스
배급사 디스트럭티브 크리에이션스
출시일 2015년 6월 1일
플랫폼 PC (Windows)
장르 3인칭 탑다운 슈팅 액션
모드 싱글플레이
언어 영어
등급 ESRB : AO
PEGI : 18
엔진 언리얼 엔진 4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스팀 판매 페이지

Hatred (헤이트리드 / 증오심)은 폴란드인디 게임 개발사 디스트럭티브 크리에이션스에서 개발한 3인칭 탑 다운 슈팅 액션 게임이다. 2014년 10월 6일에 첫 공개가 되었으며 2015년 6월 1일에 정식 출시가 되었다.

1 논란[편집]

2014년 게임계의 뜨거운 감자

헤이트리드는 트레일러가 처음으로 공개되었을때 게이머들로부터 논쟁을 일으켰는데 바로 민간인 학살을 주제로 삼았기때문이다. 게다가 주인공도 아무 이유없이 그저 자신의 증오심을 분풀이한다는 이유로 민간인들을 학살한다는 반사회적인 생각을 가졌음을 표출해서 문화계의 폭력성 및 표현의 자유에 찬반 논란을 일으켰다.

2 문제점[편집]

입털기를 하기 전에 기본부터 잘만들라는 예시를 보여준 좋은 반면교사

그러나 여러 논란을 일으키며 발매된 헤이트리드는 평론가를 비롯해 유저들에게 박한 평가를 받았는데 게임성이 지나치게 단조롭고 게임 플레이에 제약이 많아 학살을 못하는데다가 메인으로 내세운 액션마저 형편이 없었던 것이 악평에 한몫을 더했다.

3 기타[편집]

  • 원래 스팀은 AO 등급 게임은 법적 문제로 출시를 못하지만 헤이트리드는 최초로 스팀에 등록된 AO 등급 게임이다. 원래는 내렸지만 표현의 자유 침해건으로 다시 올렸다고 한다. 참고로 개발사는 수익을 위해 콘솔 이식판도 발매하려고 했으나 팬이였던들에게 수위를 낮추면 안 된다는 지적을 받고 콘솔 이식을 포기, PC판으로만 발매를 했다.
  • 디스트럭티브 크리에이션스는 계속 게임 개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최신작인 Ancestors Legacy는 평가가 좋은 편이다.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