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회

(G식백과에서 넘어옴)
김성회
인물 정보
출생 1978년 12월 13일 (45세)
국적 대한민국
학력 중앙대학교 일어일문학 학사
웹사이트 G식백과 유튜브
G식백과 네이버TV

김성회(1978년 12월 13일 ~ )는 대한민국방송인이다. 과거 넷마블에서 직원으로 일한 경험이 있으며, 온게임넷에서도 더 테스터, 게임플러스, 트러블 메이커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활동했다. 지금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행 중이다.

경력[편집 | 원본 편집]

G식백과[편집 | 원본 편집]

G식백과(G識百科)는 김성회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슬로건업계인이 털어주는 게임의 잡지식 백과사전이다. 주로 게임 관련 이슈와 게임 소식, 인디게임 이야기를 다룬다. 현재의 목소리 기조를 가지기 전에는 구독자 수도 낮았고 조회수도 지금보다는 낮았는데 모외중넷[1] 유행어를 퍼트린 디아블로 이모탈부터 목소리 톤 및 목소리 연기를 하면서 구독자수와 조회수 가속을 내면서 2021년 1월 기준 구독자 55만명을 기록하게 되었다.

2019년 구독자 상승세부터는 게임 내 이슈는 물론이고 인디게임이나 숙제영상[2]을 업로드 하고 있다. 특히나 숙제영상에서 그 게임이 장수할거라고 당부하는 말을 내놓기도 하는데 하필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게임들이 하나같이 큰 이슈로 터져서 김펠레 라는 웃지 못할 별명을 얻게 되버렸다.

하지만 그 사이에 좋지 못한 일들이 많았는데 대표적으로 김성회 본인을 거짓 음해한 3인방 관련한 사건과[3] 국회에 목사와 신도들이 난입하여 토론장을 어수선하게 만든 속칭 "할렐루야단" 사건 등 때문이었다. 전자의 경우 법적 싸움에서 승리하였으나 완전히 정리 된 느낌은 아니라서 추후 더 지켜봐야 할 문제로 남아있긴 하다. 물론 김성회가 고소를 하지 않겠다고 한 백수부레옥잠을 제외한 2인(선견, 모냥채널)은 전과자가 되버렸지만.[4]

거짓 음해 사건과 관련해 김성회 본인은 자신에게 음해를 가한 3인에게 악플을 달지 말아달라 요청했다. 이런 악플들이 쌓이면 추후 법적 공판에 불리해질 가능성 때문이다. 또 본인과 관련 없이 도를 넘은 악플의 경우에는 3인이 개별적으로 악플 유저들에게 고소를 넣을 수 있는 만큼 악플은 지양하고 비판을 하는 게 맞다.

각주

  1. 바일 이즈
  2. 김성회가 자주 거론하는 "앞광고"에 의해 만들어진 숙제영상이다
  3. 유튜버 3인의 집요한 거짓음해에 반박합니다.
  4. G식백과 저격사건 고소결과가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