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AX Trilogy


DJMax@120512 034625.jpg


오프닝 무비 엔딩 무비

참고로 DJMAX 트릴로지의 오프닝 곡과 엔딩 곡은 실제 오프닝과 엔딩으로 사용되지 못하였다.

1 개요[편집]

펜타비전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는 리듬 게임 시리즈인 DJMAX 시리즈의 6번째 작품이자, PC용 DJMAX중에서는 2번째 작품이다. 2008년 12월에 출시되었고, 2013년 12월 19일 부터 네트워크 서비스를 종료하였다. 펜타비전에서 진행하던 메트로 프로젝트의 프로듀서인 Ponglow가 아닌 Forte Escape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떨어지는 노트를 쳐서 점수를 얻는다" 가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이다. 그리고 DJMAX 시리즈의 특징인 피버와 그 밖의 여러 가지 요소들이 더해져 있다.

2 게임 모드[편집]

DJMAX 트릴로지에는 총 네 가지 플레이 모드를 즐길 수 있다.

STAGE MODE
트릴로지를 띄우면 맨 먼저 뜨는 모드이다. 4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의 스테이지에 할당된 곡을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처음에는 4키부터 6키까지 해금되어 있고 플레이카운트가 늘어남에 따라 7키와 8키를 해금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MISSION MODE
다양한 미션을 즐길수 있는 모드로 쉽고 간단한 미션부터 The boss 같이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미션, 그리고 엄청 이상한 미션까지 다양한 미션들이 존재한다. 노트가 빙글빙글 돈다거나, 구름이 판정선을 가린다거나, 피버를 걸면 배속이 강제로 바뀌는 식의 요소들이 들어가 있다.
FREE MODE
말 그대로 자신이 획득한 곡들을 마음대로 요리할 수 있는 모드이다. 이 모드에서는 그 전 곡의 콤보수가 그대로 승계된다는 특징이 있다.
NETWORK MODE
네트워크 상에서 다른 사람과 대결할 수 있는 모드로 많은 괴수들이 포진해 있었다. 타 온라인 리듬게임과는 다르게 1대1 대결 방식만 존재했다.

3 단축 키[편집]

단축 키를 이용해서 마우스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F3, F4를 이용해서 곡 선택 창과 게임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까지 배속 조정이 가능하다. F5↵ Enter를 누르면 곡이 시작하고 그 외의 이펙터는 F6, F7, F8로 조정할 수 있다. 게임 도중에 나가고 싶거나 곡 선택 창에서 빠져 나가려면 ESC를 누르면 된다.

곡 선택 창에서 키보드 상의 A~Z를 누르면 해당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곡 제목을 볼 수 있다. 1 키와 2 키, 3로 곡 분류 방식을 바꿀 수 있고, FREE MODE에서는 4~8를 눌러 4K ~ 8K로 세팅할 수 있다.

4 역사[편집]

4.1 제작 과정[편집]

4.2 서비스 기간[편집]

4.3 서비스 종료 후[편집]

5 수록곡[편집]

DJMAX Trilogy/수록곡 항목으로.

6 아이템[편집]

DJMAX 트릴로지에는 캐릭터, 노트 스킨, 기어를 통해 게임 플레이시 도움이 되는 스탯을 올려준다. 아이템의 가격이나 능력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DJMAX Trilogy/아이템 항목으로.

7 MUSE-ON[편집]

겜맥 공식 홈페이지의 뮤즈온 이미지
Djmaxtrilogy-museon-pcps2 01.jpg

겜맥社의 뉴 뮤즈온 공식 홈페이지

비트콘의 한 종류이며 비트매니아 IIDX의 키 배치에서 키가 1개 더 추가 되었고 2개의 아날로그 볼이 추가된 형상으로, 총 1개의 스크래치, 8개의 버튼, 2개의 아날로그 볼이 탑재되어 있다. 이런 구성 덕분에 컨트롤러를 돌리면 2P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현재는 전작보다 개선된 뉴 뮤즈온이 13만 8천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구매 시 비트콘과 사용 설명서, Oblivion(DJMAX) 턴테이블 스티커가 제공된다.

8 기타[편집]

프로파일 USB를 통해 복사 방지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뚫리기 마련이다.

키 어시스트를 켜고 온갖 아이템을 떡칠해서 가장 어려운 난이도 곡도 뭉개기(또는 안미츠)를 이용해 풀콤보 클리어도 노려 볼 수 있다. 물론 게임 특성 자체가 콤보 인플레이션이 심한 게임이라서 게임을 가장 재밌게 하고 싶으면 기본 아이템을 사용하는게 낫다.

특정 곡에서는 4배속, 5배속이 걸릴때마다 기본으로 설정해 놓은 배속보다 한 단계씩 배속이 높아진다. 중간에 피버가 끊기면 다시 원래 속도로 돌아오게 된다.



온게임넷의 방송 프로그램인 켠김에 왕까지 에서도 나온 적이 있는 게임이다.

판정이 이상하다 싶으면 수직동기화 설정을 바꿔 보자. 자신한테 맞는 설정을 고르면 판정이 확 올라가는걸 체감할 수 있다. 그리고 4키, 5키 보다 더 빽빽한 배열을 가진 6키 ~ 8키를 플레이 할 때는 해상도 설정을 Wide에서 Standard 로 바꾸는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

9 각주


틀:DJMAX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