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ie Panther

1 개요[편집]

큐티 팬서는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아이돌 μ's의 유닛 BiBi의 두 번째 정규 싱글의 이름과 타이틀곡의 제목이다. 발매일은 여름 시즌인 2013년 7월 24일. 작사는 소노다 우미 히타 아키가 작곡은 니시키노 마키 와타나베 카즈노리가 맡았다. 센터는 니시키노 마키.

2 상세[편집]

Cutie Panther 앨범 커버
  • 오리콘 일간 3위
  • 오리콘 주간 8위
  • 빌보드 재팬 핫 100 28위
  • 빌보드 재팬 핫 싱글 5위
  • 빌보드 재팬 핫 애니메이션 6위
  • 사운드 스캔 4위

총 판매량은 16000장이다. 발매 2일 후인 2013년 7월 26일에는 오리콘 데일리 3위를 기록하는데 이는 러브라이브 관련 음반 데일리 순위를 갱신하는 호기록이었다. 노래의 장르는 얀데레 트랜스테크노를 섞어놓은 느낌이다. 가사는 내가 반드시 잡아버리겠다는 살짝 섬뜩한 내용. 마지막 후렴구는 어디 있어? 어디에 있어도 무리야 누구랑 있어? 나 말고 다른 사람은 안 된다는 내용이 장식한다. 무서워 이거 뭐야? 뭐긴 뭐야 얀데레

한 유튜브 업로더가 Space Jam의 테마송과 합성하여 무서운 걸 만들었다. 이 양반은 나중에 PSYCHIC FIRE랑 Trancing Pulse도 합성했다. 찾아볼 때 필히 눈갱을 주의하자.

3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서[편집]

3.1 익스[편집]

처음엔 BiBi가 불렀고 노래 분위기도 그렇고 당연히 쿨곡인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 스마일이어서 데꿀멍했다는 사람들도 있다.

"Cutie" Panther 라서 스마일인가...?

하드는 쉬운 듯 하지만 어렵지 않은, 어려운 것 같지만 쉽지 않은, 쉬운 것 같지만 어려운 애매한 난이도이다. 실력이 출중하지 않다면 매우 좋은 도전곡이 될 것이다. 이전곡과 다음곡이 이 노래보다 살짝 어려우니 실력을 쌓는다고 생각하고 달려들면 풀콤할 수 있을 것이다.

원래는 9렙이었으나 9렙 치고는 너무 어려운 패턴때문에 2015년 6월5일 5회 메들리 페스티벌부터는 10레벨로 올랐다.

3.2 마스터[편집]


패턴이 상당히 개같이 나왔다. 체력곡이면서 동시에 지력곡 특징도 가져서 상당히 골때린다.

일단 이 곡의 특징은 지겹도록 오는 중앙트릴, 롱놋장난질, 나사빠진 v트릴, 곡 내내 지속되는 고속 롱단놋장난질인데, 롱단놋장난질이 개인차를 좀 타는 패턴이긴 해도 이게 꽤나 길게 유지되기 때문에 박자 잘못 타면 얄짤없이 터진다.

v트릴 또한 계단으로 차례대로 내려오는게 아니라 중간에 구멍이 있기에 통상적인 v트릴로 처리하면 굿터지고 배드나고 흘리고 난리난다. 그리고 무리수 배치가 많기 때문에 풀콤을 치려면 배치를 통으로 외워야 한다.

전체적인 난이도는 12렙 최상급. 머메페스1과 묶어서 12렙 끝판왕곡이라는 평가가 많으며 개인차에 따라 난이도 평가가 갈린다.

자세한건 나무위키 참조

4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파라다이스에서[편집]

그래픽 좆망게임 스쿠파라에서도 갓비비는 빛을 발산했다.

스쿠파라에서 보여준 큐티판서의 의상과 안무는 러브라이버가 아닌 사람의 심장을 멈출 수 있을만큼 충분히 커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