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씨제이씨지브이
CJ CGV
CGV.jpg
법인 정보
종류 주식회사, 대기업
종목코드 코스피
창립 1996년 12월 20일
이전 회사 씨제이빌리지 주식회사
본사 대한민국
모회사 CJ
자회사 CJ 4DX
웹사이트 http://www.cgv.co.kr

대한민국멀티플렉스 사업자. 체인 브랜드로 CGV를 운영하고 있다.

CJ 계열사이기 때문에 CJ E&M이 배급하는 영화를 많이 밀어주는 편이다. 포인트 제도로 CJ ONE을 운영한다. 일부 위탁 상영관은 자체 멤버십을 사용하거나 멤버십이 없다.

1 특별관[편집]

  • 4DX
    CGV의 야심작. 3D 효과와 특수효과를 동시 운용하는 특별관으로, 영화의 감각을 최대한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 GOLD CLASS GOLD CLASS 페이지
    음료를 제공하는 등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영관이다. 일반 상영관보다 요금이 비싸다.
  • IMAX IMAX 페이지
    아이맥스를 운용하는 유일한 멀티플랙스 사업자이다. 2D/3D 모두 운용한다.
  • Screen X Screen X 페이지
    상영관 3면을 모두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상영관이다.
  • Sphere X Sphere X 페이지
    상영관이 둥그런 반구 모양이다.

2 포토티켓[편집]

영수증 티켓에 지친 관객들을 달래기 위해 나온 티켓 출력 서비스.

초기에는 사진 인화지에 제한된 이미지를 선택해 출력했으나, 14년 6월부터 신용카드 크기에 관객이 커스터마이징한 도안을 인쇄하는 걸로 바뀌었다. 별도로 1000원의 비용을 받으며, 12회 1만원 패키지인 패스카드를 판매한다.

포토티켓도 정식 티켓으로 취급된다. 굿즈 수령 등의 사유로 지류 티켓이 필요할 경우 지류 티켓 수령 후 포토 티켓을 발급하거나, 매표소에서 티켓 재발급을 진행하여야 한다. 상호 발권도 가능하여 포토티켓 도안을 만들어두면 상호 발권이 가능한 지점 어디서나 포토티켓을 뽑을 수 있다.

예매 후 포토티켓 도안을 만들지 않은 상태로 지류티켓(영수증 티켓)을 발급했거나 현장 발매한 경우 포토티켓을 만들 수 없었으나 15년 10월부터 관람 후 30일 이내 영화는 포토티켓 발급이 가능해졌다. 단, 이 경우 후면 바코드 자리에 "지류티켓으로 발급된 영화입니다. 상영관 입장 시에는 본 포토티켓이 아닌 지류티켓을 이용하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삽입되어 이걸로 검표를 할 순 없다.

3 CGV 아트하우스[편집]

CGV 아트하우스예술영화독립영화를 주로 상영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용 상영관/극장으로, 일부 지점에서만 운영 중이다. 롯데시네마의 아르떼, 메가박스의 필름 소사이어티관과 비슷한 상영관이며, 현재 전국 3곳에 아트하우스 전용 극장도 운영 중이다.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