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B 8 뉴스

내일도 여러분의 하루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2015년 SBS 가을개편 이후부터 사용하는 클로징멘트

CJB 8뉴스는 청주방송(CJB)에서 제작하여 충청북도, 세종특별자치시 지역에 방송하는 뉴스 프로그램이다. 홈페이지

1 오프닝[편집]

"CJB 8 뉴스"가 새겨진 고리를 달고 있는 지구본 오브젝트에서 푸른색 빛이 들어가더니 "CJB 8 뉴스"가 측면에서 한 번, 고리(?)를 통과하면서 한 번 더 강조되고 SBS 뉴스처럼 프리즘에 새겨진 로고가 나오면서 영상이 마무리 된다. (즉, 'CJB 8 뉴스'라는 글자가 세 번 나온다) BGM도 좀 쳐지는 느낌이 든다.
2015년 3월 30일에 개편된 CJB 8 뉴스 오프닝


SBS 8 뉴스를 배끼려는 듯 하얀 바탕에 하얀 색으로 새겨져 있는 지도 위에 청주에서 붉은 빛이 펴지면서 오브젝트가 구성되다, 화면이 전환되며 이 오브젝트는 화면에서 사라지고 붉은 색 "8"이 화면 안으로 들어오면서 푸른색 "CJB", "뉴스" 글자가 같이 들어온다.
2009년 SBS 8 뉴스 영상을 따와 2012년부터 쓰다 위 영상으로 바꿨다가, 갑자기 2015년 4월 13일부터 다시 쓰는 오프닝

현재 오프닝

2 앵커[편집]

황수동 아나운서, 연규옥 아나운서

3 특징[편집]

위에도 설명해 놨지만, 2015년 3월 30일 개편된 'CJB 8 뉴스' 오프닝은 뭔가 조금 난잡한 감이 없지 않다. 영상을 제작한 CJB 직원도 이렇게 느꼈는지 2주 뒤인 4월 13일부터 개편 전에 쓰던 영상를 다시 쓰고 있다. 반면에, 아침뉴스인 CJB 7 뉴스 타이틀은 괜찮게 나와서 개편 후에도 계속 쓰고 있다.

특이하게 평일과 주말뉴스가 구분되어 있다. 타이틀을 통합해 방송하는 지금도 그렇다. 그리고 날씨를 뉴스 마지막에 편성하지 않고 주요뉴스와 단신뉴스 사이에 끼워서 편성한다.

4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