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 in Angel

러브라이브! 1기 블루레이 특전곡
꿈 없는 꿈은 꿈이 아니야 Anemone Heart 줄넘기 Beat in Angel
니코다운♥여자의 길 유리의 화원 LONELIEST BABY
빝인엔젤.jpg

1 소개[편집]

러브라이브 블루레이 1기 4권 특전곡.

니시키노 마키호시조라 린의 듀엣곡이다. 린파나는...?

이 노래 대목 중에 Maji!? Angel! (진짜? 엔젤!) 이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 구절은 이후 린의 성우 이이다 리호의 천사같은 인성에 빗대어 이이다 리호의 별명으로 사용되게 된다.

2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서[편집]

이지는 5lp이면서 207노트로 니코뿌리, Anemone heart 만큼은 아니지만 200노트가 넘기에 키즈나작으로 좋은 곡. 풀콤쳤을 때 46이 오른다.

2.1 하드[편집]


하드 유일 10렙이다. 그만큼 하드곡인데 어머니가 안계신다. 익스에서 나오는 패턴들이 그냥 다 나오며 속도가 느려서 노트처리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어려워져 체감난이도가 더 올라간다. 체감상 웬만한 10렙 익스보다도 더 어렵다.

2.2 익스[편집]


11렙 불익스 중에서도 상급 불익스곡이다. 그만큼 숙련이 되어있지 않으면 여지없이 "싯빠이시챸탘놐??"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곡.

스키스키 후렴구 끝나고 나서 빗인엔젤의 3연롱트릴이 등장한다. 반복적인 스키스키 플레이로 인해서 이 3연롱트릴을 풀콤으로 쳐낸 유저들이 빗인엔젤에 들이대는 경우도 있는데, 3연롱트릴은 빗인엔젤에서만 나오는 패턴이긴 하나 빗인엔젤에서 나오는 골아픈 패턴 중 하나일 뿐이다. 그래서 윽액대다가 굿치고 배드치고 놓쳐서 폰을 던지게 된다.

2.3 마스터[편집]



고백일화가 뱀패턴, 소녀식이 축연타스윙으로 악명높다면 이 곡은 지그재그 응용패턴으로 악명이 높다.

시작부터 스윙으로 유저들 괴롭히고 1절 구간에서 좀 쉬어가나 싶더니 후렴구 돌입하면서 지옥을 보여준다.

빗인엔젤지그재그.gif

그 문제되는 지그재그 응용패턴. 왔다갔다거리면서 이어져있는 보통의 지그재그가 아닌 길이 3의 스윙들이 폭타로 몰려오는 지그재그처럼 보이는 16비트 스윙폭타이다. 지그재그처럼 처리하려고 해도 같은 방향의 스윙폭타들이 겹쳐서 오기 때문에 이렇게 처리했다간 굿테러 쳐먹고 콤보 끊긴다. 대부분 여기서 탄식을 지르며 와장창 흘리고, 마지막에 1->7, 3->9 동시타스윙이 기습적으로 나와서 마지막까지 정신줄을 놓으면 안 된다.

3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