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ar.io

Agar.io》는 동그라미를 키우면서 경쟁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다. 대한민국에서는 세포키우기 게임이라고도 불린다.

1 조작법[편집]

세포를 키우며 서로를 먹는 게임으로 작은 덩어리들이 널려 있어서 그걸 먹고 커지거나 더 작은 상대방을 먹고 커질 수 있다. 크기 차이가 적을수록 가까이 근접해야 먹을 수 있다.

마우스 방향대로 자신의 세포가 움직이며, Space를 누를 시 마우스 방향으로 분열하며, W를 누를 시 마우스 방향으로 작은 덩어리를 쏜다. 분열은 최대 16개체까지 할 수 있다.

2 전략[편집]

2.1 기본적 플레이[편집]

분열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세포가 나아가기 때문에 자신이 클 때는 상대방에게 분열-진격함으로써 먹고 커질 수 있다. 단, 분열 후에는 작아지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의 먹이가 되기 쉽다. 분열 후에는 일정 시간 후 알아서 다시 합쳐진다. 먹히기 싫어서 보통 연속으로 두 번 이상 분열하는 플레이어가 적다. 따라서 온전한 덩어리이자 자신보다 적당히 큰 플레이어가 옆에 있으면 당신을 먹으려 할 가능성이 높아 도망가는 게 좋다. 반면 두 개짜리 플레이어는 보통 남을 먹는 것에 관심이 없다.

지뢰를 먹으면 찢어지지만 이미 16개 이상으로 나뉘어 있을 경우 더 이상 찢어지지 않고 지뢰를 밥 삼아 먹을 수 있다.

2.2 협업 플레이[편집]


거대한 세포들이 협업하면 서로의 권력을 유지하면서 살 수 있다.

W를 눌러서 약해진 상대방에게 밥을 주기도 한다.

3 플레이어들[편집]

일베충이나 나치를 빙자한 자들 등이 많다. 국가별로 쓸데없이 나뉘어서 싸우는 경우도 많다.

이름에 나라 이름이나 유명 사이트를 쓰면 아바타가 그 나라 국기로 변한다. 나치(Nazi)나 ISIS, 소련(USSR), 스팀(Steam), 오리진(Origin), 4chan(4chan) 등이 있다.

4 외부 링크[편집]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