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5 프로덕션 2010년도 궐기집회

쇼크의 순간이 담긴 영상

류구코마치 쇼크의 시작점. 사카가미 요조 총괄 프로듀서가 THE IDOLM@STER 2에서 류구코마치 소속인 미나세 이오리, 미우라 아즈사, 후타미 아미, 아키즈키 리츠코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이탈을 발표한 사건.

2번째 무대(SMOKY THRILL)가 끝난 뒤 요조P가 XBOX360판 아이마스2의 시연을 위해 등장했다. 시연 중 스테이지 공연에서 미우라 아즈사가 등장해 류구코마치가 라이벌이라고 소개한다.(시연) 이후 쥬피터 소개가 끝난 뒤 가미P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9명이라고 말하며 류구코마치는 '협력'한다고 말한다. 재미있는 점은 '단결'을 강조하면서 그런 이야기를 한다는 것. 당연히 분위기는 싹 식어버린다. 그 와중에 The world is all one !! 유닛 투표 관련 발표도 하지만 그 것은 후일에 팬덤의 반발에 부딪쳐 무산되었다는 건 잘 알려져 있다.

지난 5주년 라이브에서 일언반구의 언급없이 하기와라 유키호의 성우가 교체된 것에 이어 765프로 13인 중 1/3을 아무 말 없이 게임에서 이탈시켜 버려서 팬덤의 분노를 샀으며, 아키즈키 리츠코 성우인 와카바야시 나오미는 졸지에 눈앞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버려졌다는 발표를 들은 성우가 되었다.

세트 리스트
제목 보컬
THE IDOLM@STER 2nd-mix 아사쿠라 아즈미, 누마쿠라 마나미, 하라 유미
SMOKY THRILL 시모다 아사미, 와카바야시 나오미
The world is all one !! 아사쿠라 아즈미, 누마쿠라 마나미, 하라 유미, 시모다 아사미, 와카바야시 나오미

각주

Ambox move.png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THE_IDOLM@STER_시리즈/라이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