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3기 신도시대한민국문재인 정부에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계획한 대규모 택지지구이다. 2018년 12월 19일 국토교통부에서 <2차 수도권 주택공급 계획 및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에 따르면, 경기도 남양주시 왕숙, 하남시 교산,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테크노밸리, 과천시 과천 4곳이 100만 ㎡ 이상 대규모 택지지구로 지정되었다.[1] 4곳은 모두 서울 경계로부터 약 2km 떨어진 지역이다.[2] 교통 대책 또한 같이 발표되었다.

1 문제점[편집]

이와는 반대로 부전마산선에 광역철도 운행을 하지 않으려 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비수도권을 소외하고 수도권 집중 현상을 키울려 한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3]

기존 신도시의 교통망이 아직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황이여서 또 신도시를 짓겠다는 건 시기상조라는 비판도 있다.[4]

2 외부 참조[편집]

3 각주

Wikipedia-ico-48px.png
이 문서는 한국어 위키백과3기 신도시 문서 23302845판에서 분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