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인천 지진

2023년 인천 지진
지진 정보
발생 2023년 1월 09일 01시 28분
진도 릭터 규모 3.7 ~ 4.1
진원지 북위 37.73도, 동경 126.19도
영향지역 인천광역시 강화군을 중심으로 서울특별시 등 수도권 지역

2023년 인천 지진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강화군에서 발생한 지진이다.

1 영향 지역[편집]

2 여진 및 추가피해 여부[편집]

  • 인천소방본부에서 지진신고가 30여건 접수되었지만 피해는 없다고 확인했다.
  • 서해 바다에서 일어난 지진이었기 때문에 쓰나미 피해가 우려되기도 했으나 피해는 없었다.

3 기타[편집]

  • 지진 발생에 따라 긴급재난문자 알림이 송출되었는데, 무음 모드에서도 안전을 위해 큰 사이렌 소리가 나게 설정된 데다 대부분의 사람이 잠을 자던 새벽 시간대였던 특성상 더욱 놀랐다는 반응도 나타났다. 한편으로는 피해를 막기 위함이에도 불구, 불평하는 반응도 있었다.
  • 지진 전인 2022년 12월 21일 JTBC의 예능 프로그램 '세계 다크투어'에서 백두산화산 폭발 가능성이 다루어지며 이에 대한 관심이 부각되기도 했는데, 잦아진 지진의 빈도와 더불어 이와 관련하여 백두산의 화산 폭발 가능성을 우려하는 반응도 있었다.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