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맨체스터 아레나 폭탄 테러

2017년 맨체스터 아레나 폭탄 테러
정보
위치 Flag of the United Kingdom.svg 영국 알프마리팀주
발생일 2016년 7월 14일
22:35 BST (UTC+0100)
수단 자살 폭탄
사망자 19명
부상자 50여명

2017년 맨체스터 아레나 폭탄 테러2017년 5월 22일 22시 35분(현지시각) 경 영국 맨체스터맨체스터 아레나에서 있었던 미국의 팝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의 공연 도중 발생한 자살 폭탄 테러이다.

1 전개 과정[편집]

2 가해자[편집]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이번 폭발 사건이 테러리스트의 공격으로 인한 것이라고 공식 확인했다.[1] 테러리스트의 신원은 22살의 리비아계 영국인 살만 라마단 아베디(Salman Ramadan Abedi)로 확인됐으며, 이전부터 영국 당국의 수사망에 오른 인물로 밝혀졌다. 영국 경찰과 MI5는 단독 범행인지 공모자가 있는지 조사 중이다.[2][3]

2.1 배후[편집]

한편 이슬람 국가는 이번 테러의 배후가 자신들이라고 밝혔다.

3 반응[편집]

3.1 영국[편집]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성명을 내고 "경찰이 이번 폭발을 끔찍한 테러 공격으로 간주하고, 사건의 전말을 밝혀내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밝히면서 피해자와 유가족들에 위로를 전했다. 메이 총리는 5월 23일 오전 9시 내각 안보 인사들을 소집해 비상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4] 보수당은 다음 달 8일로 예정된 총선을 앞두고 진행 중이던 유세를 일시 중단한다는 방침을 내렸다.[4]

3.2 미국[편집]

4 기타[편집]

5 각주

Wikipedia-ico-48px.png
이 문서의 일부는 한국어 위키백과2017년 맨체스터 아레나 폭탄 테러 문서를 원출처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