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에다노 아큐

稗田(ひえだ)  () 阿求(あきゅう)
히에다노 아큐
영나암 히에다노 아큐.png
동방영나암의 아큐
종족 인간
능력 보고 들은 것을 잊지 않는 능력
직업 환상향연기 저자
사는 곳 인간 마을
주요 활동 장소 인간 마을

히에다노 아큐ZUN의 사운드 앨범 요악단의 역사에 나오는 캐릭터이다. 히에다노 아Q가 아니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히에다노 아큐는 히에다 가(家)의 9대 당주로, '환상향연기(幻想郷縁起)'라는 환상향의 역사와 인간, 요괴에 관한 연대기를 쓰고 있는 인간소녀이다. 동방 프로젝트에서는 드물게도 출생년도가 공개된 캐릭터로, 동방구문구수에 의하면 109계(1994년)에 출생했다.[1] 그녀는 히에다 가의 초대 당주로부터 지금까지 전생을 거듭하며 축적된 기억을 바탕으로 환상향연기를 기술하고 있다. 환상향연기를 기술하기 시작한 것은 초대인 히에다노 아이치(稗田 阿一)가 18살 무렵일 때부터.

아레의 계승자가 환생하기 위해서는 환생의 술이라는 주술을 행하는 데, 주술을 시전할 때는 염마의 허락을 얻어야 한다. 또한 한 대가 환생하는 데 보통 100~200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2]환생을 준비하는 동안에는 염마의 서기로 일하는 모양이다.

대인관계[편집 | 원본 편집]

히에다노 아큐는 환상향의 역사를 기록하는 자 답게, 대부분의 인요(人妖)와 안면이 있다. 그러므로 조금 특정한 관계만 후술한다.

보고 들은 것을 잊지 않는 능력[편집 | 원본 편집]

말 그대로 한번 보고 들은 것은 있지 않는 능력이다. 이 능력 덕분에 아큐가 환상향연기를 집필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능력 때문인지 아니면 환생의 술의 부작용 때문이지는 몰라도, 히에다 가의 당주들은 대부분 30대에 요절하는 모양이다.

동인 2차 창작에서의 모습[편집 | 원본 편집]

전생한다는 특성을 지닌 캐릭터이기 때문에, 주로 수명물같은 진지한 동인에서 다뤄진다. 개그 장르에서는 주로 로리에 반쯤 정신나간 캐릭터로도 그려진다. 니코동 등지에서는 이런 아큐를 'AQN'라고도 하는 모양.[3] 모리치카 린노스케와는 동방구문사기떡밥 때문에 엮기곤 한다. 동방영나암이 발매된 이후에는 모토오리 코스즈와도 자주 엮긴다.

각주

  1. 2015년 한국 나이 기준 만 21세 이미 소녀는 아니다
  2. 이유는 환생하는 데 필요한 육체를 준비하기 위해서라고.
  3. 아큥이라고 읽는다. 어원은 일본에서 저학력자, 싸이코들을 의미하는 속어인 'DQN(도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