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요석 성소

1 개요[편집]

흑요석 성소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왕의 분노 시작시점에 등장한 공격대 던전이다. 고룡쉼터 사원 지하를 통해 입장하며, 최종보스는 칠흑의 수호자 살타리온이다.

1.1 특징[편집]

최초로 하드모드가 적용된 던전이다. 다만 시스템상으로 적용된 것은 아니고, 던전 내부의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흑요석 성소에는 살타리온 말고도 테네브론, 베스페론, 샤드론이라는 황혼 비룡이 있는데, 살타리온과의 전투 전에 이들을 모두 처치할 수 있다. 하지만 처치하지 않거나 일부만 처치하고 살타리온을 공략할 경우 남아 있는 개체가 전투에 참여한다. 한마리일 경우 템을 하나 더 주고, 두마리일 경우 렙이 높은 템을 하나 더 주며, 세마리일 경우 탈것을 고정드랍한다.
NC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AION의 던전인 암흑의 포에타의 최종보스 "욕망의 타하바타"가 살타리온의 공략을 배꼈다.

1.2 등장 네임드[편집]

1.2.1 칠흑의 수호자 살타리온[편집]

1.2.1.1 업적[편집]

  • 황혼의 지원 / 황혼의 2인조 / 황혼 지대

비룡을 한마리 / 두마리 / 세마리 살려놓을 경우 달성 가능한 업적. 상위 업적을 달성할 경우 하위 업적은 자동으로 달성된다.

  • 적지만 강하다!

9명 미만 / 21명 미만의 인원으로 처치하는 업적이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점에선 의미 없다.

  • 화산이 폭발하면 집에 갈거야!

살타리온 주변 용암에서 날아오는 불덩이(용암 강타)에 맞지 않고 살타리온을 처치하면 된다.

1.2.1.2 탈것[편집]

3비룡으로 진행할 경우 10인에서 검은 비룡, 25인에서 황혼의 비룡을 드랍한다. 황혼의 비룡의 경우 꼭 멍든 것처럼 푸르딩딩한 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