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자와 레이코

후쿠자와 레이코
福沢 玲子
후쿠자와 레이코.png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1995 월하미인의 장 vol.1의 스탠딩 이미지
등장인물 정보
출생 1979년 10월 21일 (15세)
성별 여성
직업 학생
신체 152cm, 불명[1]
작품 정보
작품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성우 토요시마 마치코 (드라마 CD)
창작자 이이지마 타키야

福沢 玲子(ふくざわ れいこ)[2]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이야기꾼이다. 나루가미 학원 고등부 1학년 G반 여학생. 혈액형A형.

전용 테마곡

1 상세[편집]

공통적으로 타인에 관심이 많고 수다를 매우 좋아하며 예쁘거나 잘생긴 사람을 선호하는 그 나이대의 여고생의 모습을 주로 보이고 있다. 웃음소리는 "꺄하하" 테마곡도 호러 게임에 맞지 않게 매우 밝다못해 하이톤. 6살 연상(기억이 안나서 아시는 분은 수정바람.)의 언니가 있는데 언니도 나루가미 학원의 졸업생.

1인칭은 와타시(私), 2인칭은 아나타(너/あなた), 상대 호칭은 동갑, 아래 남성은 성씨+군, 여성은 이름+, 연상·초면 상대는 성씨+씨. 이외 어미에 노(の)나 몬(もん)을 붙이고 있는데 성숙한 여인/아가씨 말투를 쓰는 이와시타 아케미와 차이가 확연히 난다.

1.1 SFC, PS[편집]

설정상 겉으로 보기엔 감성적인 성격의 평범한 여고생이고, 학교에서 나름대로 예쁘게 생긴 외모로 묘사되어 있다. 그러나 SFC 판에서는 대부분의 인물이 판도라 박스 스태프였기 때문에 게임 내 묘사가 그래픽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나왔다. PS판이 되어서야 실제 고등학생을 모델로 했기 때문에 제 나이대의 얼굴로 잘 나왔다.

괴담들은 대체로 평범하지만 괜찮은 퀄리티다. 정말로 혼신의 힘을 다하면 피비린내 나는 물의 의문처럼 더러운 이야기를 서슴없이 하기도 한다. 하지만 원래부터 수다스러운 성격인건지 이야기에 앞서 여담을 정말 많이 붙이는 편이다. 그래서 거기서 비롯된 별명까지 창조되었다.

엄청난 외모지상주의자에 속물 근성을 가지고 있어서 상대를 외모로 판별하는데 평범하게 생긴 사카가미 슈이치는 대놓고 무시하거나 얕잡아보지만 설정상 예쁘고 아이돌급 인기를 가진 쿠라타 에미에겐 초면인데도 불구하고 친한 척을 하고 있다.

1.2 아파시[편집]

아파시 시리즈에서는 외모가 극과 극으로 차이가 나는데 요시이가 그린 후쿠자와는 뒷 머리가 긴 숏컷 투블럭을, 케이가 그린 후쿠자와는 원작처럼 단발에 반묶음 머리를 하고 있다. 아파시에 들어가면서 다수의 캐릭터들이 캐릭터 붕괴를 겪었는데, 후쿠자와는 자신의 외모에 좀 과한 자부심을 지니는 속성이 추가되었다. 원작에서도 성격상 짜증나는 면이 있었지만 아파시로 들어오면서 좀 더 심해졌다. 또한 여타 다른 캐릭터들처럼 사이코스러운 면모까지 추가되었다.

이외 잘생긴 남자를 좋아하다못해 밝히는 성격이 한층 강화되었는데 속물근성과 가식쩌는 빗치, 악녀가 되어버렸다. 에미짱의 살인클럽 관찰일기에서는 카자마를 배신하고 아라이를 이용하려고 할 때 자신의 몸을 이용하려고 했으며 아파시 본편에서도 지인인 마리에 선생을 질투해서 야마가타의 마음을 이용해 괴롭힘을 주도하거나 카자마가 연락처를 달라고 하니까 바로 주고 이외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남자랑 놀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아파시 하야리가미에서 성장한 모습이 나오는데 아사미 성씨를 가진 남성과 결혼해 아사미 레이코로 개명했다. 남편이 엄청난 부자라서 피부 관리는 기본에 비싼 차만 타고 다닌다고한다. 참고로 이 후쿠자와는 《당신은 행복합니까?》이야기를 기반으로 했고 하야리가미 설정이기에 본편 아파시에서는 연동되는지 불명.

2 들려주는 이야기[편집]

2.1 SFC, PS[편집]

2.2 아파시[편집]

3 트리비아[편집]

  • 별명으로는 햐나에향과 아고미가 있다. 아고미는 일본어로 턱순이 정도의 의미.
  • 빌트군의 영향으로 한국 한정으로 산악인이란 별명이 생겼다. 하라는 이야기는 계속 안하고 이야기를 자꾸 산으로 보낸다는 이유. 수다를 좋아하기 때문에 선택지를 잘못 누르면 주제를 넘겨버리고 넘기지 않아도 쓸데없는 여담을 많이 붙인다.
  • 학무 레귤러진 중 호소다만큼은 아니지만 인기가 낮은 인물인데 SFC에서 외모가 못생겼고 이야기들 태반이 불쾌하고 더러운데다가 캐릭터 개성도 약하기 때문. PS와 아파시에서는 설정에 걸맞게 미소녀가 되긴 했으나...
    • SFC판에서 후쿠자와의 배우를 맡은 사람은 음악 담당 스태프로 본명은 와타나베 요코. 실제로 넷상에서 외모로 많이 놀림을 받아 상처를 받아서 츠키코모리에는 학무 출연진들이 대거 나오는 와중에 해당 스태프만 나오지 않았다.
  • 욘파치에서 이토 준지가 쓴 시나리오에 등장한다.

4 각주

  1. 학무 시리즈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는 모두 체중을 밝히지 않고 있다.
  2. 공식일본어 표기에 따르면 레코가 맞다. 즉 후쿠자와 레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