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야마시

후쿠야마시(福山市, Fukuyama City)는 일본 히로시마현에 소재한 다.

1 역사[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2 지리[편집]

바로 동쪽에 오카야마현과 맞닿은, 히로시마 동부지방의 중심도시이다. 시의 관문에 해당하는 JR 후쿠야마역 바로 코앞에는 후쿠야마성 천수각 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남쪽에 있는 토모노우라(鞆の浦)가 옛 일본의 시골 어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유명하여, 수많은 대중문화 작품에 배경적 영향을 주었다. 특히나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영화 《벼랑 위의 포뇨》가 자주 언급되는데, 미야자키 하야오가 실제로 토모노우라에 수개월 가량 머물며 구상을 짠 곳이기 때문이다.

또한 토모노우라는 과거 조선통신사가 일본에 들렀을 때 시모노세키 다음으로 머물다 간 항구도시이기도 했는데, 경무관으로서 일본에 온 이방언은 토모노우라에 있는 후쿠젠지의 경관을 높이 사 『동쪽 최고의 경치』(日東第一形勝)라는 현판을 건네기도 했다. 이런 소문에 통신사로 온 조선인이 무조건 후쿠젠지에 머물다 가려 했을 정도였다고 하며, 지금도 후쿠야마 시에서는 정기적으로 매년 조선통신사 재현 행사를 열어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외에 사카모토 료마와 연관된 이로하마루호 침몰사건(いろは丸沈没事件)의 현장으로도 유명하다.

3 관광[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4 각주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히로시마현 문서의 540777판에서 가져왔습니다.